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실전 튜 토리 얼 의 자동 지뢰 제거

머리말
자동 지뢰 제거 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로 나 뉘 는데 하 나 는 메모리 데 이 터 를 읽 는 것 이 고 다른 하 나 는 그림 을 분석 하여 데 이 터 를 얻 는 것 이 며 마 우 스 를 모 의 하 는 것 이다.여기 서 나 는 두 번 째 방식 을 사용한다.
준비 작업
1.지뢰 해제 게임
저 는 win 10 입 니 다.기본 적 인 지뢰 제거 가 없어 서 지뢰 제거 망 에 가서 다운로드 합 니 다.
http://www.saolei.net/BBS/

2.python 3
제 버 전 은 python 3.6.1 입 니 다.
3.python 의 제3자 라 이브 러 리
win32api,win32gui,win32con,Pillow,numpy,opencv
pip install--upgrade Some Package 를 통 해 설치 할 수 있 습 니 다.
메모:어떤 버 전 은 pywin 32 를 다운로드 하지만,어떤 버 전 은 pywin 32 를 최고 로 업그레이드 하고 자동 으로 pypiwin 32 를 다운로드 해 야 합 니 다.구체 적 인 상황 은 python 버 전 마다 약간 다 를 수 있 습 니 다.
제 제3자 라 이브 러 리 와 버 전 을 참고 로 드 리 겠 습 니 다.
 
2.핵심 코드 구성
1.게임 창 과 좌표 찾기

#      
class_name = "TMain"
title_name = "Minesweeper Arbiter "
hwnd = win32gui.FindWindow(class_name, title_name)

#    
left = 0
top = 0
right = 0
bottom = 0

if hwnd:
 print("    ")
 left, top, right, bottom = win32gui.GetWindowRect(hwnd)
 #win32gui.SetForegroundWindow(hwnd)
 print("    :")
 print(str(left)+' '+str(right)+' '+str(top)+' '+str(bottom))
else:
 print("     ")
2.뇌 구 이미지 잠 금 및 캡 처

#      #               #         QQ       
left += 15
top += 101
right -= 15
bottom -= 42

#      
rect = (left, top, right, bottom)
img = ImageGrab.grab().crop(rect)
3.각 그림 의 RGBA 값

#  1-8     
#0     
#ed       
#hongqi   
#boom    #boom_red     
rgba_ed = [(225, (192, 192, 192)), (31, (128, 128, 128))]
rgba_hongqi = [(54, (255, 255, 255)), (17, (255, 0, 0)), (109, (192, 192, 192)), (54, (128, 128, 128)), (22, (0, 0, 0))]
rgba_0 = [(54, (255, 255, 255)), (148, (192, 192, 192)), (54, (128, 128, 128))]
rgba_1 = [(185, (192, 192, 192)), (31, (128, 128, 128)), (40, (0, 0, 255))]
rgba_2 = [(160, (192, 192, 192)), (31, (128, 128, 128)), (65, (0, 128, 0))]
rgba_3 = [(62, (255, 0, 0)), (163, (192, 192, 192)), (31, (128, 128, 128))]
rgba_4 = [(169, (192, 192, 192)), (31, (128, 128, 128)), (56, (0, 0, 128))]
rgba_5 = [(70, (128, 0, 0)), (155, (192, 192, 192)), (31, (128, 128, 128))]
rgba_6 = [(153, (192, 192, 192)), (31, (128, 128, 128)), (72, (0, 128, 128))]
rgba_8 = [(149, (192, 192, 192)), (107, (128, 128, 128))]
rgba_boom = [(4, (255, 255, 255)), (144, (192, 192, 192)), (31, (128, 128, 128)), (77, (0, 0, 0))]
rgba_boom_red = [(4, (255, 255, 255)), (144, (255, 0, 0)), (31, (128, 128, 128)), (77, (0, 0, 0))]
4.뇌 구 이미 지 를 스 캔 하여 2 차원 배열 map 에 저장 합 니 다.

