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친구와 아이템을 교환하는 기능, 서버 없이 제작된 1

4468 단어 NCMBmBaasUnity

개인적으로도 게임 앱에 친구 기능과 아이템 교환 기능을 설치하고 싶어요.


이 원고는 Unity Advent Calendaar 2017년 12일분입니다.
https://qiita.com/advent-calendar/2017/unity
'동물의 숲 포켓 캠핑'하세요?나는 빈타군이 추천해~ 그래서.
그럼 폴크스슨은 다른 게임 앱에서'친구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 작품의 친구는'바자회','친구를 방문하는 캠핑','NPC지가 자신의 캠핑에 등장','광산에 들어갈 때의 도움'등 접점이 4가지다.
이러한 소셜 게임성 사용자 간의 상호 접촉 기능은 게임의 매력을 증가시켰지만 개인이 개발한 게임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하려면 서버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다.
매달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를 계약하고 지령선상에서 각종 조작을 한다...그런 기억이 있을 수도 있어요.
'BaaS(Backend as a service)'를 활용하면 이 장애를 뛰어넘어 앱에서 친구 기능을 가져올 수 있다.
이번에는 유닛과 BaaS 중 하나인'nifukuram mobile backend'를 사용하겠습니다.
※ 본 원고는 또한 "서버 없음"을 서버의 개발, 관리 없이 개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에 사용합니다.

시위 게임'인간 들끓는다'


인간이 모였다'는 느린 살벌한 생존 게임이다.
나무를 때리면 과일이 떨어지니까 그걸 모아요.(2017년 12월 12일 시각)


github
https://github.com/TakaakiIchijo/Jinrui_Moriagatte_Kita
NCMB SDK를 별도로 가져와야 합니다.

NCMB란


후지통황관과학기술주식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응용을 위한 백엔드 서비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관리(로그인), 데이터 저장(데이터베이스), 파일 저장(파일 저장), 위치 정보 검색, 푸시 알림 등은 모바일 앱 개발에서 백엔드에 필요한 기능을 미리 구축한 서비스다.
iOS/Android/PC/Mac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Unity SDK를 제공합니다.마침 며칠 전에도 웹GL 빌딩에 대응했다.
위의 프레젠테이션은 그 버전을 사용하여 브라우저에서 실행됩니다.이동이란
Unity를 가져오려면 다음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NCMB 데이터베이스에서 수치를 쓰고 꺼내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http://mb.cloud.nifty.com/doc/current/introduction/quickstart_unity.html

친구 기능의 요구 사항


이번 시위 행진을 개발할 때 필요한 기능 요건을 결정했다.
  • 사용자의 돈/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기능
  • 친구 리스트 표시
  • 다른 사용자와 판매, 구매 품목의 기능
  • 구성 시스템 객체의 좌표를 저장하는 기능
  • 다른 사용자의 지도를 방문하는 기능
  • ※ 이번(2017년 12월 12일)부터 1까지의 처리까지

    로그인(회원 관리 기능)의 구조


    NCMB의 회원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기구를 설립합니다.
    게임에서 로그인 하면 PC용 MMO가 연상되므로 게임에서 소지한 물건, 소지금 등 사용자만 볼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 확보하는 것을 고려해 달라.
    시위 행진에서는'주운 귤 개수','소지금', 후술한'공개 프로필'의 참고자료를 보존하기 위해 사용했다.

    이 줄은 사용자에 대응한다.

    데이터베이스(데이터 저장소) 구조


    NCMB는 데이터의 저장 장소를 '데이터 저장' 이라고 부른다.
    Excel 파일이 온라인에 준비되어 있다고 생각하십시오.응용 프로그램에서 수치와 문자열 등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읽고 쓸 수 있습니다.
    한 파일에 해당하는 세그먼트를 '응용' 이라고 하고, 작업표의 분류를 '클래스' 라고 한다.
    카테고리의 생성은 자유롭기 때문에 랭킹 기능으로 사용하면 열에'점수','이름'등을 지정할 수 있다.
    이번 시연은 친구 기능에 사용되기 때문에'닉네임','마을 대상의 설정 좌표','등급'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된다.
    학급명은'퍼블릭 프로필', 즉'공개 프로필'이다.

    이러한 정보를 데이터 저장 측면에 두는 것은 다른 유저와 정보를 공유하여 친구로 삼기 위한 것이다.
    회원 관리와 달리 데이터숍에서는 식별기록을 아는 ObjectId는 누구나 받을 수 있어 여기에 보관한다.

    시위 행진 중의 거센 물결


    서명하다.


    첫 번째 게임을 시작하면'시작부터'버튼이 뜨고 전진을 클릭한다.
    내부에서 다음 처리가 진행 중입니다.
  • ID/Password 자동 생성, NCMB에 새 계정 생성
  • 자동으로 생성된 ID/Password 저장
  • 데이터 스토리지에 새로운 공개 메모 생성
  • 제작된 기록의 id를 회원 관리 측면에 저장
  • 게다가 이번 시위 행진 ID/Passoword는 무작위 4글자로 로컬에 저장된 정식 게임은 너무 위험하니 암호화 등 처리해 주십시오.

    게임 중


    귤을 주울 때마다 회원들이 관리하는 데이터를 보내 NCMB에 보관한다.

    다음 로그인 이후


    로컬에서 ID를 저장할 때 로그인 처리를 위해 이 ID를 사용합니다.

    다른 터미널, PC에서 놀기


    '연동 코드 발행'을 클릭하면 방금 생성한 ID와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계승코드'다.

    이 정보를 미리 기억하고 다른 단말기에서'연동 코드 입력'을 하면 게임의 진행 상황을 계승할 수 있다.

    요약(사과)


    유니티 어드벤트 캘린더 2017 기획으로 준비했지만, 생각한 곳까지 마니아들이라 1탄으로 공개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