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프로그래머 도 할 수 있 는 자바 개발 30 분 netty 로 고성능 웹 소켓 서 비 스 를 쉽게 만 들 수 있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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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 리 는 다음 에 일부 실제 장면 을 모두 추가 합 니 다. 예 를 들 어 사용자 신분 의 검증, 관광객 들 은 발언 할 수 없고 여러 방 (채널) 의 채 팅 만 조회 할 수 있 습 니 다.이 블 로 그 는 자바 초보 자 에 게 매우 적합 하 며 자바 학습 의 착안점 으로 적합 하 며 tomcat, spring, my batis 등 을 고려 할 필요 가 없다.유일한 지식 포 인 트 는 마 벤 의 기초 사용 이다.
완전한 코드 주소
https://github.com/zhoumengka...
├── WebSocketServer.java
├── WebSocketServerInitializer.java
├── WebSocketServerHandler.java WebSocket
├── dto
│ └── Response.java
├── entity
│ └── Client.java WebSocket
└── service
├── MessageService.java
└── RequestService.java WebSocket
기능 설계 개요
인증
클 라 이언 트 는 사용자 id, 들 어 온 방 의 rid, 사용자 token
json_encode
, 예 를 들 어 {id:1;rid:21;token:'43606811c7305ccc6abb2be116579bfd'}
.그 다음 에 base64
에서 처리 하고 매개 변수 request
를 통 해 서버 에 전송 한 다음 에 서버 에서 id 와 token 의 검증 을 합 니 다. (제 방법 은 token 이 redis string 5 초 만 료 시간 에 저장 하 는 것 입 니 다)룸 워 치
각 방 (채널) 을 저장 하기 위해 맵
channelGroupMap
을 사용 합 니 다. 클 라 이언 트 가 악 수 를 할 때 보 내 는 base 64 문자열 에서 정 의 된 방 ID 를 얻 은 다음 에 이 방 ID 를 새로 만 듭 니 다 ChannelGroup
ChannelGroup
.pom. xml 에 netty 5 도입
현재 모두 자신의 가방 관리 도 구 를 가지 고 있 습 니 다. 다운 로드 를 실현 하지 않 고 로 컬
lib
라 이브 러 리 에 넣 습 니 다. nodejs 의 npm, phop 의 copser 와 같 습 니 다.
io.netty
netty-all
5.0.0.Alpha2
com.jcraft
jzlib
1.1.2
org.json
json
20141113
commons-codec
commons-codec
1.10
서버 생 성
이 코드 는 이해 해 야 합 니까?이것 은 netty 의 세트 입 니 다. 먼저 netty 의 스 레 드 모델 은 react 의 변형 이라는 것 을 기억 할 수 있 습 니 다. 여 기 는 두 개의 nio 스 레 드 그룹 이 있 습 니 다. 하 나 는 클 라 이언 트 의 요청 을 받 아들 이 는 것 이 고 하 나 는 worker 팀 이 클 라 이언 트 의 요청 을 전문 적 으로 처리 하 는 것 입 니 다.
아래 코드 를 간단하게 이해 할 수 있 도록 nginx 서버 를 구축 하 였 습 니 다.그 러 니까 신경 쓰 지 마.
