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GameKit 다양한 효과 설명: Trail 효과
개요
다음은 3D게임키트가 사용하는 다양한 효과와 시각적 효과에 대해 설명한다.
길기 때문에 기사를 몇 개로 나눈다.
공격 클로즈업 효과
엘렌 공격의 트릴 효과를 봐.유니티에서 궤적의 효과는 트레일 랜더가 있는데 엘렌의 효과는 서로 다른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3DGameKit의 학습.플레이어의 공격 효과#unity #3DGamekit pic.twitter.com/9JEuMf5ZQ2 — unagi (@UnagiHuman) 2018년 5월 10일
엘렌 공격의 트릴 효과를 봐.유니티에서 궤적의 효과는 트레일 랜더가 있는데 엘렌의 효과는 서로 다른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3DGameKit의 학습.플레이어의 공격 효과#unity #3DGamekit pic.twitter.com/9JEuMf5ZQ2 — unagi (@UnagiHuman) 2018년 5월 10일
Ellen의 효과는 면도기로 반원의 고리 모양을 애니메이션하여 더욱 비슷하게 보이는 것이다br/>
다음 gif 애니메이션은 궤적 음영선 Unlit/Swish에서 Texture의 Offset 매개 변수가 변동한 후 애니메이션화된 그림입니다p>
상술한 애니메이션의 소재는 다음과 같은 고리 모양의 모델이다
이 모델은 애니메이션에서 다음 텍스쳐를 참조합니다.br/>
Unlit/Swish에서 볼 수 있듯이 디트로이트를 어떻게 참조하는지,
정점 그림자에서 빨간색 무늬 성분을 보는 애니메이션 모형 정점의 법선 방향
세그먼트 섀도우에서 텍스쳐의 rgb를 참조하여 Trile과 같은 애니메이션을 표현합니다.p>
Shader "Unlit/Swish"
{
Properties
{
_MainTex ("Texture", 2D) = "white" {}
[HDR]_Color ("Color", Color) = (1,1,1,1)
}
SubShader
{
Tags {"Queue" = "Transparent" "RenderType"="Transparent" }
ZWrite Off
Cull Off
Blend SrcAlpha One
Pass
{
CGPROGRAM
#pragma vertex vert
#pragma fragment frag
// make fog work
#pragma multi_compile_fog
#include "UnityCG.cginc"
struct appdata
{
float4 vertex : POSITION;
float3 normal : NORMAL;
float2 uv : TEXCOORD0;
};
struct v2f
{
float2 uv : TEXCOORD0;
float4 uv2 : TEXCOORD2;
UNITY_FOG_COORDS(1)
float4 vertex : SV_POSITION;
};
sampler2D _MainTex;
float4 _MainTex_ST;
float4 _Color;
v2f vert (appdata v)
{
v2f o;
o.vertex = UnityObjectToClipPos(v.vertex);
o.uv = TRANSFORM_TEX(v.uv, _MainTex);
o.uv2 = float4(v.uv, 0 ,0);
float4 vertData = tex2Dlod(_MainTex, float4(o.uv, 0, 0)).rrrr;
v.vertex.xyz -= v.normal * 0.02;
v.vertex.xyz += vertData * v.normal * 0.1;
o.vertex = UnityObjectToClipPos(float4(v.vertex.xyz, 1));
UNITY_TRANSFER_FOG(o,o.vertex);
return o;
}
fixed4 frag (v2f i) : SV_Target
{
// sample the texture
fixed4 tex = tex2D(_MainTex, i.uv2);
fixed4 col = tex2D(_MainTex, i.uv).r * _Color * tex.g * tex.b;
// apply fog
UNITY_APPLY_FOG(i.fogCoord, col);
return col;
}
ENDCG
}
}
}
위의 두 애니메이션을 작성한 후 Trile 효과를 완성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3DGameKit 다양한 효과 설명: Trail 효과),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nagiHuman/items/ca1007535241c1c4a95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