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배우 고 싶다 고요?python 만족 합 니 다!

python 의 그림 그리 기 도구 가 적지 않 습 니 다.예 를 들 어 Matplotlib 등 이 있 습 니 다.그러나 이것 은 표 만 그 릴 수 있 습 니 다.오늘 우 리 는 그림 을 그 릴 수 있 는 라 이브 러 리 인 turtle 을 소개 합 니 다.
1.제도 원리
우 리 는 초기 위치(0,0)인 바다거북 을 제어 하여 이동 하고 함수 명령 에 따라 평면 좌표계 에서 이동 하여 기어 가 는 경로 에 도형 을 그 렸 다.
그림 그리 기 시작
turtle 은 python 자체 라 이브 러 리 입 니 다.직접 import 로 가 져 오 면 됩 니 다.

import turtle
그림 영역 속성 설정
그림 영역 배경 색 설정

turtle.bgcolor('blue')

원 하 는 색상 을 선택 하 시 면 됩 니 다.
그림 영역 크기 설정

turtle.setup(width=200,height=100)
인자:
width, height: 
너비 와 높이 를 정수 로 입력 할 때 픽 셀 을 표시 합 니 다.
소수 일 때 컴퓨터 화면 을 차지 하 는 비율 을 나타 낸다.
화필 로 도형 을 그리다
일단 간단하게 직선 을 그 려 보도 록 하 겠 습 니 다.

turtle.forward(100)

forward()는 turtle 의 내장 함수 로 원점 에서 몇 거 리 를 전진 하 는 지 나타 낸다.우 리 는 또 붓 의 각 도 를 조절 하여 그 가 모퉁이 를 돌 게 할 수 있다.이에 대응 하 는 것 은 backward()이 고 얼마나 뒤로 물 러 나 느 냐 하 는 것 이다.

turtle.backward(100)
turtle.left(60)
turtle.forward(100)
여기 서 left()는 붓 의 커 브 방향 과 각 도 를 나타 내 고 해당 하 는 right 는 오른쪽으로 돈다.

그림 에서 보 듯 이 우 리 는 100 거 리 를 뒤로 물 러 나 왼쪽으로 60 도 를 돌 고 100 거 리 를 전진 했다.기타 상용 매개 변 수 는 아래 표를 참고 하 십시오.
화필 운동 함수
함수.
묘사 하 다.
turtle.forward(distance)
현재 펜 방향 으로 distance 픽 셀 길 이 를 이동 합 니 다.
turtle.backward(distance)
현재 화필 반대 방향 으로 distance 픽 셀 길 이 를 이동 합 니 다.
turtle.right(degree)
시계 방향 으로 degree°이동
turtle.left(degree)
시계 반대 방향 이동 degree°
turtle.pendown()
이동 할 때 그림 을 그립 니 다.부족 할 때 도 그립 니 다.
turtle.goto(x,y)
화필 을 좌표 x,y 의 위치 로 이동 합 니 다.
turtle.penup()
이동 할 때 그림 을 그리 지 않 고 펜 을 들 어 다른 곳 에서 그 릴 때 사용 합 니 다.
turtle.speed(speed)
붓 으로 그 리 는 속도 범위[0,10]정수
turtle.circle()
원 을 그리 면 반경 이 정(음)이 고 원심 이 붓 의 왼쪽(오른쪽)에 원 을 그 리 는 것 을 나타 낸다.
화필 파라미터
명령 하 다.
설명 하 다.
turtle.pensize(width)
그림 을 그 릴 때의 너비
turtle.pencolor()
화필 색
turtle.fillcolor(colorstring)
그림%1 개의 캡 션 을 편 집 했 습 니 다.
turtle.color(color1, color2)
동시에 pencolor=color 1,fillcolor=color 2 설정
turtle.filling()
현재 채 우 고 있 는 상태 로 되 돌아 가기
turtle.begin_fill()
그림 채 우기 시작 준비
turtle.end_fill()
충전 완료;
turtle.hideturtle()
화살표 표시 숨 기기;
turtle.showturtle()
hidturtle()함수 와 대응
전역 제어 명령
명령 하 다.
설명 하 다.
turtle.clear()
turtle 창 을 비우 지만 turtle 의 위치 와 상 태 는 변 하지 않 습 니 다.
turtle.reset()
창 비우 기,turtle 상태 초기 화
turtle.undo()
이전 turtle 동작 취소
turtle.isvisible()
현재 turtle 을 볼 수 있 는 지 되 돌려 줍 니 다.
stamp()
현재 그림 복사
turtle.write(s[,font=("font-name",font_size,"font_type")])
텍스트 를 쓰 고 s 는 텍스트 내용 이 며 font 는 글꼴 의 매개 변수 이 며 그 안 에는 각각 글꼴 이름,크기 와 유형 이 있 습 니 다.font 는 옵션 이 있 고 font 의 매개 변수 도 옵션 이 있 습 니 다.
3.for 순환 문
만약 우리 가 정사각형 을 그 리 려 면 위의 방법 코드 에 따라

