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Android/Kotlin】 버튼 추가
10097 단어 안드로이드AndroidStudioKotlin
소개
DreamHanks의 MOON입니다.
지난번에는 Android 개발 도구인 Android Studio를 설치했습니다.
1. 【Android/Kotlin】Android Studio 설치
이번에는 앱 화면에 버튼을 추가하고 버튼에 이벤트 기능을 추가합니다.
View 개요
View 객체는, 통상은 「위젯」이라고 불려, Button 나 TextView 등의 다수의 서브 클래스의 1 개입니다. ViewGroup 객체는, 통상은 「레이아웃」이라고 불려 LinearLayout 나 ConstraintLayout 등의 다른 레이아웃 구조를 제공하는 다수의 타입의 1 개입니다.
자세한 개요는
htps : //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코 m / 구이 데 / 토피 CS / 우이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 추가 및 이벤트 설정
먼저 버튼 뷰를 레이아웃에 추가합니다.
activity_main.xml<?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tools:context=".MainActivity"
android:gravity="center">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main_tv"
android:text="テキストです。" />
<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change_btn"
android:text="ボタン"/>
</LinearLayout>
레이아웃에는 다양한 레이아웃의 종류가 있습니다만, 뷰를 배치할 때 가장 사용하기 쉬운 「LinearLayout」를 사용해 뷰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버튼을 추가합니다.
MainActivity.ktpackage com.example.practiceapplication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val main_tv = findViewById<TextView>(R.id.main_tv) //画面のテキストヴュー
val change_btn = findViewById<Button>(R.id.change_btn) //画面のボタン
//ボタンクリックイベントリスナー設定
change_btn.setOnClickListener {
main_tv.text = "クリックされました‼"
}
}
}
1. findViewById 메서드로 텍스트 부와 버튼 객체를 가져옵니다.
2. 텍스트의 내용을 변경시키는 클릭 리스너를 버튼으로 설정합니다.
앱 시작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가상 장치와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이 필요합니다.
가상 디바이스의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는 경우,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코 m / s 츠 오 / 룬 / 에무와 r
하드웨어 장치에서 실행하는 경우,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이 m / s tsuo / run / ゔ
각 환경에 맞게 설정 후 앱 실행
이번에는 하드웨어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 버튼을 클릭한 후
끝에
이번에는 버튼을 추가하고 클릭 이벤트 설정까지를 설명했습니다.
다음 번에는 화면 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3. 【Android/Kotlin】 화면 천이
최신 내용은 아래 링크(DreamHanks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eamHanks 블로그(Android/Kotlin 앱 개발)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 【Android/Kotlin】 버튼 추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reamHanks/items/8951b02c72b51169952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iew 객체는, 통상은 「위젯」이라고 불려, Button 나 TextView 등의 다수의 서브 클래스의 1 개입니다. ViewGroup 객체는, 통상은 「레이아웃」이라고 불려 LinearLayout 나 ConstraintLayout 등의 다른 레이아웃 구조를 제공하는 다수의 타입의 1 개입니다.
자세한 개요는
htps : //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코 m / 구이 데 / 토피 CS / 우이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 추가 및 이벤트 설정
먼저 버튼 뷰를 레이아웃에 추가합니다.
activity_main.xml<?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tools:context=".MainActivity"
android:gravity="center">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main_tv"
android:text="テキストです。" />
<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change_btn"
android:text="ボタン"/>
</LinearLayout>
레이아웃에는 다양한 레이아웃의 종류가 있습니다만, 뷰를 배치할 때 가장 사용하기 쉬운 「LinearLayout」를 사용해 뷰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버튼을 추가합니다.
MainActivity.ktpackage com.example.practiceapplication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val main_tv = findViewById<TextView>(R.id.main_tv) //画面のテキストヴュー
val change_btn = findViewById<Button>(R.id.change_btn) //画面のボタン
//ボタンクリックイベントリスナー設定
change_btn.setOnClickListener {
main_tv.text = "クリックされました‼"
}
}
}
1. findViewById 메서드로 텍스트 부와 버튼 객체를 가져옵니다.
2. 텍스트의 내용을 변경시키는 클릭 리스너를 버튼으로 설정합니다.
앱 시작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가상 장치와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이 필요합니다.
가상 디바이스의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는 경우,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코 m / s 츠 오 / 룬 / 에무와 r
하드웨어 장치에서 실행하는 경우,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이 m / s tsuo / run / ゔ
각 환경에 맞게 설정 후 앱 실행
이번에는 하드웨어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 버튼을 클릭한 후
끝에
이번에는 버튼을 추가하고 클릭 이벤트 설정까지를 설명했습니다.
다음 번에는 화면 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3. 【Android/Kotlin】 화면 천이
최신 내용은 아래 링크(DreamHanks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eamHanks 블로그(Android/Kotlin 앱 개발)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 【Android/Kotlin】 버튼 추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reamHanks/items/8951b02c72b51169952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tools:context=".MainActivity"
android:gravity="center">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main_tv"
android:text="テキストです。" />
<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change_btn"
android:text="ボタン"/>
</LinearLayout>
package com.example.practiceapplication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val main_tv = findViewById<TextView>(R.id.main_tv) //画面のテキストヴュー
val change_btn = findViewById<Button>(R.id.change_btn) //画面のボタン
//ボタンクリックイベントリスナー設定
change_btn.setOnClickListener {
main_tv.text = "クリックされました‼"
}
}
}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가상 장치와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이 필요합니다.
가상 디바이스의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는 경우,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코 m / s 츠 오 / 룬 / 에무와 r
하드웨어 장치에서 실행하는 경우,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이 m / s tsuo / run / ゔ
각 환경에 맞게 설정 후 앱 실행
이번에는 하드웨어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 버튼을 클릭한 후
끝에
이번에는 버튼을 추가하고 클릭 이벤트 설정까지를 설명했습니다.
다음 번에는 화면 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3. 【Android/Kotlin】 화면 천이
최신 내용은 아래 링크(DreamHanks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eamHanks 블로그(Android/Kotlin 앱 개발)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 【Android/Kotlin】 버튼 추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reamHanks/items/8951b02c72b51169952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2. 【Android/Kotlin】 버튼 추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reamHanks/items/8951b02c72b51169952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