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6 range 배열 과 random 배열 생 성
배열 을 만 드 는 것 은 글자 의 양 과
new Array()
을 제외 하고 Array(n)
을 통 해 만 들 수 있 습 니 다. n 은 배열 의 길이 입 니 다.Array(n)
길이 가 n 인 빈 배열 을 생 성 했 습 니 다. 배열 의 요소 할당 값 이 undefined 인 것 과 차이 가 있 습 니 다.chrome 에서 빈 배열 [undefined * n]
을 보고 undefined 의 배열 [undefined, undefined, ..... , undefined]
을 할당 합 니 다.range:
let rangeArray = (start, end) => Array(end - start + 1).fill(0).map((v, i) => i + start)
rangeArray(0,10) // return [0,1,2,3,4,5,6,7,8,9,10]
map
배열 에 할당 되 지 않 은 요 소 를 옮 겨 다 닐 수 없 기 때문에 ES6 의 새로운 방법 fill
을 통 해 배열 을 채 우 고 배열 의 모든 수 를 0 (아무것도 아 무 렇 지 않 게 바 꾼 다음 map
방법 으로 배열 의 모든 0 을 대응 하 는 숫자 로 바 꿀 수 있다.ES5 는
fill
방법 이 없어 도 Array.apply(null, {length: end - start + 1}).map((v, i) => i + start)
을 통 해 해결 할 수 있다.말하자면 첫 번 째 방법 보다 속도 가 더 빠 를 수 있다.random:
let randomArray = (start, end) => {
let range = rangeArray(start, end)
, random = []
while (range.length) {
let i = Math.random() * range.length | 0
random.push(range[i])
range.splice(i, 1)
}
return random
}
// test
let random = randomArray(1, 50)
console.log(random.length === 50)
console.log(Math.min.apply(Math, random) === 1)
console.log(Math.max.apply(Math, random) === 50)
console.log(random.sort((a, b) => a - b).every((v, i, a) => v === a[i - 1] || 0 + 1))
구체 적 인 원 리 는 range 배열 을 만 든 다음 에 랜 덤 range 배열 의 길 이 를 얻 고 아래 표 시 된 i 를 얻 으 며 range 에서 아래 표 시 된 요 소 를 꺼 내 새 배열 random 에 넣 고 range 배열 이라는 요 소 를 삭제 한 다음 에 range 배열 이 삭 제 될 때 까지 순환 하 는 것 이다.
최근 에 '알고리즘' 을 보고 있 기 때문에 뻔뻔 하 게 분석 해 보 세 요
. 잘못된 부분 은 range 배열 을 만 들 고 2n 번 순환 하 며 range 배열 n 번 순환 하기 때문에 합치 면 3n 번 입 니 다. 소요 시간 은 선형 이 고 시간 복잡 도 는 O (n) 이기 때문에 빠 른 것 같 습 니 다.대비 하여 이전에 자주 사 용 했 던 방법 을 분석 하 다.
let randomArray = (start, end) => {
let o = {}
, length = end - start + 1
, random = []
while (random.length < length) {
let i = (Math.random() * length + 1) | 0
if (o[i]) continue
else {
o[i] = true
random.push(i)
}
}
return random
}
// test
let random = randomArray(1, 50)
console.log(random.length === 50)
console.log(Math.min.apply(Math, random) === 1)
console.log(Math.max.apply(Math, random) === 50)
console.log(random.sort((a, b) => a - b).every((v, i, a) => v === a[i - 1] || 0 + 1))
위의 코드 에서 볼 수 있 듯 이 가장 좋 은 상황 에서 (random 결과 가 중복 되 지 않 는 상황) 필요 한 시간 복잡 도 는 O (n) 이 고 최 악의 경우 (매번 반복 되면... 수 차례 순환) 기대 할 수 밖 에 없다. 수학 을 잘 못 하면 함부로 하지 않 는 다.
자신 이 위의 분석 을 한 후에 입력 수가 매우 많은 상황 에서 앞의 방법 은 뒤의 방법 을 찌꺼기 로 만 들 것 이 라 고 생각 했다. 그러나 실제 상황 은 오히려 찌꺼기 로 만 들 었 다. 이 유 는 splice 방법 을 무시 한 것 이다. splice 는 배열 의 요 소 를 이동 하 는 데 많은 시간 을 소모 하기 때문이다.
let a = [], b = []
console.time('push')
for (let i = 0; i < 1e5; i++) {
a.push(i)
}
console.timeEnd('push') // ==> 3ms
console.time('splice')
for (let i = 0; i < 1e5; i++) {
b.splice(i, 1, i)
}
console.timeEnd('splice') // ==> 21ms
위 에서 볼 수 있 듯 이 splice 는 push 보다 훨씬 많은 시간 을 쓴다.
쓰 여 있 으 면 제목 과 만 팔 천리 차이 가 나 는 것 같은 데................................................................
= = = = = = = 2015 - 11 - 4 업데이트 = = = = = = =
let randomArray1 = (start, end) => {
let range = rangeArray(start, end)
, random = []
, N = range.length
while (N--) {
let i = Math.random() * (N + 1) | 0
random.push(range[i])
range[i] = range[N]
//range.splice(i, 1)
}
return random
}
splice 방법 을 사용 하지 마 십시오. 알고리즘 은 변화 가 없습니다.속도 가 크게 향상 되 었 습 니 다. 테스트 결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console.time('random1')
let random1 = randomArray1(1, 1e5)
console.timeEnd('random1')
console.time('random2')
let random2 = randomArray2(1, 1e5)
console.timeEnd('random2')
random1: 12ms
random2: 79ms
내 컴퓨터 에서 1 만 개의 데이터 에 대한 처리 속도 가 6 배 가까이 올 라 간 것 을 볼 수 있다.이전의 분석 결과 와 그런대로 일치 하 는 편 이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언어 입문】 좋아하는 사람과 옆자리가 될 확률을 구한다하지만,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근처의 자리가 되면 기쁘다. 따라서 신경이 쓰이는 사람들이 가까운 자리에 앉을 확률을 계산하는 프로그램 쓰려고 합니다. 또한 어느 좌석도 같은 확률로 맞는 것으로 합니다. 우선 요구하고...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