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imeline의 Playable Track과 그 구현 방법에 대해
6493 단어 PlayableDirectorUnity
기사의 목적
Playable Track과 그 구현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할 것
리포지토리
Playable Track이란?
애니메이션 및 음원 재생 시간을 관리하는 TimeLine에 스크립트 제어를 설정할 수 있는 Track
아래 동영상에서는 Playable Track을 사용하여 슬라이드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Animation Track으로 구의 사이즈를 크고 작은
Playable Track의 장점
설정 방법
SlideChang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Playables;
public class SlideChange : PlayableBehaviour
{
public Sprite slideImage;
public GameObject spriteObject;
//タイムライン開始時実行される
public override void OnGraphStart( Playable playable ) {
base.OnGraphStart( playable );
//スライドを表示するGameObjectを取得
spriteObject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Window");
}
//PlayableAsset(コマ)再生時実行される
public override void OnBehaviourPlay( Playable playable, FrameData info ) {
//スライドの画像(Sprite)を変更
spriteObject.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 = slideImage;
}
}
SlideAsset.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Playables;
public class SlideAsset : PlayableAsset
{
public Sprite image;
public override Playable CreatePlayable( PlayableGraph graph, GameObject owner ) {
//PlayableBehaviourを継承したSlideChangeクラスを元に、PlayableAsset(コマ)を作る
var player = ScriptPlayable<SlideChange>.Create( graph );
//SlideChangeクラスにあるプロパティを設定
var behaviour = player.GetBehaviour();
behaviour.slideImage = image;
return player;
}
}
※基本的にはPlayableAssetでコマの設定が出来、そのPropertyを設定できる。
ただしMonobehaviourを継承していないので、Scene内のものを取得したい場合は
ExposedReference<Object>
といった記述が必要になる。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Timeline의 Playable Track과 그 구현 방법에 대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ibiro22/items/7803a19da03f6cf231d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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