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 x Umiuni2D : Flutter와 WebGL에서 실행되는 2D 게임 엔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Flutter와 WebGL에서 실행되는 2D 게임 엔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개합니다.

Umiumi2D (바다 성게 2D)
h tp : // 히로히로. 기주 b. 이오/우미우니 2d/우에 b/그리고 x. HTML

※ iOS와 Android와 소지의 단말기의 브라우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계기] 만든 게임을 Windows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Flutter를 이용하여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비디오 게임의 역사를 조사하고 있었으므로, 2D 게임용의 라이브러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Flutter에서는 Windows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최근 Flutter의 브라우저 버전은 개발 계획이 없었으며 Windows 용 구현이 거의 없었습니다.

모처럼, 서버측, 브라우저, 모바일, 임베디드 리눅스까지 이용 용도를 넓히고 있는 Dart에서 로직을 쓰고 있는데, 이용 용도가 모바일만인 것은 아깝다.

그래서 Flutter와 브라우저 모두에서 작동하는 게임 엔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 Flutter가 안 되더라도 Dart x Chrome Mobile에서 동작시킬 수도 있으므로 보험도 됩니다.

[기능] 기본 기능이 갖추어 졌습니까?



미니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Sprite와 Primive를 표시하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거기에서 구현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실제로 낙하물 퍼즐 게임을 만들면서 필요한 기능을 씻어 갔습니다.

(원) 많은 스프라이트를 동시에 표시





(원) Primitive 표시





(원) 터치 조작





(원) 효과음 재생





(원) 물리





(원) Sprite 시트





(원) Bitmap 글꼴





(원) 이미지 붙여넣기 방법 지정





(원) clipRect





데모 앱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나의 이전 버전에 대해 iOS에서도 동작 확인했습니다. 파일 관련 처리 이외는 기대했던 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 HTML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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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ogle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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