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 지면과 문 제작에서 유닛의 대상과 재료를 배운다

3678 단어 VCI
이 글은 어드벤트 캘린더'[VCD] 테마파크 만들어.의 다음 날 글이다.
(※ 첫날과 다른 PC로 제작된 것이기 때문에 지난번과 다른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시하다


지난번에 룸 배경을 변경했는데 룸 안에 필요하지 않은 항목이 몇 개 있을 것 같아요.
V카드 안에 있는 룸으로 가서 Menu에서 방에 필요 없는 아이템을 골라서 지워주세요.

이번 내용


이번에는 테마파크의 바닥과 문을 만들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운다.
  • Unity에서 객체 작성
  • 이미지 무늬의 생성
  • 중복 이미지의 설정 방법
  • Unity 객체를 사용하여 바닥과 문을 작성합니다.


    먼저 바닥을 만든다.
    유닛 처리 대상 때는 다른 소프트웨어로 만든 물건이나 유닛 스토어로 산 물건을 많이 가지는데 단순 그래픽이면 유닛 안에서도 만들 수 있어 이번에 그걸 사용했다.
    Unity에서 객체의 hierarchy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Menu가 표시되므로 3DObject&Plane을 선택하면 평면 객체가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10미터 이하는 10009; 10미터 이하이지만 이번에는 좀 더 큰 것이 좋다. 그래서 다음 오른쪽에 있는 인스펙터 라벨의transform의 scale를 모두 10배, 100미터 이하는 100m로 바꾸자.
    이렇게 유닛에 객체를 만들려면 3DObject에서 객체를 추가합니다.그 외에도 입방체, 공, 캡슐형, 원통 등이 있다.
    위치, 크기, 각도는transform의 값을 조정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입방체와 원기둥으로 만든 문은 다음과 같다.

    (윗부분은 45도 기울어진 입방체 9개를 배열했다)
    여러 객체를 작성하려면 빈 객체를 작성한 다음 객체를 배치하면 나중에 크기를 균일하게 조정할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합니다.(Gate는 비어 있음)

    작성된 객체의 이미지 및 색상 설정(소재 설정)


    다음에 만든 대상의 색상과 그림을 설정합니다.
    (제작 순서가 뒤바뀌었으니 바닥에 그림을 적용하고 무시하세요)
    먼저 문에 색칠을 하다.
    Project 탭>create&material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소재를 만듭니다.
    이 재료는 Hierrarchy 객체에 재료를 연관시켜 재료와 이미지를 설정하는 재료입니다.
    생성한 재료를 선택한 후 오른쪽 Inspecter에서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둥을 흰색으로, 간판 부분을 빨간색, 파란색, 녹색 3가지 색으로 바꾸려고 다음 4가지 재료를 만들었다.
    (Ctrl+D로 재료를 복사하거나 F2로 이름을 바꿀 수 있음)

    작성한 재료를 적용하려는 객체에 결합하면 반영될 수 있습니다.
    모두 다음과 같이 반영한다

    다음은 바닥에 그림을 설정합니다.
    이 절차는 매우 간단하다. 프로젝트의 라벨에 이미지를 D&D로 표시하면 재료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응용된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석판이 너무 크기 때문에 자동으로 제작되는 소재(D&D 이미지와 같은 층의 Materials에서)를 선택하고 Incpecter의 Tiling 값(중복 횟수)을 변경하십시오.
    이렇게 재료의 설정이 완성되었다.

    비디오 CD 내보내기


    생성이 완료되면 VCD 내보내기를 내보내려고 하지만 내보내기를 계속하면 다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VCD에 사용되는 이퀄라이저의 종류가 결정되어 Plane에 기본적으로 부착된 MeshCollider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까닭이다.
    (나중에 이퀄라이저에 대해 설명합니다.)
    먼저 Plane 대상을 선택하고 Incpecter의 MeshCollider 부분 오른쪽에 있는 세 개의 점을 눌러서RemoveComponent를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착오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어제와 같은 순서로 룸의 배경을 올리고 읽으면 됩니다!

    끝맺다


    이번에 유니티 내에서 대상을 제작했는데 처음에 말했듯이 정성스러운 모형은 주로 외부 도구로 제작하거나 구매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그 외부 도구로 만들고 싶어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