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창 플러그 인 을 작성 하여 호출 창의 적응 을 실현 합 니 다.

머리말
최근 프로젝트 에서 플러그 인 구 조 를 만 나 몇 가지 기능 모듈 을 각각 dll 로 작성 하여 주 프로그램 호출 을 제공 합 니 다.본 고 는 주로 QT 에서 이러한 기능 을 실현 한다.
주 창 으로 QDialog 대화 상 자 를 포함 하 는 dll 을 만 듭 니 다.이 dll 은 네 개의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합 니 다.그들의 역할 은 각각...
1 주 창 열기
2 주 창 닫 기
3 플러그 인 데이터 업데이트(잠시 논의 하지 않 음)
4.플러그 인의 함 수 를 호출 하고 반환 값 을 가 져 옵 니 다(잠시 토론 하지 않 음)
그리고 주 프로그램 에서 dll 을 호출 하고 dll 의 창 을 자신의 대화 상자 에 끼 워 넣 고 적응 합 니 다.
효과. 

dll 작성
 1  Qt Library 프로젝트 이름 을 test 로 만 들 고 QDialog 이름 을 testwidget 으로 삽입 합 니 다.
이 프로젝트 의 디 렉 터 리 에 다음 파일 이 있 습 니 다.

2 ui 를 편집 하고 레이아웃 을 이용 하여 창 크기 에 따라 적응 할 수 있 도록 합 니 다.대상 뷰 어의 레이아웃 변 화 를 주의 하 십시오.구체 적 인 방법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3.인터페이스 작성
test.h 에서 인터페이스 함수 정 의 를 작성 하여 test.cpp 에서 이 루어 집 니 다.
그 중 전역 변수 gpTestWidget 은 중복 열 리 거나 닫 히 는 것 을 방지 하기 위해 서 입 니 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fndef TEST_H
#define TEST_H
 
#include "test_global.h"
#include "testwidget.h"
 
class TEST_EXPORT test
{
public:
 test(); 
 ~test();
 
private:
 
};
 
 
#ifdef __cplusplus
extern "C" {          // we need to export the C interface
#endif
 void TEST_EXPORT PluginStart(void *lParentWidget);
 void TEST_EXPORT PluginClose(bool bCompleteClose);
 void TEST_EXPORT PluginUpdate(void *upDate);
 TEST_EXPORT const char*  PluginFunction(const char* input);
 
 
#ifdef __cplusplus
}
#endif
 
#endif // TEST_H

#include "test.h"
 
testWidget *g_pTestWidget = NULL;
test::test()
{
 
}
 
test::~test()
{
 
}
 
void TEST_EXPORT PluginStart(void *lParentWidget)
{
 if (NULL == g_pTestWidget)
 {
  g_pTestWidget = new testWidget();
 }
 
 if (NULL != lParentWidget)
 {
  g_pTestWidget->setParent((QDialog *)lParentWidget);
  g_pTestWidget->raise();
  g_pTestWidget->setGeometry(0, 0, ((QDialog *)lParentWidget)->width(), ((QDialog *)lParentWidget)->height());
 }
 g_pTestWidget->show();
}
 
void TEST_EXPORT PluginClose(bool bCompleteClose)
{
 if (g_pTestWidget != NULL)
 {
  if (bCompleteClose)
  {
   g_pTestWidget->hide();
  }
  else
  {
   g_pTestWidget->close();
   delete g_pTestWidget;
   g_pTestWidget = NULL;
  }
 }
}
 
void TEST_EXPORT PluginUpdate(void *upDate)
{
 
}
 
TEST_EXPORT const char* PluginFunction(const char* input)
{
 return input;
}
이로써 플러그 인 부분의 작업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
주 프로그램 작성
주 프로그램 은 QWidget 창 입 니 다.불 러 온 QDialog 창 을 Widget 컨트롤 에 넣 고 Widget 에 적응 하도록 해 야 합 니 다.그래서 우 리 는 필요 하 다.
하위 클래스 화 Widget 컨트롤(QWidget),그의 resizeEvent 를 다시 씁 니 다.
QResizingWidget 은 QWidget 에서 계승 합 니 다:

