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노팅 - 정렬 종류와 구현(버블정렬)
1. ToDo
- 그냥 문득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싶어진 정렬 알고리즘
2. 종류
선택 정렬
삽입 정렬
버블 정렬
합병 정렬
퀵 정렬
3. 개념설명
- 글로 끄적..
전체적인 정렬 알고리즘 중 시간 복잡도가 느린 편이지만, 단순한 코드로 인해 자주 쓰인다. 비교 대상의 타겟의 인접한 두 원소를 비교함으로 원소들이 정렬된다. 타겟의 인접 원소를 비교 후 이동이 필요하면 우측으로 이동한다. 그 이동 후에도 타겟은 변하지 않고 다시 인접 원소와 비교를 시작하여 조건이 성립할 때까지 계산이 계속된다.
- 그림으로 쓱삭..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진행되고 (배열의 수 - 1)만큼 반복한다.
4. 코드로 투닥투닥.. (C#)
int[] array = { 1, 5, 3, 8, 9, 2, 7, 6, 4, 10 };
int temp = 0;
for (int i = 0; i < (array.Length - 1); i++)
{
for (int j = 0; j < (array.Length - 1) - i; j++)
{
if (array[j] > array[j + 1])
{
temp = array[j];
array[j] = array[j + 1];
array[j + 1] = temp;
}
for (int r = 0; r < array.Length; r++)
{
Console.Write(array[r]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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