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방향 링크 의 응용
2162 단어 데이터 구조
#include
#include
#include
typedef char DataType;
typedef struct Node
{
DataType data;
struct Node *prior;
struct Node *next;
}DListNode,*DLinkList;
DListNode* GetElem(DLinkList head, int i);
void PrintDList(DLinkList head);
int CreateDList(DLinkList head, int n);
int InsertDList(DLinkList henad, int i, char e);
int InitDList(DLinkList *head)
{
*head = (DLinkList)malloc(sizeof(DListNode));
if (!head)
return -1;
(*head)->next = *head; // prior next
(*head)->prior = *head;
return 1;
}
int CreateDList(DLinkList head, int n)
{
DListNode *s, *q;
int i;
DataType e;
q = head;
for (i = 1; i <= n; i++)
{
printf(" %d ", i);
e = getchar();
s = (DListNode*)malloc(sizeof(DListNode));
s->data = e;//
s->next = q->next;
q->next = s;
s->prior = q;
head->prior = s;// prior
q = s; //q
getchar();
}
return 1;
}
int InsertDList(DLinkList head, int i, DataType e)
{
DListNode *p, *s;
p = GetElem(head, i); // i
if (!p)
return 0;
s = (DListNode*)malloc(sizeof(DListNode));
if (!s)
return -1;
s->data = e; // s
s->prior = p->prior;
p->prior->next = s;
s->next = p;
p->prior = s;
return 1;
}
DListNode* GetElem(DLinkList head ,int i)
{
DListNode *p;
int j;
p = head->next;
j = 1;
while (p != head && j < i)
{
p=p->next;
j++;
}
if (p == head || j>i) // , NULL
return NULL;
return p;
}
void main()
{
DLinkList h;
int n, pos;
char e;
InitDList(&h);
printf(" :");
scanf("%d", &n);
getchar();
CreateDList(h, n);
printf(" :");
PrintDList(h);
printf(" :");
scanf("%c", &e);
getchar();
scanf("%d", &pos);
InsertDList(h, pos, e);
printf(" :");
PrintDList(h);
}
void PrintDList(DLinkList head) //
{
DListNode *p;
p = head->next;
while (p != head)
{
printf("%c", p->data);
p = p->next;
}
printf("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정수 반전Udemy 에서 공부 한 것을 중얼거린다 Chapter3【Integer Reversal】 (예) 문자열로 숫자를 반전 (toString, split, reverse, join) 인수의 수치 (n)가 0보다 위 또는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