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대상 을 위 한 기본 마술 방법
통속 적 인 이해:클래스 는 템 플 릿 이 고 대상 은 템 플 릿 을 통 해 만들어 진 물체 이다.
클래스(Class)는 세 부분 으로 구성 되 어 있 습 니 다.
클래스 이름:클래스 이름
클래스 속성:데이터 세트
클래스 방법:조작 을 허용 하 는 방법(행위)
2.마법 방법
python 에 서 는 내 장 된 특정한 방법 이 있 습 니 다.방법 명 은
“__xxx__”
이 고 특정한 조작 을 할 때 자동 으로 호출 됩 니 다.이런 방법 을 마법 방법 이 라 고 합 니 다.다음은 몇 가지 흔히 볼 수 있 는 마법 방법 을 소개 한다.1.__init__방법:클래스 를 초기 화하 고 인 스 턴 스 대상 을 만 들 때 사용 합 니 다.
2.__str__방법:대상 을 문자열 str(대상)테스트 로 변환 할 때 대상 의 정 보 를 인쇄 합 니 다.
3.__new__방법:인 스 턴 스 대상 을 만 들 고 되 돌려 줍 니 다.한 번 호출 하면 대상 을 얻 을 수 있 습 니 다.
4.__class__방법:이미 알 고 있 는 대상 의 클래스(대상.class)를 얻 습 니 다.
5.__del__방법:대상 은 프로그램 실행 이 끝 난 후에 대상 을 소각 할 때 이 방법 을 사용 하여 자원 을 방출 합 니 다.
3.자기 이해
self 와 대상 은 같은 메모리 주 소 를 가리 키 며 self 가 대상 의 참조 라 고 볼 수 있 습 니 다.
#
class Car(object):
# self id
def getself(self):
print('self=%s'%(id(self)))
bmw = Car()
print(id(bmw))
bmw.getself()
'''
140033867265696
140033867265696
'''
self 라 는 것 은 대상 자신 으로 이해 할 수 있 습 니 다.어떤 대상 이 그 방법 을 호출 할 때 python 해석 기 는 이 대상 을 첫 번 째 매개 변수 로 self 에 전달 하기 때문에 개발 자 는 뒤의 매개 변수 만 전달 하면 됩 니 다.
#
class Car(object):
def __init__(self,name,colour):
self.name = name
self.colour = colour
# self id
def getself(self):
print('self=%s'%(id(self)))
bmw = Car(' ',' ')
# ,self ,python self
print(id(bmw))
bmw.getself()
4.대전 연습두 인물 이 대전 하 다
import random
import time
#
class hero(object):
#
def __init__(self,name,blood,dblood,ablood):
self.name=name#
self.blood=blood#
self.dblood=dblood#
self.ablood=ablood
#
#
def tong(self,enemy):
enemy.blood-=self.dblood
print('%s %s%d '%(self.name,enemy.name,self.dblood))
def addblood(self):
self.blood+=self.ablood
print('%s , %d '%(self.name,self.ablood))
def __str__(self):
return '%s %s ' % (self.name, self.blood)
xm = hero(' ',100,random.randint(10,20),random.randint(10,20))
ygc = hero(' ',100,random.randint(10,20),random.randint(10,20))
x=[1,2]
while xm.blood>=0 or ygc.blood>=0:
if xm.blood<=0:
print('%s '%ygc.name)
break
pass
elif ygc.blood<=0:
print('%s '%xm.name)
break
if 10<=xm.blood <=20:
xm.addblood()
pass
elif 10 <= ygc.blood <= 20:
ygc.addblood()
pass
if random.choice(x)%2==0:
xm.tong(ygc)
print(ygc)
print(xm)
else:
ygc.tong(xm)
print(ygc)
print(xm)
print('***'*10)
time.sleep(1)
pass
python 이 대상 을 대상 으로 하 는 기초 에서 자주 사용 하 는 마술 방법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python 마술 방법 에 관 한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로마 숫자를 정수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그 중 하나는 로마 숫자를 정수로 변환하는 함수를 만드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그 반대를 수행하는 함수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문자만 포함합니다'I', 'V', 'X', 'L', 'C', 'D', 'M' ; 문자열이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