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의 팀워크가 잘 될 수 있도록?친근하게 공부하기 위해서~
엔지니어가 되었을 때, 혹은 경험이 없는 이직에서 엔지니어가 되었을 때
나는 누군가가 친구와 함께 단체로 제품을 개발하고 제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잘하면 좋은 경험이고 공부도 많이 해요.
다른 한편, 자신도 일찍이 친구와 단체 개발을 한 적이 있지만, 순조롭게 진행된 적이 없다
그 배경을 전하고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고 권고할 수 있는 기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__)
중요한 오프닝
※ 본 기사는 실무 경험이 부족하고 취미 분야의 팀 개발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팀 개발을 함께해 준 멤버에게 정말 감사하고 험담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자신의 학습으로서 나는 이렇게 해야 할 반성을 기록하고 총결하고 싶다.
실패의 원인과 결과, 이번에는 어떻게 하지?
나는 실패의 원인과 대책을 분명히 설명할 것이다.
많은 초보자 중에서 앞부분과 뒷부분을 분리하고 경험이 없는 기술을 많이 선택했는데 결과적으로 조건만 한정하고 끝났다.서둘러 개발에 착수해야 한다.
넉넉한 일정을 잡으려고 했지만 예정된 시간이 너무 길어 중간에 낙오했다.그 전에 발표할 때 늦으면 해체하거나 버퍼링을 만들어 여기서 끝내기로 결정해야 한다.
사람마다 본업에 집중하고 팀 개발에 진지하게 힘쓰고 싶어 하는데, 참가하는 이유는 각기 다르다.열량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흩어져서 중도 탈퇴한 멤버가 있다.(또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처음에는 끝내려는 생각과 동력을 유지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그 사람을 등에 안지 않는 게 중요하지만 모두 품에 안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전원의 학습도 증가하여 정말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을 때 구제되었다.
팀 개발을 계기로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좋지만, 모두가 모르는 것을 바탕으로 하면 리시브도 필요하고 코딩도 혼란스러워진다.언어 특유의 오류에 너무 빠지면 동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누구나 익숙한 것으로 기본을 설정하고 조금 배울 수 있는 것을 넣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OS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으면 합니다.(3인용 맥, 1인용 윈도, 윈도인 오발 외로움 등...)Docker 등을 사용해도 좋다.또한 코드를 쓰는 것 이외의 부분에 관해서는 먼저 정비하고 기분 좋은 개발 절차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완성은 하나의 목표이지만 역시 하고 나서 활용하는 것도 자연스럽다.누가 운용하고 누가 돈을 지불할지, 만약 큰 문제가 발생할 때 어떻게 책임을 져야 할지, 개발이 끝난 후의 일을 미리 구상한다면 앞으로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자신과 친구가 팀을 이루어 개발한다면, 나는 위와 같은 일에 주의할 것이다.
친구와 함께 팀워크를 하는 것이 즐겁고 공부도 많이 하는 것 같지만 제한된 시간을 투자하여 여러분과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활한 개발을 위해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처음부터 결정해야 할 부분도 중요하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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