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Pygame 이미지 의 기본 사용
게임 은 좌 표를 떠 날 수 없습니다.강 강 pygame 에서 좌 표를 어떻게 만 들 었 는 지 알 아 보 겠 습 니 다.
창 왼쪽 상단 좌표(0,0),가로 축 은 오른쪽으로,세로 축 은 아래로
실제 효과
테 두 리 를 만 지면 되 돌아 갑 니 다.
코드
import pygame,sys
pygame.init()
size = width, height = 600, 400
speed = [1,1]
BLACK = 0, 0, 0
s = pygame.display.set_mode(size)
pygame.display.set_caption("hi ")
ball = pygame.image.load("img/361.png")
ballrect = ball.get_rect()
while True: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sys.exit()
ballrect = ballrect.move(speed[0], speed[1])
if ballrect.left < 0 or ballrect.right > width:
speed[0] = - speed[0]
if ballrect.top < 0 or ballrect.bottom > height:
speed[1] = - speed[1]
s.fill(BLACK)
s.blit(ball, ballrect)
pygame.display.update()
코드 설명충돌 원리
방법 설명
방법.
설명 하 다.
pygame.image.load(filename)
게임 에 filename 경로 의 그림 을 불 러 옵 니 다.JPG,PNG,GIF(비 애니메이션)등 13 가지 일반적인 그림 형식 을 지원 합 니 다.
get_rect()
그림 을 덮어 쓰 는 사각형 Rect 대상 되 돌리 기
move(x,y)
직사각형 이동 오프셋(x,y),즉 가로 축 방향 에서 x 픽 셀 을 이동 하고 세로 축 방향 으로 y 픽 셀 을 이동 하 며 xy 는 정수 이다.
fill(color)
창 배경 을 color 색상 으로 채 우 고 RGB 색상 체 계 를 사용 합 니 다.
blit(src, dest)
다른 그림 에 그림 을 그립 니 다.src 를 dest 위치 로 그립 니 다.
그림 불 러 오기
pygame.init()
size = width, height = 600, 400 # , pygame.display.set_mode()
speed = [1,1] #
BLACK = 0, 0, 0 #
s = pygame.display.set_mode(size)
pygame.display.set_caption("hi ")
ball = pygame.image.load("img/361.png") #
ballrect = ball.get_rect()
surface 대상 과 Rect 대상Rect 개체 속성
Rect 대상 은 top,bottom,left,right 는 상하 좌우 width 를 나타 내 고 height 는 너비,높이 를 나타 낸다.
이동 하 다.
ballrect = ballrect.move(speed[0], speed[1]) # x1
if ballrect.left < 0 or ballrect.right > width: # x2
speed[0] = - speed[0]
if ballrect.top < 0 or ballrect.bottom > height:
speed[1] = - speed[1]
x1:직사각형 은 하나의 오프셋(x,y)을 이동 합 니 다.즉,횡 축 방향 에서 x 픽 셀 을 이동 하고 종축 방향 으로 y 픽 셀 을 이동 합 니 다.xy 는 정수 x2 입 니 다.좌우 양쪽 을 만 나 고 가로 속 도 를 반대 합 니 다.상하 양측 을 만 나 수직 속 도 를 반대로 하 다.파 이 썬 파 이 게임 이미지 의 기본 사용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파 이 게임 이미지 의 기본 사용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조회 하 시기 바 랍 니 다.앞으로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Python의 None과 NULL의 차이점 상세 정보그래서 대상 = 속성 + 방법 (사실 방법도 하나의 속성, 데이터 속성과 구별되는 호출 가능한 속성 같은 속성과 방법을 가진 대상을 클래스, 즉 Classl로 분류할 수 있다.클래스는 하나의 청사진과 같아서 하나의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