샘플 파일로 대략적으로 이해한 DXF

5042 단어 DXFCAD
이 보도에 관하여
이 글은 DXF의 자세한 방법을 이해하기 전에 대략적인 개요와 정체성을 알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한 기사다.
DXF 파일의 규격공식 DXF 참조에 정확하고 상세한 기재가 있으니 함께 확인해 주십시오.
DXF 파일
는 미국 Autodesk 회사에서 정의한 CAD 파일의 형식입니다.설계도를 저장하는 데이터 형식으로 제작과 관련된 광범위한 업계에서 사용된다.CAD의 중간 파일 중 하나로, 실제 상황은 텍스트 파일입니다(대부분).
중간 파일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간에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해 개발된 소프트웨어 형식에 의존하지 않는 파일은 CAD전자 서적의 중간 파일 등뿐만 아니라 일시적으로 떠들썩해졌지만 최근에는 CAD를 제외하고는 거의 들을 수 없게 되었다(CAD계에서 들은 것도 적어졌다).
중간 파일 사용 시기
표준 규격이 없는 소프트웨어는 자신의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로 파일을 열려면 데이터 변환이 필요하다.그러나 모든 소프트웨어의 독립된 형식의 데이터 변환 논리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번거롭다.모든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데이터 형식도 업데이트한다. 특히 CAD의 디자인 데이터는 해석과 제조 등 다른 부서/다른 회사의 각종 설비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설비에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중간 파일은 보물로 여겨진다.

중간 파일을 통해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사이에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그러나 통용성을 중시한 결과 독립된 형식의 데이터를 완전히 보유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정보가 누락될 수 있다.이 정보의 누락을 바로잡기 위해 최근 몇 년 동안 주요 CAD 공급업체 간에 다중 CAD 대응을 강조하는 기능을 실시했지만 다른 공급업체의 CAD 소프트웨어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따라 완전히 대응하지 못하고 지금까지도 중간 파일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DXF 파일의 샘플
다음은 구체적인 문서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예를 들어, 다음 DXF 파일을 준비합니다.
sample.dxf
  0
SECTION
  2
BLOCKS
  0
BLOCK
  2
BLOCK_NAME_AAA
 10
0.0000
 20
0.0000
  0
LINE
 10
0.0
 20
0.0
 11
10.0
 21
10.0
  0
LINE
 10
10.0
 20
10.0
 11
20.0
 21
0.0
  0
LINE
 10
20.0
 20
0.0
 11
0.0
 21
0.0
  0
ENDBLK
  0
SECTION
  2
ENTITIES
  0
INSERT
  2
BLOCK_NAME_AAA
 10
0.0
 20
0.0
  0
ENDSEC
  0
EOF
이 파일을 DXF 파일에 해당하는 CAD 소프트웨어로 열면 삼각형이 표시됩니다.

DXF 파일의 기본 구성
그룹 코드 및 값
샘플의 DXF 파일이 어떻게 해석되는지 봅시다.
DXF 파일은 다음 설명과 같이 연속된 두 행에 하나의 의미가 있는 조합으로 기술됩니다.
  0           // グループコード
SECTION       // 値
  2           // グループコード
BLOCKS        // 値
  0           // グループコード
BLOCK         // 値
.             .
.             .
.             .
그룹 코드의 일람과 얻을 수 있는 값에 관해서는 DXF 참조을 참조하십시오.두 줄이 한 조라는 것을 알면 읽기가 비교적 쉽다.이번 샘플 파일을 해석하는 데 필요한 그룹 코드가 이 근처에 있습니다.
 0: タイプ
 2: 名前
10: x座標(始点)
20: y座標(始点)
11: x座標(終点)
22: y座標(終点)
Block 및 Enity

DXF의 그래픽은 공간에 Eintity로 구성된 Block으로 정의됩니다.

블록 = 형태 정의
Enity = 구성 정의
네.모양과 설정의 정의를 분리해서
  • 블록을 여러 번 사용할 경우 파일 크기가 헛되지 않습니다
  • .
  • 블록의 정의를 변경할 때 대응하는 모든 Enity에 변경 사항 반영
  • 이런 좋은 점이 있다.예를 들어 대형 여객기와 버스 좌석의 설계도 등 블락에 좌석을 하나 만들면 그 블락을 아이티티로 비행기 안(차 안)에 몇 개의 좌석을 배치할 수 있다.좌석 블록의 디자인 변경은 모든 에니티가 반영된다.
    ※ Enity에서 도형을 직접 정의하는 것은 규격상 가능하지만, 이 같은 장점을 누릴 수 없어 적극적으로 사용한 적이 없어 이 글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블락스 영역
    Blocks 영역에서 그래픽의 모양을 Block으로 정의합니다.
      0
    SECTION     // セクションの開始
      2
    BLOCKS      // セクションの名前=BLOCKS
      0
    BLOCK          // ブロックの開始
      2
    BLOCK_NAME_AAA // ブロックの名前=BLOCK_NAME_AAA
     10
    0.0000         // ブロックBLOCK_NAME_AAAの挿入起点となるx座標
     20
    0.0000         // ブロックBLOCK_NAME_AAAの挿入起点となるy座標
    .              
    .              // ここに図形描画に関する定義を挿入する。詳細は次章で。
    .
    .
    .
      0
    ENDBLK          // ブロックの終了。ブロックが複数あればこの後さらにブロックの定義が続く。
      0
    ENDSEC      // セクションの終了
    
    Block 내의 모양 정의
    샘플 파일의 삼각형은 3개의 LINE(선)로 정의됩니다.
  • LINE 중 하나
  •   0
    LINE
     10
    0.0  // x座標(始点)
     20
    0.0  // y座標(始点)
     11
    10.0 // x座標(終点)
     21
    10.0 // y座標(終点)
    
  • LINE 2
  •   0
    LINE
     10
    10.0
     20
    10.0
     11
    20.0
     21
    0.0
    
  • LINE의 3
  •   0
    LINE
     10
    20.0
     20
    0.0
     11
    0.0
     21
    0.0
    
    LINE(선) 이외의 그래픽 정의는 참고 자료와 같습니다.
    Enities 섹션
    Enities 영역 내에서 Blocks 영역 정의 Block을 구성합니다.
      0
    SECTION
      2
    ENTITIES        // セクションの名前=ENTITIES
      0
    INSERT      // Blockの挿入
      2
    BLOCK_NAME_AAA  // 挿入するBlock名
     10
    0.0             // 挿入点(x座標)
     20
    0.0             // 挿入点(y座標)
      0
    ENDSEC
      0
    
    파일 끝
    EOF에서 파일의 끝점을 정의합니다.
      0
    EOF
    
    이상!
    삼각형을 정의한 파일의 세목입니다.
    최후
    본고는 그림의 구조를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이번에는 개요를 이해한다는 명목으로 생략했지만 세계에서 나온 CAD 소프트웨어에서 출력된 DXF 파일에는 일반적으로 HEADER와 TABLE 등 그림 이외의 다양한 부분이 있다.따라서 파일을 텍스트로 처음 열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말하지만 중요한 것은 조합 코드와 값이 한 가지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이 뜻을 기억하면 다른 부분의 정의도 참조해서 이해할 수 있다!만약 이 보도가 무슨 도움이 된다면 정말 좋겠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