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ot에 스코어 기능을 추가하여 팀 동기 부여를 한 이야기
게이오 기주쿠 대학 쇼난 후지사와 캠퍼스 약어로 SFC의 무라이 연구회에서는, 프리 플랜의 Slack을 사용해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무라이 연구회는 내부에서 더욱 수십명 마다의 연구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만, 연구회 전체에서의 아나운스를 #general 로 실시하거나, 연구 그룹 마다의 채널을 만들고 있습니다.
hubot
Slack에는 몇 가지 bot가 있습니다.
팀이 만들어졌을 때는 몇 가지 봇이 서 있었지만, Integration의 수의 제약 등으로 최종적으로 2개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logbot
프리플랜의 Slack에서는 메시지의 보존수가 10000건까지이기 때문에, 그보다 과거의 로그를 거슬러 올라갈 수 있도록 상시 로그를 계속 취하는 bot가 있습니다.
hubot-slack을 사용하고 있지만 private 메소드를 두드려 edited 된 메시지도 기록합니다. 기록한 메시지는 Solr에 던져지며 명령이나 웹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는 GitHub에서 관리합니다.
htps : // 기주 b. 코 m / sfc - rch / rg - s ぁ ck - ㎉ r
archbot
hubot의 범용 봇입니다. 출전의 도시락 집계 등 세세한 편리 스크립트군을 GitHub상에 push하면 heroku에 자동 배포됩니다.
이 소스 코드도 GitHub에서 관리합니다.
htps : // 기주 b. 코 m / sfc - rch / a rch 보트
점수 기능
archbot의 기능 중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점수 기능입니다.
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그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면 「++」(인크리먼트의 의미)를 하는 것으로 그 발언을 한 사람에게 스코어를 가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코어링의 메시지 판정은. 합니다.
if match = msg.message.text.match(/^([a-z0-9_-]+)?\s*(\+{2,})\s*([a-z0-9_-]+)?$/)
이 점수는 매주마다 룸에 알림 및 재설정되며, 1위는 (메시지에서) 표창됩니다.
이 부분
실제로 이 기능에 의해, 팀의 움직임이나 누가 노력했는지가 전해져, 멤버의 동기에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로 스코어를 감산하는 기능도 있었습니다만, 불이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없어졌습니다)
결론
팀 커뮤니케이션에서 hubot을 사용하는 경우 스코어링을 받으면 자신이 평가했다고 문면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은 연구실내에서 Slack 이용의 사례 소개를 한 것만으로 끝나 버렸습니다만, 다음 회 이후는 좀 더 코어인 이야기를 해 가고 싶습니다. (참가자가 적기 때문에 여러 번 집필 예정)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ubot에 스코어 기능을 추가하여 팀 동기 부여를 한 이야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yukki/items/c37083d9e10d9ca4a11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archbot의 기능 중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점수 기능입니다.
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그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면 「++」(인크리먼트의 의미)를 하는 것으로 그 발언을 한 사람에게 스코어를 가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코어링의 메시지 판정은. 합니다.
if match = msg.message.text.match(/^([a-z0-9_-]+)?\s*(\+{2,})\s*([a-z0-9_-]+)?$/)
이 점수는 매주마다 룸에 알림 및 재설정되며, 1위는 (메시지에서) 표창됩니다.
이 부분
실제로 이 기능에 의해, 팀의 움직임이나 누가 노력했는지가 전해져, 멤버의 동기에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로 스코어를 감산하는 기능도 있었습니다만, 불이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없어졌습니다)
결론
팀 커뮤니케이션에서 hubot을 사용하는 경우 스코어링을 받으면 자신이 평가했다고 문면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은 연구실내에서 Slack 이용의 사례 소개를 한 것만으로 끝나 버렸습니다만, 다음 회 이후는 좀 더 코어인 이야기를 해 가고 싶습니다. (참가자가 적기 때문에 여러 번 집필 예정)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ubot에 스코어 기능을 추가하여 팀 동기 부여를 한 이야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yukki/items/c37083d9e10d9ca4a11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ubot에 스코어 기능을 추가하여 팀 동기 부여를 한 이야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yukki/items/c37083d9e10d9ca4a11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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