import turtle

turtle.forward(100)
turtle.left(90)
turtle.forward(100)
turtle.left(90)
turtle.forward(100)
turtle.left(90)
turtle.forward(100)
turtle.left(90)
간단 한 사각형 을 이렇게 반복 하고 더 복잡 한 도형 을 그리고 이렇게 하면 비 과학적 으로 보일 것 이다.이때 우 리 는 for 순환 을 사용 해 야 한다.for 순환 문 구 를 사용 하여 최 적 화 된 코드 는?

totalTimes=4                       
for times in range(totalTimes):
    turtle.forward(100)
    turtle.left(90)

간단 한 예시
오각별 그리 기

import turtle

t=turtle.Pen() #    
t.hideturtle() #    
t.begin_fill() #    
for x in range(1, 6):
    t.forward(100)
    t.left(216) #        ,    216°(  ,      180/5=36°)
t.end_fill() #    

벚나무 그리 기

import turtle as T
import random
import time
 
#       (60,t)
def Tree(branch, t):
  time.sleep(0.0005)
  if branch > 3:
    if 8 <= branch <= 12:
      if random.randint(0, 2) == 0:
        t.color('snow') #  
      else:
        t.color('lightcoral') #     
      t.pensize(branch / 3)
    elif branch < 8:
      if random.randint(0, 1) == 0:
        t.color('snow')
      else:
        t.color('lightcoral') #     
      t.pensize(branch / 2)
    else:
      t.color('sienna') #  (zhě) 
      t.pensize(branch / 10) # 6
    t.forward(branch)
    a = 1.5 * random.random()
    t.right(20 * a)
    b = 1.5 * random.random()
    Tree(branch - 10 * b, t)
    t.left(40 * a)
    Tree(branch - 10 * b, t)
    t.right(20 * a)
    t.up()
    t.backward(branch)
    t.down()
 
#      
def Petal(m, t):
  for i in range(m):
    a = 200 - 400 * random.random()
    b = 10 - 20 * random.random()
    t.up()
    t.forward(b)
    t.left(90)
    t.forward(a)
    t.down()
    t.color('lightcoral') #     
    t.circle(1)
    t.up()
    t.backward(a)
    t.right(90)
    t.backward(b)
 
#     
t = T.Turtle()
#     
w = T.Screen()
t.hideturtle() #     
t.getscreen().tracer(5, 0)
w.screensize(bg='wheat') # wheat  
t.left(90)
t.up()
t.backward(150)
t.down()
t.color('sienna')
 
#       
Tree(60, t)
#      
Petal(200, t)
w.exitonclick()

python 에 관 한 글 이 더 많 습 니 다.python 객 잔 에 관심 을 가 져 주 십시오.

지금까지 그림 을 배우 고 싶 었 다 고요?python 만족 합 니 다!의 상세 한 내용,더 많은 python 그림 에 관 한 자 료 는 우리 의 다른 관련 글 을 주목 하 세 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