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AA 933] 옹색한 시뮬레이션 도시.

[BUAA 933] 옹색한 시뮬레이션 도시.
최소 생성 트리 Kruskal 양방향 경로에 주의하세요.
코드는 다음과 같다.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typedef struct Edge
{
    int u,v,d;
    bool operator < (const struct Edge a)const
    {
        return d < a.d;
    }
}Edge;

Edge eg[111111];
int pre[1111];
int n,tp;

void Init()
{
    int i;
    for(i = 1; i <= n; ++i)
        pre[i] = i;
}

int Find(int x)
{
    if(x != pre[x]) pre[x] = Find(pre[x]);
    return pre[x];
}

void Add(int u,int v,int d)
{
    eg[tp].u = u;
    eg[tp].v = v;
    eg[tp++].d = d;
}

int main()
{
    int i,u,v,d,cnt,sum,k,m,r;
    while(~scanf("%d %d",&n,&m))
    {
        tp = 0;
        Init();
        while(m--)
        {
            scanf("%d %d %d",&u,&v,&d);
            Add(u,v,d);
        }
        sort(eg,eg+tp);
        cnt = sum = 0;
        for(i = 0; i < tp; ++i)
        {
            k = Find(eg[i].u);
            r = Find(eg[i].v);
            if(k != r)
            {
                pre[k] = r;
                sum += eg[i].d;
                cnt++;
            }
            if(cnt == n-1) break;
        }
        printf("%d
"
,sum); } return 0;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