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T 】 QML 의 마우스 이벤트 (Mouse Area) 상세 설명

2792 단어 도형
UI 응용 프로그램 에서 우 리 는 항상 마우스 이 벤트 를 처리 해 야 한다. 마우스 영역 하나 로 많은 일 을 해결 할 수 있다.Mouse Area 자 체 는 보이 지 않 습 니 다. 주로 보 이 는 요소 와 함께 사용 합 니 다. 먼저 어떤 속성 이 있 는 지 살 펴 보 겠 습 니 다.
accepted Buttons: Qt: Mouse Buttons 매 거 진 형식 입 니 다. 기본 값 은 Qt. left Button 입 니 다. 올 바른 마우스 버튼 을 설정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위치 와 "|" 조작 자 를 지원 합 니 다. 구체 적 인 버튼 유형 은 참고 할 수 있 습 니 다.
http://doc.qt.io/qt-5/qt.html#MouseButton-enum
pressed: bool 형식 입 니 다. accepted Buttons 에서 마우스 단 추 를 눌 렀 을 때 true 입 니 다.
pressed Buttons: 매 거 진 값 으로 accepted Buttons 에서 누 른 마우스 키 를 저장 합 니 다.
contains Mouse: bool 형식 으로 커서 가 현재 Mouse Area 에 있 는 지 기록 합 니 다. hoverEabled 와 관련 이 있 습 니 다.
hoverEnabled: 기본 false 는 마우스 단 추 를 눌 렀 을 때 만 마우스 이 벤트 를 처리 합 니 다. true 일 때 마우스 단 추 를 누 르 지 않 아 도 해당 하 는 처 리 를 합 니 다. contains Mouse 속성 과 onEnted () / onExited () / onPositionChanged () 신호 에 영향 을 줍 니 다.
contains Press: bool 형식 입 니 다. 이것 은 Qt 5.4 에 새로 나타 난 속성 입 니 다. 효 과 는 "pressed & & contains Mouse" 와 같 습 니 다.
cursorShape: Qt: CursorShape 매 거 진 형식 입 니 다. 기본 값 은 Qt. ArrowCursor 입 니 다. 커서 모양 을 설정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구체 적 인 유형 은 참고 할 수 있 습 니 다.
http://doc.qt.io/qt-5/qt.html#CursorShape-enum
enabled: bool 형식 입 니 다. 기본 값 은 true 입 니 다. 현재 대상 이 마우스 이벤트 에 응답 할 지 여 부 를 설정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Item 요소 의 enabled 속성 과 달리 마우스 이벤트 에 만 효과 가 있 고 키보드 이벤트 에 영향 을 주지 않 으 며 아이의 대상 에 도 영향 을 주지 않 습 니 다.
mouseX / mouseY: real 형식 으로 현재 대상 의 Mouse Area 에 있 는 X, Y 좌 표를 저장 합 니 다.
preventStealing: bool 형식 입 니 다. 기본 값 은 false 입 니 다. true 일 때 현재 마우스 이벤트 가 다른 대상 에 의 해 차단 되 는 것 을 방지 할 수 있 습 니 다.
propagate Composed Events: bool 형식, 기본 값 은 false 이 며, true 일 때 마우스 이 벤트 를 전달 할 수 있 습 니 다.
Mouse Area 는 어떤 신호 가 있 나 요?다음 과 같다.
canceled()
clicked(MouseEvent  mouse)
doubleClicked(MouseEvent  mouse)
entered()
exited()
positionChanged(MouseEvent  mouse)
pressAndHold(MouseEvent  mouse)
pressed(MouseEvent  mouse)
released(MouseEvent  mouse)
wheel(MouseEvent  mouse)

이 신호 들 은 모두 비교적 간단 해서 더 이상 말 하지 않 겠 다.
Mouse Area 에 또 하나의 재 미 있 는 drag 그룹 속성 이 있 습 니 다. 드래그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다음은 그 속성 소개 입 니 다.
drag. target: 대상 의 id 를 끌 어야 합 니 다.
drag. active: 대상 이 끌 리 고 있 는 지 기록 합 니 다.
drag. axis: 드래그 방향 을 설정 합 니 다. Drag. XAxis / Yaxis / XAndYaxis 일 수 있 습 니 다.
drag. minimumX / drag. maximumX: X 방향 을 설정 하면 끌 수 있 는 거 리 를 설정 합 니 다.
drag. minimumY / drag. maximumY: Y 방향 을 설정 하면 끌 수 있 는 거 리 를 설정 합 니 다.
drag. filter Children: true 일 때 마우스 이 벤트 는 부모 대상 에 의 해 받 아들 일 수 있 습 니 다.
drag. threshold: 픽 셀 한도 값, 플랫폼 관련.
마지막 으로 재 미 있 는 UI 상호작용 요 소 를 몇 개 더 열거 합 니 다.
Flickable, Flipable 은 튕 기 는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는 작은 애니메이션 입 니 다.
PinchArea 는 두 개의 터치 로 회전, 크기 조정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뮤 티 포인트 터치 에 어 리 어 는 멀 티 터치 제스처 를 구현 할 수 있다.
드 래 그, 드 롭 에 어 리 어도 이동 등의 효 과 를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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