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C# 힘 가하기

1156 단어 UnityCC

Rigidbody component

<1> 속력 바꾸기

GetComponent : 자신의 T타입 컴포넌트를 가져옴
velocity = 현재 이동속도

<2> 힘을 가하기

AddForce(Vec) : Vec 의 방향과 크기로 힘을줌
FoceMode:힘을 주는방식
Mass 무게값이 클수록 더 많은 힘이 필요
AdddForce 의 힘 방향으로 계속 속도 velocity증가

<3> 회전력

AddTorque(Vec) : Vec 방향으로 회전력이 생김

   void Start()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rigid.AddForce(Vector3.up * 10, ForceMode.Impulse);// 점프에 이 식 사용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FixedUpdate()
 { 
 
       //rigid.velocity = new Vector3(2, 4, 3);
       if(Input.GetButtonDown("Jump"))
       {
           rigid.AddForce(Vector3.up * 1, ForceMode.Impulse);// 점프에 이 식 사용
           Debug.Log(rigid.velocity);
       }
       Vector3 vec = new Vector3(Input.GetAxisRaw("Horizontal"), 
					 0,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AddForce(vec, ForceMode.Impulse);

       rigid.AddTorque(Vector3.u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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