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집/디버깅 방법【micro:bit】
1. 대전제의 디버그 방법
예상대로 움직이지 않을 때, 그 문제는 "Hardware"또는 "Software"어느 쪽이든 있다.
그리고 그 구분 방법은 시뮬레이터에서 올바르게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화면 왼쪽의 micro:bit)
2. 체크 시트! 【저장판】
3. 구체적인 대처법에 대해서
"2. 체크 시트"에서 유도 된 각 Method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M.1 배터리 부족
증상 : # 소리가 들리지 않음 , # LED가 켜지지 않음/시작되지 않음 , # 연결 장치가 잘 작동하지 않음
조치 : 배터리 교체/배터리를 공급하는 장비의 이상을 확인하십시오.
- M.2 단자 문제
증상 : # 소리가 들리지 않음 , # LED가 켜지지 않음/시작되지 않음 , # 연결 장치가 잘 작동하지 않음
조치: 입출력 단자의 접촉을 확인한다.
비고: "Mi:power board "를 사용하는 경우 너트의 느슨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음.
- M.3 회로 본체의 문제 / 기타
증상 : # 소리가 들리지 않음 , # LED가 켜지지 않음/시작되지 않음 , # 연결 장치가 잘 작동하지 않음
조치 : 회로 수리/micro : bit 본체를 변경하십시오.
비고: 접속 기기가 잘 동작하지 않는 경우, 접속 기기나 배선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M.4 중복 블록 문제
증상 : # 에러가 나오지 않았지만, 예상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 # "첫 번째"블록이 회색으로 변하고
조치 : 중복 된 "첫 번째"블록 또는 "입력"블록 프로그램을 하나로 결합합니다.
비고:중복해 같은 블록이 있으면, 어느 쪽으로부터 실행해 좋을지 모르기 때문에, 무효화된다(그레이가 된다)라고 생각된다.
>> 문제 예
>> 개선 예
- M.5 오류 기호 버그
증상: # "이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조치: 오류 기호가 있는 블록을 찾아 디버깅하십시오.
비고:변수의 형태의 모순에 의한 버그가 많다.
>>오류 기호
버그 예 ①: 진위치(Bool)와 정수값(Float)의 모순
>> 문제 예
>>오류명:【Type 'number' is not assignable to type 'boolean'】
버그 예②: LED Sprite를 형태로 하는 변수
>> 문제 예
>>오류명:【Type 'number' is not assignable to type 'LedSprite'】
- M.6 오류 코드 버그
증상: # 오류 코드가 표시됨
조치: 오류 기호가 있는 블록을 찾아 디버깅하십시오.
만약 에러 기호가 없는 경우는, PC를 바꾸어 본다.
비고 : 블록과 코드가 잘 묶여 있지 않은 것으로 생각된다.
버그 예 ③: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
>> 문제 예(오류명:【r.isRef is not a function】)
>> 개선 예 (대처 :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를 찾아 변수를 초기화합니다.)
4. 기타 - Tips
· "변수 추가"오류
오류 이름: 【A variable named '변수' already exists.]
일본어 번역 : '변수'라는 변수가 이미 존재합니다.
조치: 다른 변수 이름으로 설정하십시오.
· 변수 삭제 방법
방법 : 변수 블록을 내고 풀다운 상자에서 "이 변수 "○○○"삭제"를 선택합니다.
5. 참조
3. 구체적인 대처법에 대해서
"2. 체크 시트"에서 유도 된 각 Method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M.1 배터리 부족
증상 : # 소리가 들리지 않음 , # LED가 켜지지 않음/시작되지 않음 , # 연결 장치가 잘 작동하지 않음
조치 : 배터리 교체/배터리를 공급하는 장비의 이상을 확인하십시오.
- M.2 단자 문제
증상 : # 소리가 들리지 않음 , # LED가 켜지지 않음/시작되지 않음 , # 연결 장치가 잘 작동하지 않음
조치: 입출력 단자의 접촉을 확인한다.
비고: "Mi:power board "를 사용하는 경우 너트의 느슨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음.
- M.3 회로 본체의 문제 / 기타
증상 : # 소리가 들리지 않음 , # LED가 켜지지 않음/시작되지 않음 , # 연결 장치가 잘 작동하지 않음
조치 : 회로 수리/micro : bit 본체를 변경하십시오.
비고: 접속 기기가 잘 동작하지 않는 경우, 접속 기기나 배선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M.4 중복 블록 문제
증상 : # 에러가 나오지 않았지만, 예상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 # "첫 번째"블록이 회색으로 변하고
조치 : 중복 된 "첫 번째"블록 또는 "입력"블록 프로그램을 하나로 결합합니다.
비고:중복해 같은 블록이 있으면, 어느 쪽으로부터 실행해 좋을지 모르기 때문에, 무효화된다(그레이가 된다)라고 생각된다.
>> 문제 예
>> 개선 예
- M.5 오류 기호 버그
증상: # "이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조치: 오류 기호가 있는 블록을 찾아 디버깅하십시오.
비고:변수의 형태의 모순에 의한 버그가 많다.
>>오류 기호
버그 예 ①: 진위치(Bool)와 정수값(Float)의 모순
>> 문제 예
>>오류명:【Type 'number' is not assignable to type 'boolean'】
버그 예②: LED Sprite를 형태로 하는 변수
>> 문제 예
>>오류명:【Type 'number' is not assignable to type 'LedSprite'】
- M.6 오류 코드 버그
증상: # 오류 코드가 표시됨
조치: 오류 기호가 있는 블록을 찾아 디버깅하십시오.
만약 에러 기호가 없는 경우는, PC를 바꾸어 본다.
비고 : 블록과 코드가 잘 묶여 있지 않은 것으로 생각된다.
버그 예 ③: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
>> 문제 예(오류명:【r.isRef is not a function】)
>> 개선 예 (대처 :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를 찾아 변수를 초기화합니다.)
4. 기타 - Tips
· "변수 추가"오류
오류 이름: 【A variable named '변수' already exists.]
일본어 번역 : '변수'라는 변수가 이미 존재합니다.
조치: 다른 변수 이름으로 설정하십시오.
· 변수 삭제 방법
방법 : 변수 블록을 내고 풀다운 상자에서 "이 변수 "○○○"삭제"를 선택합니다.
5. 참조
· "변수 추가"오류
오류 이름: 【A variable named '변수' already exists.]
일본어 번역 : '변수'라는 변수가 이미 존재합니다.
조치: 다른 변수 이름으로 설정하십시오.
· 변수 삭제 방법
방법 : 변수 블록을 내고 풀다운 상자에서 "이 변수 "○○○"삭제"를 선택합니다.
5. 참조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버그집/디버깅 방법【micro:bit】),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mi_mori/items/db6678c6c475cbef069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