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제작에 Go의 복소수를 쓰러뜨리자
벡터 연산을하자.
htps : // 이 m / is lf___ / ms / 039 et cd fd422321 e c6
htps : // 이 m/이니 lf___/ 있어 ms/f92f5c9~f2에515에16d47
기본 사용법은 위의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둥근 던지기).
그리고 게임 제작에 주로 도움이 되는 것은 복소수에 허수를 걸면 회전할 수 있다는 성질입니다.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 発射元の位置
pos := complex(320, 240)
// 一発目のベクトル
vec := complex(100, 0)
// 9方向に発射
n := 9
// 9分の1回転するベクトル
rot := cmplx.Rect(1, 2*math.Pi/float64(n))
// 実際に発射してみる
for i := 0; i < n; i++ {
bullet := pos + vec
vec *= rot
// 以下、いい感じに弾を描画
x, y := real(bullet), imag(bullet)
ox, oy := real(pos), imag(pos)
ebitenutil.DrawLine(screen, ox, oy, x, y, color.White)
}
네. 매우 심플한 코드로 9way탄(의 생각)을 발사할 수 있었습니다. 실로 깨끗하네요.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손으로 움직이고 싶은 분은 여기 리포지토리 을 복제하고 go run .
하십시오. 당연히 ebiten이 필수입니다.
해설이 필요한 것은 회전 벡터 근처일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기를 조금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9分の1回転するベクトル
rot := cmplx.Rect(1, 2*math.Pi/float64(n))
cmplx.Rect
는 길이와 각도를 지정하여 하나의 복소수 값을 얻는 함수입니다.
따라서 rot
는 길이 1, 각도 2π/n (즉, 9분의 1 회전)의 벡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복소수형의 맛있는 성질입니다만, 어느 복소수에 길이 1 1 다른 복소수를 곱하면 길이를 바꾸지 않고 회전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다음 코드입니다.
vec *= rot
이 계산을 한 번 할 때마다 vec
는 9분의 1 회전합니다. 이것을 9회 실시하므로, 꼭 깨끗이 일주할 수 있는 치수군요.
그 외에도
// 発射元の位置
pos := complex(320, 240)
// 一発目のベクトル
vec := complex(100, 0)
// 9方向に発射
n := 9
// 9分の1回転するベクトル
rot := cmplx.Rect(1, 2*math.Pi/float64(n))
// 実際に発射してみる
for i := 0; i < n; i++ {
bullet := pos + vec
vec *= rot
// 以下、いい感じに弾を描画
x, y := real(bullet), imag(bullet)
ox, oy := real(pos), imag(pos)
ebitenutil.DrawLine(screen, ox, oy, x, y, color.White)
}
// 9分の1回転するベクトル
rot := cmplx.Rect(1, 2*math.Pi/float64(n))
vec *= rot
등, 여러가지 응용은 효과가 있습니다만, 결국은 이 곱셈으로 회전할 수 있다고 하는 성질을 이용하는 형태가 됩니다.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고, 단지 곱셈이 활약하는 것은, 조금 기분 좋지 않습니까? 나는 기분 좋다.
그렇기 때문에 이상 Go의 마이너 기능인 복소수형의 소개였습니다.
3D 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지만, ebiten으로 2D 게임을 만든다면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절대치로 해야 합니다만, 알기 쉬움 우선으로.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D 게임 제작에 Go의 복소수를 쓰러뜨리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ei1chi/items/ac90eefc868b246c2b2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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