#ifndef QRESIZINGWIDGET_H
#define QRESIZINGWIDGET_H
 
#pragma once
 
#include <QWidget>
 
class QResizingWidget : public QWidget
{
    Q_OBJECT
public:
    explicit QResizingWidget(QWidget *parent = 0);
    virtual ~QResizingWidget();
 
protected:
    virtual void paintEvent(QPaintEvent *sEvent);
 
    virtual void resizeEvent(QResizeEvent* sEvent);
 
};
 
#endif

#include "qresizingwidget.h"
#include <QResizeEvent>
#include <QStyleOption>
#include <QPainter>
 
QResizingWidget::QResizingWidget(QWidget *parent /*= 0*/)
    : QWidget(parent)
{
}
 
QResizingWidget::~QResizingWidget()
{
}
 
void QResizingWidget::resizeEvent(QResizeEvent* sEvent)
{
 QWidget::resizeEvent(sEvent);
 
 foreach(auto itr, children())
 {
  if (itr->isWidgetType())
  {
   itr->setProperty("geometry", QRectF(0, 0, geometry().width(), geometry().height()));
  }
 }
}
 
void QResizingWidget::paintEvent(QPaintEvent *sEvent)
{
 /*
       QWidget      ,  setStyleSheet  ,
           Q_OBJECT,setStyleSheet  ,
    OBJECT       signal and slot,
         ,   QWidget      ,   paintEvent  ,
        :
 */
    QStyleOption opt;
    opt.init(this);
    QPainter p(this);
    style()->drawPrimitive(QStyle::PE_Widget, &opt, &p, this);
 QWidget::paintEvent(sEvent);
}
주 프로그램 QWidget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같은 레이아웃 으로 적응 을 설정 합 니 다.
다음은 불 러 오 는 함 수 를 작성 합 니 다.dll 을 불 러 오 는 것 을 QLibrary 로 표시 합 니 다.먼저 dll 인터페이스 와 일치 하 는 함수 포인터 네 개 를 정의 합 니 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nclude "testdll.h"
#include <QLibrary>
#include <QDebug>
 
 
 
typedef void (*fun_start)(void *lparentWidget);
typedef void (*fun_close)(bool bCompleteClose);
typedef void (*fun_update)(const char *upDate);
typedef const char* (*fun_callback)(void *input);
 
fun_start g_Start = NULL;
fun_close g_End = NULL;
 
QLibrary myDll;
 
testDll::testDll(QWidget *parent)
 : QWidget(parent)
{
 ui.setupUi(this);
 
 connect(ui.load, SIGNAL(clicked()), this, SLOT(load()));
 connect(ui.unload, SIGNAL(clicked()), this, SLOT(unload()));
}
 
testDll::~testDll()
{
 
}
 
void testDll::load()
{
 myDll.setFileName("test.dll");
 if (myDll.load())
 {
  if (!myDll.isLoaded())
  {
   qDebug() << "load error!";
  }
  else
  {
   g_Start = (fun_start)myDll.resolve("PluginStart"); 
   qDebug() << g_Start;
   qDebug() << "load success!";
   g_Start(ui.widget);
  }
 }
}
 
void testDll::unload()
{
 if (myDll.isLoaded())
 {
  g_End = (fun_close)myDll.resolve("PluginClose"); 
  g_End(false);
  myDll.unload();
 }
}
이로써 메 인 프로그램 작성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
총결산
만약 메 인 프로그램 이 여러 개의 플러그 인 을 통합 해 야 한다 면?그럼 플러그 인 관리 도 구 를 설계 해 야 합 니 다.다음 에 말씀 드 리 겠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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