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도직입적인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파크 화면(Launch Screen) 설정

아이폰 앱을 시작할 때 처음 출력되는 화면을 스파크 화면이나 시작 화면이라고 한다.먼저 자신의 브랜드 로고를 표시하면 멋있겠죠.
정적 이미지,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논리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구분할 수도 있다.물론 안 써도 돼요.
다양한 설정 방법이 있으니 총결산을 해보고 싶어요.
전제
・Xcode 8
• StoryBoard 사용

LauchScreen 지정 방법 3가지


다음 위치로 설정합니다.

세 가지 설정 방법이 있는데 각각 설명한다.

1. LaunchScreen 사용 안 함


Launch Screen File에서 Main.storyboard를 지정합니다.

그러면 먼저 마스터 스토리보드의 Initial ViewController가 표시됩니다.

2. LaunchScreen의 Storyboard 사용


Launch Screen File에서는 LaunchScreen이 사용됩니다.storyboard를 지정합니다.스파크 화면 전용 스토리보드.

LaunchScreen.인터페이스 생성기에서 storyboard를 만들어 주세요.

3. 자산 카탈로그 사용(LaunchImageSet)


아이폰 해상도에 따라 제작된 이미지를 사용합니다.설정이 귀찮아서 세 번째를 썼는데 그게 가장 표준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1) 자산 목록 설정 사용


"Launch Image Source"의 "Use Asset Catalog..."대화상자에서 Migrate 를 클릭합니다.

(2) LaunchImageSet 생성


프로젝트에서 기본적으로 작성된 폴더 "Assets.xcassets"를 선택하고 LaunchImage를 표시합니다.(1) 에서 만든 "Migrate"는 LaunchImageSet의 그릇을 만들었다.)

AttributesInspector로 LaunchImage의 iOS 버전을 만들려는 확인란을 확인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iOS 버전에 맞는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아이폰포트레이트의 경우 설정된 이미지의 해상도는 다음과 같습니다.다른 해상도의 이미지를 설정할 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iOS 5,6]
1x 320x480
2x 640x960
Retina4 640x1136
[iOS 7-9]
2x 640x960
Retina4 640x1136
[iOS 8,9]
Retina HD 5.5"1242x2208
Retina HD 4.7"750x1334

(3) LaunchImageSet 설정


"Launch Image Source"를 확인한 후 "Launch Image"를 선택합니다.(선택했을 것이다)

Launch Screen File이 비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설정하지 않고 "Launch Screen File"을 공백으로 설정하면 화면의 위아래 부분이 검게 변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솔직히 iOS 앱의 개발은 앱 개발을 할 때 먼저 알아야 할 것을 단도직입적으로 적는다.예외가 있으니 양해해 주십시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