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2D NoCode Tool 시작

NoCode Tool 소개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제작 도구로,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사이트는 여기 있습니다: NoCode Tool
어제 기사Next2D 시작에서 SWF 파일을 이용한 과거 자산의 재활용에 대해 썼습니다.
그러나 NoCode Tool 원래 기능은 SWF를 읽는 곳이 아닙니다.
오늘 무슨 기능이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전반부와 전날의 보도가 중복되었으니 좀 굴러갔으면 합니다
작업 공간

Tool Area
이 영역에는 드로잉 도구, 텍스트 도구, 프로젝트의 읽기/저장, 내보내기 설정, 언어 설정 등 다양한 도구와 설정 항목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Screen Area
현재 프레임에 스테이지에 표시된 DisplayObject의 열람, 구성, 중첩 순서 등은 드로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Command+Enter 또는 Ctrl+Enter에서 플레이어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Timeline Area
이것은 레이어 또는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을 조작하는 영역입니다.레이블 이름 설정, 프레임에 임의의 JavaScript를 포함하거나 레이어별 Tween 추가 및 삭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Controller Area
축소/회전/컬러 작업/BlendMode/Filter 등을 확대하여 Screen Area의 DisplayObject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텍스트 데이터는 크기, 스타일, 줄 정렬을 설정할 수 있고, 영상 오디오 데이터는 순환 설정과 음량을 설정할 수 있다.Library 태그에서 외부 데이터(이미지, MP4, MP3, SWF)를 읽을 수 있으며, JavaScript 태그는 전체 항목에 포함된 JavaScript 목록을 확인하고 편집합니다.
조작 방법
영어 표기밖에 없어서 처음 봤을 때'음...'라고 느낄 것 같아요.
(언어 추가 화이팅!)
(모태적인 설명문만 일본어를 지원한다)
오늘은 전체적인 간단한 조작 방법과 데이터의 보존, 시작에 대해 기록하고자 합니다.
액세스하면 자동으로 화면 왼쪽 상단에 새 태그 "Unitled-1"을 추가합니다.

+ 태그를 눌러 새 태그를 추가하고 메뉴 버튼에 태그 목록을 표시합니다.

탭 이름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쓸 때의 파일 이름입니다.
외부 데이터 읽기
Controller Area의 Library 탭에서 외부 데이터를 읽을 수 있음(또는 직접 드래그 앤 드롭)
사용 가능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 데이터 (jpeg,pg,gif,svg)
- 사운드 데이터(mp3)
- 비디오 데이터(mp4)
- SWF

프로젝트 데이터 저장/읽기
Tool Area의 클라우드 버튼 아래 화살표는 항목 데이터를 저장하고 위쪽 화살표는 읽습니다.
데이터 형식은 タブの名前.n2d로 저장되며, 마찬가지로 .n2d 데이터라면 언제든지 프로젝트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

개시하다
완료된 항목은 Tool Area의 output 버튼부터 쓸 수 있습니다.

다음 형식으로 시작을 쓸 수 있습니다.
- JSON(압축)
- JSON(비압축)
- webm
- GIF(Loop Animation)
- GIF Animation
JSON 데이터는 Next2D Player를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무거우면 압축을 선택하여 무게를 줄일 수 있다.
CDN 등 gzip 압축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압축하지 않고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Next2D Player는 데이터 압축의 압축 해제 비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Next2D Player에서 샘플 코드 읽기
STEP1
HTML에 next2d.js 추가
Next2D Player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script src="next2d.js"></script>
STEP2
표시할 요소에 script 태그 추가
<script type="text/javascript">
   next2d.load("path/to/output.json");
</script>
설정 시작
Tool Area의 기어 버튼을 사용하여 내보내기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idden Layers를 Not Including로 설정하면 숨겨진 레이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Include로 설정하면 숨겨진 레이어에 기록됩니다.

관련 비디오

비디오에 MP4, 사운드, 이미지 및 SWF 구성br/>
MP4에 맞게 SWF와 이미지를 블렌드모드로 가공하고, MP4의 각을 둥글게 만들기 위해 마스크 기능을 사용했다br/>
잠금을 Off로 설정하면 마스크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개체 DisplayObject를 이동하여 마스크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br/>
대신 On으로 설정하면 유효하며, 마스크에서 DisplayObject를 이동하여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p>

사운드 loop 기능, BGM loop 사용, 방울 1회 사용 정지 설정br/>
또한 MP4의 음량과 loop 재생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형식의 데이터를 편집하여 임의의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내일부터 기능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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