package net.mengkang;
import io.netty.bootstrap.ServerBootstrap;
import io.netty.channel.Channel;
import io.netty.channel.EventLoopGroup;
import io.netty.channel.nio.NioEventLoopGroup;
import io.netty.channel.socket.nio.NioServerSocketChannel;
import io.netty.handler.logging.LogLevel;
import io.netty.handler.logging.LoggingHandler;
public final class WebSocketServer {
private static final int PORT = 8083;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EventLoopGroup bossGroup = new NioEventLoopGroup(1);
EventLoopGroup workerGroup = new NioEventLoopGroup();
try {
ServerBootstrap b = new ServerBootstrap();
b.group(bossGroup, workerGroup)
.channel(NioServerSocketChannel.class)
.handler(new LoggingHandler(LogLevel.INFO))
.childHandler(new WebSocketServerInitializer());
Channel ch = b.bind(PORT).sync().channel();
ch.closeFuture().sync();
} finally {
bossGroup.shutdownGracefully();
workerGroup.shutdownGracefully();
}
}
}
package net.mengkang;
import io.netty.channel.ChannelInitializer;
import io.netty.channel.ChannelPipeline;
import io.netty.channel.socket.SocketChannel;
import io.netty.handler.codec.http.HttpObjectAggregator;
import io.netty.handler.codec.http.HttpServerCodec;
import io.netty.handler.codec.http.websocketx.extensions.compression.WebSocketServerCompressionHandler;
public class WebSocketServerInitializer extends ChannelInitializer {
@Override
public void initChannel(SocketChannel ch) throws Exception {
ChannelPipeline pipeline = ch.pipeline();
pipeline.addLast(new HttpServerCodec());
pipeline.addLast(new HttpObjectAggregator(65536));
pipeline.addLast(new WebSocketServerCompressionHandler());
pipeline.addLast(new WebSocketServerHandler());
}
}
처리 장 연결
다음 프로그램 에서 가장 좋 은 처 리 는 악수 단계
handleHttpRequest
에서 매개 변 수 를 처리 하 는 판단, 사용자 의 인증, 로그 인 사용자 표 의 유지, 생방송 방 표 유지 이다.상세 한 것 은 모두 코드 를 대조 하여 찾 아 보 세 요.악수 가 끝 난 후의 소식 전달 은 handleWebSocketFrame
에서 처리 된다.정 리 된 집행 절 차 는 여러분 이 각 방법의 중단 점 에 대해 디 버 깅 을 할 수 있 으 며 전체 집행 의 맥락 을 잘 알 수 있 을 것 입 니 다.package net.mengkang;
import io.netty.buffer.ByteBuf;
import io.netty.buffer.Unpooled;
import io.netty.channel.*;
import io.netty.channel.group.ChannelGroup;
import io.netty.channel.group.DefaultChannelGroup;
import io.netty.handler.codec.http.*;
import io.netty.handler.codec.http.websocketx.*;
import io.netty.util.CharsetUtil;
import io.netty.util.concurrent.GlobalEventExecutor;
import net.mengkang.dto.Response;
import net.mengkang.entity.Client;
import net.mengkang.service.MessageService;
import net.mengkang.service.RequestService;
import org.json.JSONObject;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Map;
import static io.netty.handler.codec.http.HttpHeaderNames.HOST;
import static io.netty.handler.codec.http.HttpMethod.GET;
import static io.netty.handler.codec.http.HttpResponseStatus.*;
import static io.netty.handler.codec.http.HttpVersion.HTTP_1_1;
public class WebSocketServerHandler extends SimpleChannelInboundHandler
서버 쪽 에서 다 썼 습 니 다. 그리고 일부 클 라 이언 트 대상 의 구상 검증 같은 것 은 일일이 말 하지 않 습 니 다. 모두 간단 하고 코드 에 있 습 니 다.다음은 클 라 이언 트 입 니 다.
클 라 이언 트 프로그램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socket;
if (!window.WebSocket) {
window.WebSocket = window.MozWebSocket;
}
if (window.WebSocket) {
socket = new WebSocket("ws://localhost:8083/websocket/?request=e2lkOjE7cmlkOjI2O3Rva2VuOiI0MzYwNjgxMWM3MzA1Y2NjNmFiYjJiZTExNjU3OWJmZCJ9");
socket.onmessage = function(event) {
console.log(event.data);
};
socket.onopen = function(event) {
console.log("websocket ");
};
socket.onclose = function(event) {
console.log("websocket ");
};
}
function send(message) {
if (!window.WebSocket) { return; }
if (socket.readyState == WebSocket.OPEN) {
socket.send(message);
} else {
alert("The socket is not open.");
}
}
</script>
<form onsubmit="return false;">
<input type="text" name="message" value="Hello, World!"/>
<input type="button" value="Send Web Socket Data" onclick="send(this.form.message.value)"/>
</form>
</code></pre>
<h2> </h2>
<p> https://github.com/ideal <br/>https://github.com/zhoumengka...<br/> N , 10 , 2 4G , , 1500 , 。<br/> , , , 。</p>
<p> ( ), ,1500 , , 0.5 。</p>
<h4> , !</h4>
<ul>
<li>PHP - pv </li>
<li>PHP - pv </li>
<li>PHP - Java </li>
</ul>
</div>
</div>
</div>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Netty 학습지 (1) EchoServer 서버Netty를 배우기 위해 EchoServer 연습부터 하세요. 대상 효과: CMD tenlet이 올라가면 문자열을 임의로 입력한 후 리턴하고 서버에서 같은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ChannelHandlerAdap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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