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만에 Apple Watch 프로젝트 만들기

Swift3에서 앱을 만들 때까지.



신칸센 내에서 앱을 하나 만들려고 생각했습니다.
2시간의 혼자 하카손입니다.

프로젝트 만들기




Xcode 프로젝트 생성에서 watchOS 선택


프로젝트 이름과 조직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번 Project Name은 xmasTheEnd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파일이 생성되지만, watchOS용 파일군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작성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Add Target을 선택합니다.



watchOS 탭을 선택하고 WatchKit App을 선택합니다.



watchOS 용 프로젝트 이름은 watchXxxxxx와 같이 watch를 접두사하는 것이 배우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watchXmasTheEnd라고 합니다.
※스쿠쇼에서는 타이포하고 있습니다.

Swift 쓰기



프로젝트의 작성이 메인이므로 코드의 소개는 겸손하게 합니다.
앱의 개요는 버튼을 탭하면 산타가 소멸한다, 탭하지 않으면 계속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watch 프로젝트의 storyboard에 아이템을 추가하고 아이템에 대한 코드를 작성합니다.

이번에 사용한 아이템은 Label과 Button뿐입니다.

이번은 Apple Watch 단체로 동작하는 간단한 앱이므로 코드는 Controller에 써 버립니다.

iOS와 버리는 얀케



iOS에서는 UILabel 및 UIButton이라는 이름의 프레임 워크를 사용합니다.
watch에서는 비슷한 아이템에서도 미묘하게 다른 WKInterfaceLabel이나 WKInterfaceButton과 같은 프레임 워크를 사용합니다.
iOS 개발자가 갑자기 watch를 만지면 혼란스러울 것 같습니다.

엄밀하게는 WatchKit에 집약되어 ​​있습니다.
다만, UIKit의 기법으로 쓰면 Xcode가 자동으로 WatchKit의 기법으로 변환하므로,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는 iOS를 참고로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한 항목의 예


@IBOutlet var explosionButton: WKInterfaceButton!Button을 선언합니다.
@IBAction func TouchExplosionButton() {
処理
}
버튼 탭에 대한 처리를 설명합니다.
Timer.scheduledTimer(timeInterval:1.0, target:self, selector:#selector(InterfaceController.additionSanta), userInfo: nil, repeats: true)타이머 처리입니다.
지정한 초수마다 처리를 반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초당 additionalSanta()를 반복적으로 호출합니다.

실행하다





Xcode 좌측 상단의 ▶︎를 클릭하면 빌드되고 에뮬레이터(혹은 실제 기기)에서 백모드로 실행됩니다.
간단하네요.

신칸센 중에서는 이것이 한계였지만 앱 하나를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만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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