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 신경 측정 앱을 Google Play 스토어에 공개해 보았습니다.

소개



약 1년 전에 공부를 위해 Android의 게임 앱을 작성해, GooglePlay상에 공개했습니다만, 특히 선전등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설치수가 1이라고 하는 유감인 상태였습니다… 이미 사양 등을 잊어 버렸습니다 만, 처음 5 분 정도는 질리지 않고 즐길 수있는 앱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기억하는 한이라도 기록에 남기려고 기사를 썼습니다.

완성된 앱



Rapid Tap - Google Play 앱



1~32의 숫자를 차례로 빠르게 탭해 가는 뇌 트레이닝&반사 신경 앱입니다.
타임이 20초 끊으면 S랭크로, 15초를 끊으면 SS랭크입니다.

요령으로서는 다음의 숫자만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부감해 숫자를 파악해, 탭하는 순서를 머리로 조립하면 좋은 타임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그렇고, 내 베스트는 S 랭크이고 SS 랭크는 내놓지 않았습니다.
적당하게 설정했기 때문에, 초인이 아닌 한, 15초는 끊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지식



크게 나누어 다음 4가지입니까? 공부하는 일이 많고, 적당히 심합니다.
  • Java
    게임의 논리 부분
  • Android SDK
    안드로이드 자신의 이벤트 및 부품 등
  • Android Studio
    앱 코딩, 빌드
  • Google Play Console
    앱 게시

  • 참고서



    솔직히, 「이 책 엄청 알기 쉽다!」라고 책은 없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안드로이드 SDK는 자주 버전 업하기 때문에, 기재 내용이 점점 오래되어 버리기 때문에, 다소의 문제는 자기 해결할 수있는 사람이 아니면 어려울까 ...라는 인상입니다.

    다만 Android의 개발에 있어서는, 웹의 정보만이라고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엇인가 책은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사용한 것은 아래 두 권입니다. 최근에는 이하의 책보다 새로운 책이 나오고 있을까 생각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새로운 서적을 구입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TECHNICAL MASTER 처음 안드로이드 앱 개발 제2판(야마다 쇼히로)
    혼키로 배우는 Android 앱 개발 입문 제2판(주식회사 Re:Kayo-System )

    생각한 것


  • 정적 형의 언어를 거의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당황했지만, 익숙해지면 문제는 없을 것 같다.
  • 액세스 한정자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 서명 키를 잊어, 결국 생각나지 않고, 패키지명을 바꾸어 재공개. 너무 힘들다.
  • WEB라면 HTML+CSS+JS이므로 정보가 가득 있지만 Android 앱의 View에 관한 정보는 적다. 영어를 읽을 수 없으면 매운 것 같다.
  • 나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위해 CPU를 AMD에서 인텔로 바꿨다. 그렇기 때문에 앱을 한 개 만들어내야 한다는 기분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있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