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Angela의 100일 간의 코드 Python 부트캠프 중 04일차
04일에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random 모듈을 사용하고 목록에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암호:
#initialize random
import random
#set ASCI symbols for rock, paper and scissors
rock = '''
_______
---' ____)
(_____)
(_____)
(____)
---.__(___)
'''
paper = '''
_______
---' ____)____
______)
_______)
_______)
---.__________)
'''
scissors = '''
_______
---' ____)____
______)
__________)
(____)
---.__(___)
'''
#create a variable to store the lists of rock, paper and scissors
game_images = [rock, paper, scissors]
user_choice = int(input("What do you choose? Type 0 for Rock, 1 for Paper or 2 for Scissors.\n"))
#set conditional statement when user enters an invalid number for selection
if user_choice >= 3 or user_choice < 0:
print("You typed an invalid number, you lose!")
else:
print(game_images[user_choice])
computer_choice = random.randint(0, 2)
print("Computer chose:")
print(game_images[computer_choice])
if user_choice == 0 and computer_choice == 2:
print("You win!")
elif computer_choice == 0 and user_choice == 2:
print("You lose")
elif computer_choice > user_choice:
print("You lose")
elif user_choice > computer_choice:
print("You win!")
elif computer_choice == user_choice:
print("It's a draw")
산출: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r. Angela의 100일 간의 코드 Python 부트캠프 중 04일차),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junohegel/day-04-of-100-days-of-code-python-bootcamp-by-dr-angela-144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