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중 함수 의 매개 변수 전달 분석
#include <cstdlib>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change1(int n)
{
cout << " -- " << &n << endl;
n ++;
}
void change2(int &n)
{
cout << " -- :" << &n << endl;
n ++;
}
void change3(int *n)
{
cout << " -- " << n << endl;
*n = *n + 1;
}
int main(int argc)
{
int n = 10;
cout << " :" << &n << endl;
cout << " n =" << n << endl;
change1(n);
cout << "afterchange1 n =" << n << endl;
change2(n);
cout << "afterchange2 n =" << n << endl;
change3(&n);
cout << "afterchange3 n =" << n << endl;
system("PAUSE");
return EXIT_SUCCESS;
}
인쇄 결 과 는 다음 과 같다. 을 통 해 알 수 있 듯 이 원 치 는 10 의 실제 인삼 n 이 고 change 1 함 수 는 그 값 을 바 꾸 지 않 았 으 며 change 2,change 3 함 수 는 그 값 을 성공 적 으로 바 꾸 었 다.또한 함수 의 조작 주 소 를 보면 change 1 의 조작 주 소 는 실제 인삼 n 의 주소 가 아 닙 니 다.설명:1.값 전달 의 형식 은 n 자 체 를 전달 하지 않 기 때문에 n 의 값 을 바 꿀 수 없습니다.2.전달,포인터 전달 을 참조 하면 실제 적 으로 주 소 를 입력 하여 이 주 소 를 성공 적 으로 조작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나 주의:1.인용 과 지침 전달 전에 초기 화 되 어야 합 니 다.2.참조 와 포인터 가 메모리 에서 열 린 저장 부 는 합 법 적 인 유닛 이 어야 합 니 다.NULL 이 아 닙 니 다.3.인용 이 초기 화 되면 인용 관 계 를 바 꿀 수 없고 지침 은 가리 키 는 대상 을 마음대로 바 꿀 수 있다.초기 화 지침 이나 인용 이 없 는 경우,우 리 는 다시 한 번 예 를 들 어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init(char *p)
{
p = (char *)malloc(100);
cout << " -- " << p << endl;
}
int main()
{
char *p = NULL;
cout << " " << p << endl;
init(p);
if(p)
{
strcpy(p, "hello");
printf("%s
", p);
}
else
{
printf("%s", "p not init
");
}
free(p);
system("PAUSE");
return EXIT_SUCCESS;
}
출력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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