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roject Tiny에서 미니 게임 만들기 - UI
3287 단어 ProjectTinydotsUnity
입문
Project Tiny에서 미니 게임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기능과 고장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번에는 UI에 관한 것입니다.
저장소는 여기 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 방법
uGUI와 기본적으로 같습니다.
UICanvas 및 RectTransform을 루트 엔티티로 설정
엘프와 텍스트를 하위 객체로 배치합니다.
버튼
버튼을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가 필요합니다.

버튼 구현
Hierarchy에서 엔티티에 필요한 구성 요소 설정
버튼의 sprite2DRenderer에 버튼 이미지가 있는 Sprite2DRneder의 엔티티
transition에서 ColorTintTransition의 엔티티만 설정하면 됩니다.
필요한 경우 ColorTintTransition의 각 색상을 변경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에서 PointerInteraction 의 clicked 를 클릭했는지 확인합니다.
이번 경우에는 게임이 끝날 때의 재시도 단추에서 사용합니다.
GameOverSystem.cs
// リトライボタンのクリック
Entities.WithAll<RetryButton>().ForEach((Entity entity, ref PointerInteraction pointerInteraction) =>
{
// クリックされたらリトライを行う
retry = pointerInteraction.clicked;
pointerInteraction.clicked = false;
});

텍스트
텍스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구현 텍스트
엔티티에서 위에서 설명한 필수 구성 요소를 설정합니다.
각 구성 요소의 필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Text2DStyleBitmapFont
글꼴: 텍스트 격자 Pro 글꼴 리소스
Text2DRenderer
style: Text2DStyle의 엔티티
Text2DStyle
색상:글꼴 색상
크기: 글꼴 크기
TextString
값: 그릴 문자열
LayerSorting
레이어: 레이어
order: 레이어에 그려진 순서 (클수록 앞쪽)
제목 화면, 점수 표시, 게임 종료 표시는 모두 이 방법으로 실현된 것이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Project Tiny에서 미니 게임 만들기 - UI),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ocolate-ice-cream/items/468e4b9c5ed3acd624d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