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GLTF loader가 읽으려는 모델이 투명합니다.
6372 단어 JavaScriptthreejstech
개시하다
three.그 모형을 투명하게 하기 위해gltf모형을 js로 읽으려고 합니다.
모델을 투명하게 하려면 material의 속성을 변경해야 하지만 작은 곳에 걸려 넘어졌기 때문에 필기를 해야 한다.
실패 예
const gltfLoader = new THREE.GLTFLoader();
gltfLoader.load('XXX.glb', (gltf) => {
const model = gltf.scene; //モデルを取得
model.material.transparent = true; //マテリアルの設定変更
model.material.opacity = 0.5; //マテリアルの設定変更
scene.add(gltf.scene);
})
처음에는 이렇게 했는데, 이렇게 하면model.material
은undefined
이다.그래야 한다
gltf.scene
는 대상의 실례다.아니야materialScene에 접근할 수 있어!
장면에 추가됐을 때
scene.add(gltf.scene)
하기 때문에 분명히 메시일 거라고 착각했다.(말하자면 gltf.scene
라고 쓰여 있지 않나요?)gltf.scene의 구조입니다. 단,gltf를 불러왔습니다.씬 자체는 큰 부모로 부하에 많은 요소가 있는 구조다.
그래서 해결 방법으로gltf.scene을 구성하는 요소에 포함된 메시에 액세스하면 됩니다.
Meshscene에 접근하는 하위 요소를 사용합니다.
성공 사례
const gltfLoader = new THREE.GLTFLoader();
gltfLoader.load('XXX.glb', (gltf) => {
const model = gltf.scene; //モデルを取得
model.traverse((object) => { //モデルの構成要素をforEach的に走査
if(object.isMesh) { //その構成要素がメッシュだったら
object.material.trasparent = true;
object.material.opacity = 0.5;
}
});
scene.add(gltf.scene);
})
이렇게 하면 메시에 접근해서 material을 투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3D 모형의 출전(traverse
기쁘고 축하할 만하다.
사은품: 웹에서 3D 모델 사용 시 주의사항
또한 네트워크에서 3D 모델을 사용할 때 역시 가볍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 휴대전화에서 보고 싶은 경우.너무 무거우면 읽을 때 브라우저가 붕괴됩니다.
WebAR 플랫폼https://poly.google.com/view/1L9oJAw6nY2은 이해하기 쉬운 목표를 보여줍니다.
※ glb은 gltf의 바이너리 파일이며, GLTF Loader를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gltf를 소지하고 있으며,glb로 전환하고 싶은 사람은 "8thwall"
여기가 편해요!
또한obj만 보유한 사람이라도gltf에는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hree.js] GLTF loader가 읽으려는 모델이 투명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zenn.dev/tanabee8/articles/c3f6b7133125e7e2b1f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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