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 아래 OpenGL2d 그림 그리 기 사각형 그리 기
Delphi 가 사각형 을 그 리 는 방법 은 기본적으로 앞의 몇 번 의 문자 코드 와 같다.그 차이 지식 은 glBegin()의 매개 변수 인"GL"에 있다.QUADS”。그 려 진 프레임 코드 는 Delphi 아래 OpenGL2d 그래 픽 초기 화 중인 코드 를 사용 할 수 있 으 며 주 소 는https://www.jb51.net/article/52141.htm입 니 다.수 정 된 부분 은 Draw 함수 의 내용 입 니 다.
2.사각형 을 그 리 는 방법:
GL 사용QUADS:네 개의 정점 으로 구 성 된 단독 사각형 을 그립 니 다.정점 4n-3,4n-2,4n-1 과 4n 은 n 번 째 사각형 을 정의 했다.모두 N/4 개의 사각형 을 그립 니 다.여기 서 사각형 을 배 우 는 것 은 비트 맵 을 그 릴 준 비 를 하기 위해 서다.
색상 설정:
glColor3f(1, 0.5, 0); 사각형 의 색상 을 설정 할 수 있 고 매개 변 수 는 세 부분 으로 각각 R,G,B 의 값 이 며 획득 범 위 는 0 에서 1,1 은 255,0.5 표 128 이다.이곳 은 특별히 주의해 야 한다!
사각형 의 점 설정:
glVertex2f(nleft, ntop); nleft,ntop 는 사각형 의 점 이 창 에 있 는 픽 셀 점 위 치 를 표시 합 니 다.각 점 의 위 치 는 시계 방향 이나 시계 반대 방향 으로 설정 해 야 한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rocedure TForm1.Draw;
var
l, t, w: Integer;
begin
//
glClear(GL_COLOR_BUFFER_BIT or GL_DEPTH_BUFFER_BIT);
//
glColor3f(1, 0.5, 0);
//
l := 10;
t := 10;
w := 64;
glBegin(GL_QUADS);
glVertex2f(l, t);
glVertex2f(l + w, t);
glVertex2f(l + w, t + w);
glVertex2f(l, t + w);
glEnd();
//
l := 80;
t := 10;
glColor3f(0, 0.5, 0);
glBegin(GL_QUADS);
glVertex2f(l, t);
glVertex2f(l + w, t + w);
glVertex2f(l + w, t);
glVertex2f(l, t + w);
glEnd();
SwapBuffers(FDC); // , 。
end;
전체 코드 점 여기다운로드 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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