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다!우리 집 투영!
오늘은 투영으로 놀고 싶어요.
무엇이 투영영영사입니까?
투영 매핑는 각양각색의 물건에 영상을 비추는 기술이다.특히 스크린 같은 평면뿐만 아니라 건물 같은 입체, 곡면, 구체 등 다양한 물체도 자주 비춘다.특히 물체의 모양을 활용하는 퍼포먼스를 자주 한다.디즈니랜드의 신데렐라 시티 공연 등이 유명해서 아마 많은 분이 알고 계실 거예요.
사전 준비
기본적인 투영 구조는 매우 간단하다.최소한의 재료
- 객체 조사
프로젝터
제어용 PC
그냥
이번 프로젝터는 iOCHOW 회사의 IO2 이 프로젝터를 사용했다.이른바 프로젝터의 밝기는 200lm이지만 어두운 방이라면 충분히 밝을 수 있다.평소 침실 천장에 영화 등을 상영하는 데 쓰인다.
제어용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무엇이든지 다 된다.영상을 출력해야 하기 때문에 HDMI 출력을 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이번에 사용한 맥북 에어 11 inch(2013)다.모니터 포트만 있으므로 HDMI 케이블로 변환해야 합니다.복잡한 공연을 실시간으로 하려면 해당 CPU와 GPU가 필요하지만, 동영상 파일만 재생하는 것이라면 그것도 필요 없다.
소프트웨어 제어
프로젝트 매핑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많은데 이번에는 MadMapper 제품을 사용했다.2018년 12월 현재, Version 3.6 릴리즈되었습니다.가격은 359유로, 엔화는 45000엔 정도인가요?취미로 산 소프트웨어라 좀 비싸긴 하지만 사용법에 대한 정보량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먼저 시연판에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본격적으로 놀기 위해 샀어요.
우선 투영을 입방체에 비추어 이른바 일반 투영이 어떻게 다른지 살펴본다.
비추다
이해하기 쉬운 칸을 그려 보세요.정면으로 비치는 게 아니라서 이른바 사다리꼴 보정이 필요한 상태가 됐다.
]
소프트웨어로 이것을 수정해서 입방체에 영상이 붙어 있는 것처럼 수정한다.
]
약간 투영 같죠?그다음에 공연까지.
마테리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드메이퍼는 머티리얼즈라는 화면 효과의 소재를 사용해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표준 Material 중 하나인 Caustics는 이러한 효과를 표시합니다.
]
오랜만에 오리지널 머티리얼로 오세요.어쨌든 여러 곳에서 머티리얼즈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최초의 공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축물 모양을 투영하는 가장자리 효과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매드메이커MadMapper Materials는 ISFInteractive Shader Format의 규격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거기에 몇 개의 매드메이커만의 입력, 파라미터, 표준 GLSL 라이브러리를 추가할 수 있다.
매드매퍼에서.
먼저 JSON이 처리하는 매개 변수를 지정하고vec2의 값을 입력으로vec4를 되돌려주는 값으로 삼아 materialColorForPixel 함수를 설치하여 다양한 효과를 실현한다.
우선 칠흑 효과를 낸다.
vec4 materialColorForPixel( vec2 texCoord )
{
vec4 color = vec4(0.0, 0.0, 0.0 ,1.0);
return color;
}
이 함수는texCoord입니다.x 및 texCoordY 값이 포함된 texCoord를 지정할 때 이 색상은 무엇입니까?의 함수입니다.vec4는 RGBA 순서대로 flat를 추가합니다.
어떤 texCoord를 입력하든 vec4(0.0, 0.0, 0.0, 1.0)가 되돌아오기 때문에 깜깜한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vec4 materialColorForPixel( vec2 texCoord )
{
vec4 color = vec4(0.0, 0.0, 0.0, 1.0);
if ((pow((texCoord.x - 0.5), 2) +
pow((texCoord.y - 0.5), 2) < 0.1)){
color = vec4(1.0, 0.0, 0.0, 1.0);
}
return color;
}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빨간색 원이 표시됩니다.지정된 매개변수에서 TYPE는 time입니다.base라는 값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값을 사용하면 시간 효과 (애니메이션) 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GENERATORS": [
{"NAME": "mat_animation_time", "TYPE": "time_base", "PARAMS": {"speed": "mat_speed", "speed_curve":2,"bpm_sync": "mat_bpm_sync", "link_speed_to_global_bpm":true}},
]
mat_animation_RGBA의 G 요소와 B 요소에 시간을 반영합시다.vec4 materialColorForPixel( vec2 texCoord )
{
vec4 color = vec4(0.0, 0.0, 0.0, 1.0);
if ((pow((texCoord.x - 0.5), 2) +
pow((texCoord.y - 0.5), 2) < 0.1)){
color = vec4(1.0, sin(mat_animation_time), cos(mat_animation_time), 1.0);
}
return color;
}
이때animation_시간은 시간을 나타내는 값이다.일반적으로 이러한 드로잉(일반적으로 그림자라고 함)은 시간 N-1의 상태를 사용하여 시간 N의 상태를 그릴 수 없습니다.반면 임의의 시간에 대한 병렬 연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GPU 등을 통해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다.
GUI의 Config 화면에서 이전 굵기, 속도 및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간단하네.
스크립트는 gist
거기 놔둬.
이거 아까 입방체 찍어볼게요.
]
집에서 투영!
오늘은 크리스마스입니다.오랜만에 크리스마스 트리에 투영을 해 평소와 다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껴보자.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다
가까스로 크리스마스 트리 같은 걸 사왔어요.각양각색의 장식품이 있다.
어떤 공연이 품격의 전시 포인트인지, 이번에는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Madmapper
실제 프로젝터를 연결해 비출 수 있는 범위를 조정한 후 상기 부품에 맞추기 위해 사각형, 삼각형, 원형의 대상을 배치한다.
대형 물건이라면 프로젝터 설치 예정 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해 그곳에서 촬영한 사진에 따라 영상 위치를 조정하지만, 자기 집에서 노는 정도의 거리는 실제로 촬영하면서 조정하는 것이 더 빠르다.
실제 배치된 그림은 이렇다.
위의 사진보다 더 좋을 수도 있어요.
음악을 틀다
투영의 특징 중 하나는 소리와 영상이 연동하여 이동하는 것이다.간신히 음악 틀어봐.요즘 DTM 환경이 너무 무서워서 아이폰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어요.
Garage Band를 이용하면 적당히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누르면 매력적인 음악을 만들 수 있다.
배경 애니메이션 소재에 맞춰 iMovie 등으로 기초 영상을 제작한다.
이번에 After Effects Style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끝말
이렇게 된 기분이야.
놀다가 집에 있는 나무를 밝게 했어요pic.twitter.com/O0txJuLPI7-oda(@oda satoshi)2018년 12월 24일
그럼, 좋은 해 되세요!p>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할 수 있다!우리 집 투영!),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cm_oda/items/f6d0f4115bfa372a66d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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