#      
def showmap():
 img = ImageGrab.grab().crop(rect)
 for y in range(blocks_y):
 for x in range(blocks_x):
  this_image = img.crop((x * block_width, y * block_height, (x + 1) * block_width, (y + 1) * block_height))
  if this_image.getcolors() == rgba_0:
  map[y][x] = 0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1:
  map[y][x] = 1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2:
  map[y][x] = 2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3:
  map[y][x] = 3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4:
  map[y][x] = 4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5:
  map[y][x] = 5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6:
  map[y][x] = 6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8:
  map[y][x] = 8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ed:
  map[y][x] = -1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hongqi:
  map[y][x] = -4
  elif this_image.getcolors() == rgba_boom or this_image.getcolors() == rgba_boom_red:
  global gameover
  gameover = 1
  break
  #sys.exit(0)
  else:
  print("      ")
  print("  ")
  print((y,x))
  print("  ")
  print(this_image.getcolors())
  sys.exit(0)
 #print(map)
5.지뢰 해제 알고리즘
여기 서 내 가 채택 한 가장 기초적인 알고리즘
1.먼저 점 하 나 를 찍 는 다
2.모든 숫자 를 스 캔 하고 주변 에 공백+깃발 꽂 기==숫자 가 있 으 면 공백 에 천둥 이 치고 오른쪽 단 추 를 누 르 면 공백 깃발 꽂 기
3.모든 숫자 를 스 캔 하고 주변 에 깃발==숫자 를 꽂 으 면 공백 에 천둥 이 없고 왼쪽 단 추 를 누 르 면 공백
4.2,3 을 반복 하 며 조건 에 맞 는 것 이 없 으 면 흰색 조각 을 무 작위 로 클릭

#  
def banner():
 showmap()
 for y in range(blocks_y):
 for x in range(blocks_x):
  if 1 <= map[y][x] and map[y][x] <= 5:
  boom_number = map[y][x]
  block_white = 0
  block_qi = 0
  for yy in range(y-1,y+2):
   for xx in range(x-1,x+2):
   if 0 <= yy and 0 <= xx and yy < blocks_y and xx < blocks_x:
    if not (yy == y and xx == x):if map[yy][xx] == 0:
     block_white += 1
    elif map[yy][xx] == -4:
     block_qi += 1if boom_number == block_white + block_qi:for yy in range(y - 1, y + 2):
   for xx in range(x - 1, x + 2):
    if 0 <= yy and 0 <= xx and yy < blocks_y and xx < blocks_x:
    if not (yy == y and xx == x):
     if map[yy][xx] == 0:
     win32api.SetCursorPos([left+xx*block_width, top+yy*block_height])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RIGHTDOWN, 0, 0, 0, 0)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RIGHTUP, 0, 0, 0, 0)
     showmap()

#    
def dig():
 showmap()
 iscluck = 0
 for y in range(blocks_y):
 for x in range(blocks_x):
  if 1 <= map[y][x] and map[y][x] <= 5:
  boom_number = map[y][x]
  block_white = 0
  block_qi = 0
  for yy in range(y - 1, y + 2):
   for xx in range(x - 1, x + 2):
   if 0 <= yy and 0 <= xx and yy < blocks_y and xx < blocks_x:
    if not (yy == y and xx == x):
    if map[yy][xx] == 0:
     block_white += 1
    elif map[yy][xx] == -4:
     block_qi += 1if boom_number == block_qi and block_white > 0:for yy in range(y - 1, y + 2):
   for xx in range(x - 1, x + 2):
    if 0 <= yy and 0 <= xx and yy < blocks_y and xx < blocks_x:
    if not(yy == y and xx == x):
     if map[yy][xx] == 0:
     win32api.SetCursorPos([left + xx * block_width, top + yy * block_height])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DOWN, 0, 0, 0, 0)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UP, 0, 0, 0, 0)
     iscluck = 1
 if iscluck == 0:
 luck()

#    
def luck():
 fl = 1
 while(fl):
 random_x = random.randint(0, blocks_x - 1)
 random_y = random.randint(0, blocks_y - 1)
 if(map[random_y][random_x] == 0):
  win32api.SetCursorPos([left + random_x * block_width, top + random_y * block_height])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DOWN, 0, 0, 0, 0)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UP, 0, 0, 0, 0)
  fl = 0

def gogo(): win32api.SetCursorPos([left, top])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DOWN, 0, 0, 0, 0)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UP, 0, 0, 0, 0) showmap() global gameover while(1): if(gameover == 0):  banner()  banner()  dig() else:  gameover = 0  win32api.keybd_event(113, 0, 0, 0)  win32api.SetCursorPos([left, top])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DOWN, 0, 0, 0, 0)  win32api.mouse_event(win32con.MOUSEEVENTF_LEFTUP, 0, 0, 0, 0)  showmap()
이 알고리즘 은 초급 과 중급 통과 율 이 모두 좋 지만 고급 성 공률 은 끔찍 하 다.주로 논리 적 조합 과 흰 덩어리 가 천둥 일 확률 문 제 를 고려 하지 않 고 이 두 가지 점 을 개선 하여 성 공률 을 높 일 수 있다.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치 가 있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