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18. Emboss 필터
사용한 라이브러리
【화상 처리 100개 노크】 독자적인 화상 입출력 클래스를 만든다
Q.18. Emboss 필터
Emboss 필터를 구현하십시오.
미분 필터 같지만, 그라디언트뿐만 아니라 실 공간의 값도 들어 있기 때문에 원래 이미지 + 윤곽 떠오르고 느낌이 될까.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엠보스 필터라고 해도 몇가지 바리에이션이 있는 것 같다. 아트 이외에서 무엇에 사용할 수 있을까?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PPM ppm2(width, height);
auto kernel = [&](int i, int j)
{
double ret = 0;
if (i == 0 && (j==0||j==1)) ret = 1;
if (i == 0 && j==-1) ret = -1;
if (i * j == 0 && (i==-1||j==-1)) ret = -1;
if (i * j == 0 && (i == 1 || j == 1)) ret = 1;
if (i == -1 && j == -1) ret = -2;
if (i == 1 && j == 1) ret = 2;
return ret;// / 16.;
};
auto conv = [&](const std::vector<std::vector<double>>& f)
{
std::vector < std::vector < double >> ret(width, std::vector<double>(height));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ret[i][j] = 0;
}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sum = 0;
for (int di = -1; di <= 1; di++)
for (int dj = -1; dj <= 1; dj++)
{
if (i - di >= 0 && i - di < width && j - dj >= 0 && j - di < height)
{
ret[i][j] += kernel(di, dj) * f[i - di][j - dj];
sum += kernel(di, dj);
}
}
//ret[i][j] /= (double)sum;
}
return ret;
};
std::vector < std::vector < double >> arry(width, std::vector<double>(height));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r = ppm(i, j, 'r');
int g = ppm(i, j, 'g');
int b = ppm(i, j, 'b');
int y = (std::round)(0.2126 * r + 0.7152 * g + 0.0722 * b);
arry[i][j] = y;
}
arry = conv(arry);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val = abs(arry[i][j]);
if (val > 255) val = 255;
ppm2(i, j, 'r') = val;
ppm2(i, j, 'g') = val;
ppm2(i, j, 'b') = val;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미지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18. Emboss 필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e84c036954014a630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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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PPM ppm2(width, height);
auto kernel = [&](int i, int j)
{
double ret = 0;
if (i == 0 && (j==0||j==1)) ret = 1;
if (i == 0 && j==-1) ret = -1;
if (i * j == 0 && (i==-1||j==-1)) ret = -1;
if (i * j == 0 && (i == 1 || j == 1)) ret = 1;
if (i == -1 && j == -1) ret = -2;
if (i == 1 && j == 1) ret = 2;
return ret;// / 16.;
};
auto conv = [&](const std::vector<std::vector<double>>& f)
{
std::vector < std::vector < double >> ret(width, std::vector<double>(height));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ret[i][j] = 0;
}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sum = 0;
for (int di = -1; di <= 1; di++)
for (int dj = -1; dj <= 1; dj++)
{
if (i - di >= 0 && i - di < width && j - dj >= 0 && j - di < height)
{
ret[i][j] += kernel(di, dj) * f[i - di][j - dj];
sum += kernel(di, dj);
}
}
//ret[i][j] /= (double)sum;
}
return ret;
};
std::vector < std::vector < double >> arry(width, std::vector<double>(height));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r = ppm(i, j, 'r');
int g = ppm(i, j, 'g');
int b = ppm(i, j, 'b');
int y = (std::round)(0.2126 * r + 0.7152 * g + 0.0722 * b);
arry[i][j] = y;
}
arry = conv(arry);
for (int j = 0; j < height; j++)
for (int i = 0; i < width; i++)
{
int val = abs(arry[i][j]);
if (val > 255) val = 255;
ppm2(i, j, 'r') = val;
ppm2(i, j, 'g') = val;
ppm2(i, j, 'b') = val;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미지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18. Emboss 필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e84c036954014a63037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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