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차: 놀이공원에서 VCD 스크립트 가져오기와 BGM 재생 배우기
4098 단어 VCI
※ 원래 만들려던 마천륜 애니메이션은 각본이 복잡해 후반부로
다음은 예약을 변경하고 간단한 스크립트로 작성한 BGM 재생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번 내용
이번에는 마천륜을 만들면서 다음 내용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BGM의 재생 순서
이번 작업에서 재생해야 할 음악 파일.형식은 mp3면 괜찮을 거예요.
Unity에서 BGM 설정
VCD에서 BGM을 재생하려면 Audio Source 구성 요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객체에서 Audio Source를 사용하거나 Hierarchy&Audio>Audio Sourc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Audio Source 구성 요소가 있는 객체를 만듭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음악 파일을 오디오소스의 오디오클립 섹션에 설정합니다.
다음은 추가된 SS입니다.
AudioSource 설정은 이상이지만 사운드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스크립트를 써야 하기 때문에 계속 준비합니다.
먼저 VCOIObject 구성 요소가 있는 구성 요소를 클릭합니다.
Inspecter 아래에 script라는 항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위쪽의 [Script Enable Debiugging]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검사를 통해 V 캐릭터를 하면서 스크립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seedOnline으로 내보내고 가져옵니다.
■ 보충:script에 대한 항목
script에 몇 개의 스크립트를 사용했는데 각각 어떤 이름과 내용을 기록했는지 기록합니다.
여러 스크립트를 읽을 수 있지만, 설정에 주의하지 않으면 파일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나는 Source 부분에 뭐라고 쓰여 있을 것 같아서 내용은 이따가 다시 쓸 테니 여기는 건드리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스크립트 만들기
다음은 V cast 및 편집기 작업입니다.
스크립트가 포함된 VCC를 만들려면 먼저 스크립트가 작성된 개발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공식적인 절차가 있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환경을 조정하십시오
・VCC 스크립트를 가져오는 개발 환경
・VCC 스크립트 자습서
위와 같은 2개 환경을 정리하면 바로 BGM 재생 부분을 만들 수 있다.
VCD를 불러오지 않았으면 다시 불러오십시오.
VCC를 보내면 URL로 작성된 작업 공간에서seedOnline이 지정한 VCC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main.나는 루아라는 서류가 있다고 생각한다.이것은 스크립트 주체의 파일입니다.
나는 즉시 이 서류를 구하고 싶다main.lua 이 파일은 수정되더라도 seed 온라인의 데이터로 덮어씁니다.
따라서 편집하면서 동작을 확인할 때'main.lua'를 복사하고 이름을 바꾸어'main.lua'라는 밑줄을 삭제한 파일을 만들고 수정한다.
이번에는 BGM을 틀기 위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코드를 쓰십시오
・assets.audio(ExportAudio)(오디오 제어)
상기 페이지를 참고하여 만든 코드는 다음과 같다.-- trueならオーディオをループ再生、falseなら1回だけ再生
local audioLoop = true
-- 0 から 1 の間で音量を指定
local audioVolume = 0.005
--"Bgm"をループ再生する
vci.assets.audio._ALL_Play("Bgm", audioVolume, audioLoop)
기본 V 캐스트는 폭음이기 때문에 볼륨은 내부에서 들으면서 가격을 조정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 설정할 오디오 이름을 모르는 경우에는 V 캐릭터에 표시된 디버그 창을 캡처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번 캡처하면 비디오 CD의 오디오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오디오 이외의 일람표를 볼 수 있어 기억하기 편할 거예요.
이렇게 소리의 설정이 완성되었습니다.
■ 보완: 함수에 "All"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차이
같은 효과가 있는 함수라도 함수 이름에는 ALL이 있고 ALL이 없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ALL 없이 자신의 컴퓨터에서만 실행되고 ALL이 달린 함수를 함수라고 할 때 방 안의 모든 사람이 실행한다.
이번의 경우 이후 누군가 룸에 들어왔을 때 ALL이 있으면 방 안에 있던 다른 사람들도 최초부터 재생되기 때문에 ALL은 착용하지 않았다.(동작 확인 중)
끝맺다
어때요?
대본 관계로 환경도 조금이나마 각본에 필요한 내용도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일 설치에 관한 비디오 CD를 쓸 예정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5일차: 놀이공원에서 VCD 스크립트 가져오기와 BGM 재생 배우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79b985aa424b5068b35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trueならオーディオをループ再生、falseなら1回だけ再生
local audioLoop = true
-- 0 から 1 の間で音量を指定
local audioVolume = 0.005
--"Bgm"をループ再生する
vci.assets.audio._ALL_Play("Bgm", audioVolume, audioLoop)
어때요?
대본 관계로 환경도 조금이나마 각본에 필요한 내용도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일 설치에 관한 비디오 CD를 쓸 예정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5일차: 놀이공원에서 VCD 스크립트 가져오기와 BGM 재생 배우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ghtjug/items/79b985aa424b5068b35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