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제목에 작은 게임 만들기 - 프로젝트 만들기 및 DOTS 모드

3725 단어 ProjectTinydotsUnity

생성됨


Project Tiny에서 간단한 실행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크롬의 부활절 알의 "T-Rex dinosaur game"(chrome://dino/)를 제작합니다.
프로젝트 데이터는 GitHub에서 공개됩니다.
라이선스는 MIT입니다.
https://github.com/chocolate-ice-cream/TinyRun

개발 환경

  • Windows 10 Home
  • Unity2019.2.0b10
  • Project Tiny 0.16.1 preview
  • 방법


    저장소 자술 파일.md 를 참조하십시오.
    https://github.com/chocolate-ice-cream/TinyRun/blob/master/README.md

    이 문장에 관하여


    Project Tiny에서 미니 게임을 만들 때 사용하는 기능과 고장을 몇 가지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이번에는 프로젝트 제작과 DOTS 모드에 관한 것입니다.

    프로젝트 제목 항목 만들기 프로세스


    프로젝트 제목 설치
    Unity의 Package Manager에서 Project Tiny를 설치합니다.
    프로젝트 제목을 설치하면 Burst 패키지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Burst 패키지를 1.1.2로 업데이트합니다.

    Prject Tiny 프로젝트 데이터로 제작
    메뉴에서 [DOTS]-> [새 프로젝트...] 를 선택합니다.탭 페이지에서 항목을 만들거나 편집합니다.

    대화상자에서 지정한 전체 항목 범위에 대한 설정입니다.
    프로젝트 작성이 끝나면 편집기는 이전과 약간 다른 "DOTS 모드"로 바뀝니다.

    이로써 Prject Tiny는 프로젝트 데이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에서 자산, 구성 요소, 시스템을 만들고 게임을 만든다.

    DOTS 모드


    DOTS 모드란 무엇입니까?
    Project Tiny는 GameObjct, MonoBehaviour를 사용하는 개발 환경과는 다릅니다.
    DOTS 환경에서 구축되면 편집기도 "DOTS 모드"전용 디스플레이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0.15.3 게시 시 포럼 브로드캐스트를 참조하십시오.
    조작 방법
    솔리드 생성, 어셈블리 추가, 속성 값 및 참조 설정
    장면을 만드는 기본 부분은 아무런 변화가 없다.
    따라서'DOTS 모드'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예전과 같은 느낌으로 작업을 할 수 있다.

    DOTS 모드에서 곤혹스럽거나 불편한 점


    실체 활동, 비활동 처리
    엔티티가 비활성 상태이면 비활성 구성 요소 추가
    활성화되면 비활성화된 구성 요소가 삭제됩니다.
    왜냐하면 실체는 GameObejct처럼 자신의 활동 상태를 유지하는 속성이 없기 때문이다
    비활성화된 구성 요소의 가용성은 활성 상태를 결정합니다.
    처음에는 이걸 몰랐기 때문에 스스로 어찌할 바를 몰랐어요.
    일부 어셈블리 이외의 사전 설정 엔티티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미리보기판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메뉴에서 만들 수 있어요.
    'Audio Source','Camera','Sprite','Canvas'만 불편하다.
    특히 UI용 텍스트의 경우 "RectTransform", "Text2DStyleBitmapFont", "Text2DRenderer",
    "Text2Dstyle", "TextString"등 몇 가지 구성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매우 힘들다.
    실행 중 Scene 뷰, Game 뷰에서 확인할 수 없음
    일반 편집기에서 Play 버튼을 누르면 Game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TS 모드에서 구축되어 실제 제작된 내용을 실행합니다.
    따라서 Hierarchy에서 엔티티를 선택하고 구성 요소의 값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조정과 디버깅은 매우 고생스럽다.

    감상


    Project Tiny는 0.15.3부터 C#을 사용할 수 있으며 ECS를 배우면서 미니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알지만 미리보기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적기 때문에
    프로젝트 타이니에서 게임 개발을 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게 솔직한 의견이다.
    개발에 관한 인터넷 정보가 전혀 없기 때문에 개발 중에 막힌 상황에서의 정보원
    문서와 Unity Forum만 고통스러운 곳입니다.
    반성점으로 ECS의 개발은 처음이기 때문에 구성 요소와 처리가 모호하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특히 마우스, 키보드의 입력 주위에 즉석 설치를 한 곳이 많다
    이것은 앞으로 개발에서 개선하고자 하는 부분이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정보가 전혀 없기 때문에 앞으로 Project Tiny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하는 사람들의 참고가 될 수 있다
    나는 사용한 기능에 대한 설명과 빠져드는 요점을 기사로 공개하고 싶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