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Panel 색상을 변경해 보십시오.

7367 단어 Unity

개시하다


Panel의 Color 제어는 UGUI의 Panel 및 Slider를 사용합니다.

목표


화면의 검은색 부분을 RGBA로 제어하여 변경합니다.

쓸것

  • UI Panel, Slider, Text
  • 제어 스크립트
  • Panel 설정


    Control Panel과 RGBA Control용 Slider의 배경 Panel을 각각 설정합니다.
    제어된 Panel
    RGBA 제어용 슬라이더의 배경 패널


    슬라이더 설치


    RGBA 제어용 슬라이더를 배치합니다.(이미지 1)
    이때 작성자의 경우 알파 제어는 슬라이더(Alphaslider)의 밸류(Value)를 1로, 그 밖의 슬라이더의 밸류(Vaure)를 0으로 설정합니다.(이미지 2)
    이미지 1

    이미지 2
    Alpha
    이외에


    스크립트 설정


    설치를 제어하는 UI 스크립트를 만듭니다.

    ColorController.c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UIを使います。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olor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redslider, greenslider, blueslider, alphaslider;
        private GameObject panel_object;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GameObjectを取得します。
            this.redslider = GameObject.Find ("RedSlider");
            this.greenslider = GameObject.Find ("GreenSlider");
            this.blueslider = GameObject.Find ("BlueSlider");
            this.alphaslider = GameObject.Find ("AlphaSlider");
            this.panel_object = GameObject.Find ("ColorBackground");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変動する値を取得します。
            float red = this.redslider.GetComponent<Slider> ().value;
            float green = this.greenslider.GetComponent<Slider> ().value;
            float blue = this.blueslider.GetComponent<Slider> ().value;
            float alpha = this.alphaslider.GetComponent<Slider> ().value;
            // 取得した値をカラー値にセットします。
            this.panel_object.GetComponent<Image>().color = new Color(red, green, blue, alpha);
        }
    }
    

    완성 화면


    Game
    Hierarc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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