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아웃 게임 구축
이 기사에서는 HTML 캔버스, CSS 및 Javascript를 사용하여 브레이크아웃 게임을 구축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하나의 공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벽 및/또는 아래의 패들을 사용하여 벽돌에 공을 치고 제거함으로써 가능한 한 많은 벽돌을 쓰러뜨려야 합니다.
이 게임에서 당신은 3개의 생명을 갖게 되며 벽돌에 공을 쳐서 제거해야 합니다. 3개의 생명 안에 벽돌을 제거하지 못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나는 왜 이 게임을 만들고 싶었을까?
HTML 캔버스 사용과 이를 사용하여 게임을 구축하는 유연성에 익숙해지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설정
이 게임은 마우스 포인터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가장 잘 보거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코딩을 시작해봅시다!!!
프로젝트 구조는 단 3개의 파일로 구성됩니다.
|__ style.css
|__ script.js
|__ index.html
프로그램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캔버스가 정의된 간단한 html 파일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Breakout Game</title>
<link rel="stylesheet" href="styles.css">
</head>
<body>
<canvas id="myCanvas" width="600" height="600"></canvas>
<script src="script.js"></script>
</body>
</html>
배경 및 색상 정의를 위한 css 파일.
* {
padding: 10;
margin: 10;
}
#myCanvas {
background: #eee;
display: block;
margin: 0 auto;
}
각 작업을 함수로 정의하는 Javascript 파일입니다.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myCanvas');
var ctx = canvas.getContext('2d');
var x = canvas.width/2;
var y = canvas.height - 30;
var dx = 2;
var dy = -2;
var ballRadius = 25;
var paddleHeight = 10;
var paddleWidth = 100;
var paddleX = (canvas.width-paddleWidth)/2;
var rightPressed = false;
var leftPressed = false;
var brickRowCount = 5;
var brickColumnCount = 8;
var brickWidth = 100;
var brickHeight = 10;
var brickPadding = 7;
var brickOffsetTop = 30;
var brickOffsetLeft = 30;
var score = 0;
var lives = 3;
var bricks = [];
for (c=0; c<brickColumnCount; c++) {
bricks[c] = [];
for (r=0; r<brickRowCount; r++) {
bricks[c][r] = {x: 0, y:0, status: 1};
}
}
/*
document.addEventListener("keydown", keyDownHandler);
document.addEventListener("keyup", keyUpHandler);
*/
function drawBricks() {
for(c=0; c<brickColumnCount; c++) {
for(r=0; r<brickRowCount; r++) {
if(bricks[c][r].status == 1) {
var brickX = (c*(brickWidth+brickPadding))+brickOffsetLeft;
var brickY = (r*(brickHeight+brickPadding))+brickOffsetTop;
bricks[c][r].x = brickX;
bricks[c][r].y = brickY;
ctx.beginPath();
ctx.rect(brickX, brickY, brickWidth, brickHeight);
ctx.fillStyle = "#0095DD";
ctx.fill();
ctx.closePath();
}
}
}
}
function keyDownHandler(e) {
if(e.keyCode == 39) {
rightPressed = true;
}
else if(e.keyCode == 37)
leftPressed = true;
}
}
function keyUpHandler(e) {
if(e.keyCode == 39) {
rightPressed = false;
}
else if(e.keyCode == 37) {
leftPressed = false;
}
}
개체를 함수로 정의한 후 그리기 기반 메서드를 호출하여 공 그리기, 공 사이의 충돌 식별 등과 같은 개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drawBall() {
ctx.beginPath();
ctx.arc(x, y, ballRadius, 0, Math.PI*2);
ctx.fillStyle = "#FF0000";
ctx.fill();
ctx.closePath();
}
function drawPaddle() {
ctx.beginPath();
ctx.rect(paddleX, canvas.height-paddleHeight, paddleWidth, paddleHeight);
ctx.fillStyle = "pink";
ctx.fill();
ctx.closePath();
}
function collisionDetection() {
for(c=0; c<brickColumnCount; c++){
for(r=0; r<brickRowCount; r++){
var b = bricks[c][r];
if(b.status == 1) {
if(x > b.x && x < b.x+brickWidth && y > b.y && y < b.y+brickHeight) {
dy = -dy;
b.status = 0;
score++;
if(score == brickRowCount*brickColumnCount) {
alert("YOU WIN, CONGRADULATIONS!");
document.location.reload();
}
}
}
}
}
}
function drawScore () {
ctx.font = "16px Arial";
ctx.fillStyle = "#0095DD";
ctx.fillText("Score: "+score, 8, 20);
}
function drawLives() {
ctx.font = "16px Arial";
ctx.fillStyle = "#0095DD";
ctx.fillText("Lives: "+lives, canvas.width-65, 20);
}
이제 위의 기능을 함께 결합하는 그리기 메서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function draw() {
ctx.clearRect(0,0, canvas.width, canvas.height);
drawBricks()
drawBall();
drawPaddle();
drawScore();
drawLives();
collisionDetection();
if(y + dy < ballRadius) {
dy = -dy;
} else if (y + dy > canvas.height-ballRadius) {
if(x > paddleX && x < paddleX + paddleWidth) {
dy = -dy;
} else {
lives--;
if(!lives) {
alert("GAME OVER!");
document.location.reload();
} else {
x = canvas.width/2;
y = canvas.height-30;
dx = 2;
dy = -2;
paddleX = (canvas.width-paddleWidth)/2;
}
}
}
if(x + dx > canvas.width-ballRadius || x + dx < ballRadius) {
dx = -dx;
}
if(rightPressed && paddleX < canvas.width-paddleWidth) {
paddleX += 7;
}
else if(leftPressed && paddleX > 0) {
paddleX -= 7;
}
x += dx;
y += dy;
requestAnimationFrame(draw);
}
이제 마지막으로 마우스의 움직임을 정의하는 기능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document.addEventListener("mousemove", mouseMoveHandler);
function mouseMoveHandler(e) {
var relativeX = e.clientX - canvas.offsetLeft;
if(relativeX > 0+paddleWidth/2 && relativeX < canvas.width-paddleWidth/2) {
paddleX = relativeX - paddleWidth/2;
}
}
draw();
그리기 메서드는 벽돌 그리기부터 브레이크아웃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까지 일련의 함수를 실제로 호출합니다.
결론
게임의 요소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고 코드의 일부를 설정할 기능과 결합하여 전체 게임을 설계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here을 플레이하고 소스 코드here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기여해 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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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브레이크 아웃 게임 구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dhanushnehru/build-a-breakout-game-4chn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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