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7268 단어 Spine
Spine으로 코코스2d-x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Spine의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입니다.
시험 버전에서는 사용 후의 오류를 볼 수 있지만 항목을 저장하고 내보낼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Essential 버전 ($69) 을 사용해 보았다.
릴리즈
코코스2d-x의 sdk에 포함된 견본를 참고하세요.
tests/cpp-tests/Classes/SpineTest
├── SpineTest.cpp
└── SpineTest.h
유량소재 준비(부품 이미지와 부품의 결합 이미지)
이번 시용기Adobe Illustrator CC로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Spine에서 새 항목 만들기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적당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새 템플릿 만들기
처음부터 스케이트보드를 준비했기 때문에 그 이름을 바꿀 수 있어요.
Hierrarchy의 견해.
Images 경로의 재료 디렉토리 설정하기
Images 를 선택하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소재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디렉토리 아래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정합니다.
슬롯 생성하기
SETUP 모드에서 슬롯과 뼈대를 제작합니다.
그림% 1개의 캡션을 편집했습니다.
슬롯은 이미지 위젯의 단위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 슬롯 결합
부품을 배치하는 위치를 이해하기 위해 이미지를 결합한 슬롯을 제작한다.
결합된 이미지의 투명도를 낮춥니다.
모든 부품 이미지의 슬롯
구성에 방해가 되는 부품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설정이 끝난 후 이미지와 결합된 슬롯을 삭제합니다.
그리기 순서 설정
Draw Order는 간격이 겹치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경계 만들기
SETUP 모드에서 슬롯과 뼈대를 제작합니다.
루트에 모든 슬롯의 뼈대 생성하기
이렇게 된 느낌.
주선 간의 친자 관계를 설정하다
이번에는 모든 바디를 바디의 아이로 만들었다.
모/자 관계를 올바르게 설정하여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니메이션 제작은 ANIMATE 모드로 진행됩니다.
애니메이션 추가
템플릿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Cocos2d-x에서 애니메이션 이름을 지정하여 여러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등급 제도의 Animation을 선택하고 New Animation 추가 애니메이션을 선택합니다.
키프레임 추가
Spine은 블렌드에 키프레임을 설정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키프레임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은 3개다.
이렇게 하면 키 프레임 사이에 설정된 값이 부드럽게 변하도록 상호 보완됩니다.
꼬리 흔들기 애니메이션을 만들다.
Auto Key 기능이 유효하면 캔버스나 속성 화면에서 값이 변경될 때 키프레임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내보내기
다음 느낌으로 출력.
내보낸 파일입니다.
test.atlas
test.json
test.png
코코스2d-x에서 이것들을 사용해 보세요.Cocos2d-x의 사용 방법은 문서로 나뉜다.
참고 자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pine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iarina/items/3fcc75c1633ef932983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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