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유니티를 사용하여 2D 가로로 구르는 바닥 지형 만들기(타일 트레이)
오늘 나는 가로로 구르는 지형 타일을 만드는 것을 배웠다.
지면 지형
연습용 Unity 2D 게임입니다.
마리오렉의 게임을 만들 때
위 그림과 같이 평면 팔레트를 사용하여 지면 지형 데이터를 만듭니다.
바닥 만드는 법?
인터넷에서 볼 때 바닥의 제작 방법은
① 정령 만들기
② 엘프에 상자 접착기 설치
③ 사전 조립 등 수작업으로 깔까?
이런 느낌, 나는 이것이 매우 번거롭다고 생각한다.
배열 맵이란 무엇입니까?
바닥 등 이미지 데이터를 준비하여 트레이에 놓다
이후 팔레트 이미지를 선택하면 게임 화면의 스타일을 간단하게 넣을 수 있다.
도시에 건축물을 놓을 수 있도록 게임 화면에 그림을 놓을 수 있다.
당첨 판정 등도 간단하게 설정했다.
실제로 해봤어요.
먼저 위의 그림처럼 타일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새 팔레트 만들기
이름은 이해하기 쉽다.뭐든지 좋아요!
이렇게 하면 팔레트를 완성할 수 있고, 좋아하는 그림을 드래그하면 타일에 로그인할 수 있다.
나는 몇 개를 등록해 보았다.
이제 팔레트 소재를 실제로 배치한 타일 지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이런 테두리 선을 그렸다.
이 블록에서 타일 트레이의 소재를 한 번 클릭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팔레트를 타일 위에 놓은 모습.
이렇게 지형 데이터가 간단하게 실렸다.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볼 때 바닥의 제작 방법은
① 정령 만들기
② 엘프에 상자 접착기 설치
③ 사전 조립 등 수작업으로 깔까?
이런 느낌, 나는 이것이 매우 번거롭다고 생각한다.
배열 맵이란 무엇입니까?
바닥 등 이미지 데이터를 준비하여 트레이에 놓다
이후 팔레트 이미지를 선택하면 게임 화면의 스타일을 간단하게 넣을 수 있다.
도시에 건축물을 놓을 수 있도록 게임 화면에 그림을 놓을 수 있다.
당첨 판정 등도 간단하게 설정했다.
실제로 해봤어요.
먼저 위의 그림처럼 타일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새 팔레트 만들기
이름은 이해하기 쉽다.뭐든지 좋아요!
이렇게 하면 팔레트를 완성할 수 있고, 좋아하는 그림을 드래그하면 타일에 로그인할 수 있다.
나는 몇 개를 등록해 보았다.
이제 팔레트 소재를 실제로 배치한 타일 지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이런 테두리 선을 그렸다.
이 블록에서 타일 트레이의 소재를 한 번 클릭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팔레트를 타일 위에 놓은 모습.
이렇게 지형 데이터가 간단하게 실렸다.
주의사항
먼저 위의 그림처럼 타일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새 팔레트 만들기
이름은 이해하기 쉽다.뭐든지 좋아요!
이렇게 하면 팔레트를 완성할 수 있고, 좋아하는 그림을 드래그하면 타일에 로그인할 수 있다.
나는 몇 개를 등록해 보았다.
이제 팔레트 소재를 실제로 배치한 타일 지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이런 테두리 선을 그렸다.
이 블록에서 타일 트레이의 소재를 한 번 클릭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팔레트를 타일 위에 놓은 모습.
이렇게 지형 데이터가 간단하게 실렸다.
주의사항
반대로 판정이 필요 없는 것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배경 구름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보자] 유니티를 사용하여 2D 가로로 구르는 바닥 지형 만들기(타일 트레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paceCore/items/c079cdeb211d8f31a00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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