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이 알 아야 할 States 필드 사용 규범

머리말
최근 업무 중 에 일부 내용 을 만 났 습 니 다.여러분 과 공유 할 필요 가 있다 고 생각 합 니 다.우 리 는 데이터베이스 시트 의 상태 필드 를 통일 시 키 고 데이터 베이스 시트 디자인 을 통일 시 키 며 필드 가 프로그램 개발 에서 의 사용 방식 을 간소화 하기 위해 더 이상 말 하지 않 겠 습 니 다.상세 한 소 개 를 해 보 겠 습 니 다.
해결 방법
States 대응 비트 필드 매 거 StatesFlags.

/// <summary>
 ///       
 /// </summary>
 [Flags]
 [DataContract]
 [EnumDescription("  ")]
 public enum StatesFlags
 {
  /// <summary>
  ///     
  /// </summary>
  [XmlEnum("1")]
  [EnumDescription("  ")]
  [EnumMember]
  Enabled = 1,
  /// <summary>
  ///     
  /// </summary>
  [XmlEnum("2")]
  [EnumDescription("  ")]
  [EnumMember]
  Disabled = 1 << 1,
  /// <summary>
  ///   (       )
  /// </summary>
  [XmlEnum("4")]
  [EnumDescription("  ")]
  [EnumMember]
  Removed = 1 << 2,
  /// <summary>
  ///    (      )
  /// </summary>
  [XmlEnum("8")]
  [EnumDescription("   ")]
  [EnumMember]
  Confirmed = 1 << 3,
  /// <summary>
  ///   
  /// </summary>
  [XmlEnum("16")]
  [EnumDescription("  ")]
  [EnumMember]
  Locked = 1 << 4,
  /// <summary>
  ///     
  /// </summary>
  [XmlEnum("32")]
  [EnumDescription("    ")]
  [EnumMember]
  LockLogin = 1 << 5
 }
비 즈 니스 모델 사용 방식
비 즈 니스 모델 에 서 는 모델 의 특정 상태 집합 을 주목 하고 새로운 상 태 를 기록 할 때 모델 에 있 는 States 를 사용 하여 읽 을 때 모든 상태 에서 독립 적 으로 읽 기 실현 을 제공 해 야 합 니 다.다음 그림 에서 IsRemoved 상 태 는 코드 를 보면 이 모델 이 몇 개의 상태 인지 알 수 있 습 니 다.

///<sumary>
  ///    , 
  ///</sumary>
  public StatesFlags States { get; set; }
  /// <summary>
  ///   
  /// </summary>
  public bool IsRemoved => States.HasFlag(StatesFlags.Removed);
StatesFlags 의 4 가지 확장 방법

/// <summary>
 ///       
 /// </summary>
 public static class StatesFlagsExtends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states">  </param>
  public static StatesFlags SetEnable(this StatesFlags states)
  {
   if (states.HasFlag(StatesFlags.Disabled)) states = states ^ StatesFlags.Disabled;
   if (!states.HasFlag(StatesFlags.Enabled)) states = states | StatesFlags.Enabled;
   return states;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states">  </param>
  public static StatesFlags SetDisable(this StatesFlags states)
  {
   if (states.HasFlag(StatesFlags.Enabled)) states = states ^ StatesFlags.Enabled;
   if (!states.HasFlag(StatesFlags.Disabled)) states = states | StatesFlags.Disabled;
   return states;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states">  </param>
  /// <param name="state">      </param>
  public static StatesFlags RemoveState(this StatesFlags states, StatesFlags state)
  {
   //               states = states & ~StatesFlags.Disabled;
   return states ^ state;
  }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states">  </param>
  /// <param name="state">      </param>
  public static StatesFlags AttachState(this StatesFlags states, StatesFlags state)
  {
   return states | state;
  }

 }
Enable 과 Disable 은 서로 배척 하기 때문에 SetDisable,SetEnable 이 대응 합 니 다.다른 비 상호 배척 상 태 는 AttachState,RemoveState 를 추가 또는 제거 상태 로 제공 합 니 다.새로운 상태 가 나타 나 면 StatesFlags 에 추 가 됩 니 다.상 태 는 비트 필드 에서 매 거 진 것 입 니 다.연속 적 인 디지털 시 프 트 작업 을 사용 하여 코드 의 가 독성 을 증가 합 니 다.
확장 방식 테스트 코드 첨부

[TestClass]
 public class StatesFlagsTest
 {
  [TestMethod]
  public void TestStatesExtends()
  {
   //      、  、  
   var state = StatesFlags.Enabled | StatesFlags.Locked | StatesFlags.Removed;
   //  SetDisable  ,    
   state = state.SetDisable();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Enabled));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Disabled));
   //  SetEnable  ,    
   state = state.SetEnable();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Enabled));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Disabled));
   //  RemoveState  ,    
   state = state.RemoveState(StatesFlags.Locked);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Locked));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Removed));
   //  AttachState  ,    
   state = state.AttachState(StatesFlags.Confirmed);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Confirmed));
   //      ,       states  
   state.AttachState(StatesFlags.Locked);
   Assert.IsTrue(!state.HasFlag(StatesFlags.Locked));

  }
 }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치 가 있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