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2048 게임 코드 구현
효과 그림:
텍스트 인터페이스의 화면 그리 기 라 이브 러 리 ncurses 를 사용 합 니 다.
디자인 아이디어: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curses.h>
#include <unistd.h>
#include <signal.h>
#include <time.h>
void draw(); //
void play(); //
void init(); // ,
void draw_one(int y, int x); //
void cnt_value(int *new_y, int *new_x); // (y, x)
int game_over(); //
int cnt_one(int y, int x); // (y, x)
// 4*4 16 , , 0
int a[4][4] = { 0 };
// 16
int empty;
int old_y, old_x;
int main()
{
init();
play();
endwin();
return 0;
}
void init()
{
int x, y;
initscr(); // curses
cbreak(); // cbreak , DELETE CTRL
noecho(); //echo() and noecho():
curs_set(0); //
empty = 15;
srand(time(0));
x = rand() % 4;
y = rand() % 4;
a[y][x] = 2;
draw();
}
void draw()
{
int n, m, x, y;
char c[4] = {'0', '0', '0', '0'};
clear(); //
for(n = 0; n < 9; n += 2)
{
for(m = 0; m < 21; m++)
{
move(n, m);// x,y
addch('-');// '-'
refresh();//
}
}
for(m = 0; m < 22; m += 5)
{
for(n = 1; n < 8; n++)
{
move(n, m);
addch('|');
refresh();
}
}
for(y = 0; y < 4; y++)
{
for(x = 0; x < 4; x++)
{
draw_one(y, x);
}
}
}
void draw_one(int y, int x)
{
int i, m, k, j;
char c[5] = {0x00};
i = a[y][x];
m = 0;
while(i > 0)
{
j = i % 10;
c[m++] = j + '0';
i = i / 10;
}
m = 0;
k = (x + 1) * 5 - 1;
while(c[m] != 0x00)
{
move(2 * y + 1, k);
addch(c[m++]);
k--;
}
}
void play()
{
int x, y, i, new_x, new_y, temp;
int old_empty, move;
char ch;
while(1)
{
move = 0;
old_empty = empty;
ch = getch();
switch(ch)
{
case 97: // a
case 104: // h
case 68: //
for(y = 0; y < 4; y++)
for(x = 0; x < 4; )
{
if(a[y][x] == 0)
{
x++;
continue;
}
else
{
for(i = x + 1; i < 4; i++)
{
if(a[y][i] == 0)
{
continue;
}
else
{
if(a[y][x] == a[y][i])
{
a[y][x] += a[y][i];
a[y][i] = 0;
empty++;
break;
}
else
{
break;
}
}
}
x = i;
}
}
for(y = 0; y < 4; y++)
for(x = 0; x < 4; x++)
{
if(a[y][x] == 0)
{
continue;
}
else
{
for(i = x; (i > 0) && (a[y][i - 1] == 0); i--)
{
a[y][i - 1] = a[y][i];
a[y][i] = 0;
move = 1;
}
}
}
break;
case 100: // d
case 108: // l
case 67: //
for(y = 0; y < 4; y++)
for(x = 3; x >= 0; )
{
if(a[y][x] == 0)
{
x--;
continue;
}
else
{
for(i = x - 1; i >= 0; i--)
{
if(a[y][i] == 0)
{
continue;
}
else if(a[y][x] == a[y][i])
{
a[y][x] += a[y][i];
a[y][i] = 0;
empty++;
break;
}
else
{
break;
}
}
x = i;
}
}
for(y = 0; y < 4; y++)
for(x = 3; x >= 0; x--)
{
if(a[y][x] == 0)
{
continue;
}
else
{
for(i = x; (i < 3) && (a[y][i + 1] == 0); i++)
{
a[y][i + 1] = a[y][i];
a[y][i] = 0;
move = 1;
}
}
}
break;
case 119: // w
case 107: //k
case 65: //
for(x = 0; x < 4; x++)
for(y = 0; y < 4; )
{
if(a[y][x] == 0)
{
y++;
continue;
}
else
{
for(i = y + 1; i < 4; i++)
{
if(a[i][x] == 0)
{
continue;
}
else if(a[y][x] == a[i][x])
{
a[y][x] += a[i][x];
a[i][x] = 0;
empty++;
break;
}
else
{
break;
}
}
y = i;
}
}
for(x = 0; x < 4; x++)
for(y = 0; y < 4; y++)
{
if(a[y][x] == 0)
{
continue;
}
else
{
for(i = y; (i > 0) && (a[i - 1][x] == 0); i--)
{
a[i - 1][x] = a[i][x];
a[i][x] = 0;
move = 1;
}
}
}
break;
case 115: // s
case 106: //j
case 66: //
for(x = 0; x < 4; x++)
for(y = 3; y >= 0; )
{
if(a[y][x] == 0)
{
y--;
continue;
}
else
{
for(i = y - 1; i >= 0; i--)
{
if(a[i][x] == 0)
{
continue;
}
else if(a[y][x] == a[i][x])
{
a[y][x] += a[i][x];
a[i][x] = 0;
empty++;
break;
}
else
{
break;
}
}
y = i;
}
}
for(x = 0; x < 4; x++)
for(y = 3; y >= 0; y--)
{
if(a[y][x] == 0)
{
continue;
}
else
{
for(i = y; (i < 3) && (a[i + 1][x] == 0); i++)
{
a[i + 1][x] = a[i][x];
a[i][x] = 0;
move = 1;
}
}
}
break;
case 'Q':
case 'q':
game_over();
break;
default:
continue;
break;
}
if(empty <= 0)
game_over();
if((empty != old_empty) || (move == 1))
{
do
{
new_x = rand() % 4;
new_y = rand() % 4;
}while(a[new_y][new_x] != 0);
cnt_value(&new_y, &new_x);
do
{
temp = rand() % 4;
}while(temp == 0 || temp == 2);
a[new_y][new_x] = temp + 1;
empty--;
}
draw();
}
}
int cnt_one(int y, int x)
{
int value = 1;
if(y - 1 > 0)
a[y - 1][x] ? 0 : value++;
if(y + 1 < 4)
a[y + 1][x] ? 0 : value++;
if(x - 1 >= 0)
a[y][x - 1] ? 0 : value++;
if(x + 1 < 4)
a[y][x + 1] ? 0 : value++;
if(y - 1 >= 0 && x - 1 >= 0)
a[y - 1][x - 1] ? 0 : value++;
if(y - 1 >= 0 && x + 1 < 4)
a[y - 1][x + 1] ? 0 : value++;
if(y + 1 < 4 && x - 1 >= 0)
a[y + 1][x - 1] ? 0 : value++;
if(y + 1 < 4 && x + 1 < 4)
a[y + 1][x + 1] ? 0 : value++;
return value;
}
void cnt_value(int *new_y, int *new_x)
{
int max_x, max_y, x, y, value;
int max = 0;
max = cnt_one(*new_y, *new_x);
for(y = 0; y < 4; y++)
for(x = 0; x < 4; x++)
{
if(!a[y][x])
{
value = cnt_one(y, x);
if(value > max && old_y != y && old_x != x)
{
*new_y = y;
*new_x = x;
old_x = x;
old_y = y;
break;
}
}
}
}
int game_over()
{
sleep(1); // 1
endwin(); // curses tty( curses , )
exit(0);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체인 시계는 뱀을 탐식하는 작은 게임을 실현한다본고의 실례는 여러분에게 C 언어 체인표가 뱀 탐식 게임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코드를 공유하여 참고하도록 하였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이름: 뱀놀이 운영 환경: Linux 프로그래밍 언어: C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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