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39. JPEG 압축 (Step.3) YCbCr 표색계
사용한 라이브러리
【화상 처리 100개 노크】 독자적인 화상 입출력 클래스를 만든다
Q.39. JPEG 압축 (Step.3) YCbCr 표색계
YCbCr 표색형에 있어서, Y를 0.7배로 하여 콘트라스트를 어둡게 해라.
【이미지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5. HSV 변환 의 코드를 유용했습니다.
struct YCbCr
{
double Y, Cb, Cr;
};
struct RGB
{
RGB(int r, int g, int b)
{
this->r = r;
this->g = g;
this->b = b;
}
int r, g, b;
};
YCbCr RGB2YCbCr(const RGB& rgb)
{
YCbCr ycbcr;
int R = rgb.r;
int G = rgb.g;
int B = rgb.b;
ycbcr.Y = 0.299 * R + 0.5870 * G + 0.114 * B;
ycbcr.Cb = -0.1687 * R - 0.3313 * G + 0.5 * B + 128;
ycbcr.Cr = 0.5 * R - 0.4187 * G - 0.0813 * B + 128;
return ycbcr;
}
RGB YCbCr2RGB(const YCbCr& ycbcr)
{
double R, G, B;
double Y = ycbcr.Y;
double Cb = ycbcr.Cb;
double Cr = ycbcr.Cr;
R = Y + (Cr - 128) * 1.402;
G = Y - (Cb - 128) * 0.3441 - (Cr - 128) * 0.7139;
B = Y + (Cb - 128) * 1.7718;
return RGB(R,G,B);
}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PPM ppm2(width, height);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r = ppm(i, j, 'r');
int g = ppm(i, j, 'g');
int b = ppm(i, j, 'b');
YCbCr ycbcr = RGB2YCbCr(RGB(r, g, b));
ycbcr.Y *= 0.7;
RGB rgb = YCbCr2RGB(ycbcr);
ppm2(i, j, 'r') = rgb.r;
ppm2(i, j, 'g') = rgb.g;
ppm2(i, j, 'b') = rgb.b;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39. JPEG 압축 (Step.3) YCbCr 표색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3b08b654d49c75843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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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CbCr 표색형에 있어서, Y를 0.7배로 하여 콘트라스트를 어둡게 해라.
【이미지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5. HSV 변환 의 코드를 유용했습니다.
struct YCbCr
{
double Y, Cb, Cr;
};
struct RGB
{
RGB(int r, int g, int b)
{
this->r = r;
this->g = g;
this->b = b;
}
int r, g, b;
};
YCbCr RGB2YCbCr(const RGB& rgb)
{
YCbCr ycbcr;
int R = rgb.r;
int G = rgb.g;
int B = rgb.b;
ycbcr.Y = 0.299 * R + 0.5870 * G + 0.114 * B;
ycbcr.Cb = -0.1687 * R - 0.3313 * G + 0.5 * B + 128;
ycbcr.Cr = 0.5 * R - 0.4187 * G - 0.0813 * B + 128;
return ycbcr;
}
RGB YCbCr2RGB(const YCbCr& ycbcr)
{
double R, G, B;
double Y = ycbcr.Y;
double Cb = ycbcr.Cb;
double Cr = ycbcr.Cr;
R = Y + (Cr - 128) * 1.402;
G = Y - (Cb - 128) * 0.3441 - (Cr - 128) * 0.7139;
B = Y + (Cb - 128) * 1.7718;
return RGB(R,G,B);
}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PPM ppm2(width, height);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r = ppm(i, j, 'r');
int g = ppm(i, j, 'g');
int b = ppm(i, j, 'b');
YCbCr ycbcr = RGB2YCbCr(RGB(r, g, b));
ycbcr.Y *= 0.7;
RGB rgb = YCbCr2RGB(ycbcr);
ppm2(i, j, 'r') = rgb.r;
ppm2(i, j, 'g') = rgb.g;
ppm2(i, j, 'b') = rgb.b;
}
ppm2.Flush("out.ppm");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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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39. JPEG 압축 (Step.3) YCbCr 표색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3b08b654d49c7584370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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