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vAdvvvent Calendar 2014] 펄럭이는 포스터!Filter 사용 방법

5491 단어 vvvv
'VVVV Advent Calendar 2014'4일째 보도다.그나저나 제목의 Advvvent는 마음대로 추가한 것입니다.
Filter
h311o vvvv0r1d.
나는 vvv를 사용할 때 보통 렌더(EX9)를 먼저 부른다.나는 개인적으로 무엇을 그리는 것이 주요 목적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영상의 세계에서 화면상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후효과라고 부른다.vvv의 경우 이러한 화면 전체(*위치의.후술) 효과를 지정할 수 있는 노드, 노드 브라우저의 클래스에서 말한 EX9도 있다.Texture 학과는 그것과 맞먹는다.안쪽이 HLSL이기 때문에 면도기를 썼다면 직접 만들 수도 있어요.많지만 대부분

도움 패치를 준비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이름부터 어떻게 쓰는지 모르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특히 EX9는Texture Filter 계열 노드의 후효과는 간단하면서도 과감하게 묘사된 이미지를 바꿔 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므로 잘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법
EX9.Texture계는 Texture(Needs:Texture)를 받은 후 처리된 Texture(Supports:Texture)를 토한다.
Renderer(EX9)의 EX9 Out 콘센트에 DX9 Texture(EX9.Texture)를 연결하면 Texture로 묘사를 토해낼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처리된 결과를 FulscrenQuad(DX9) 같은 Texture 입구에 연결해 다른 Render에게 던지면 이해하기 쉽다.

Filter를 겹쳐 사용할 수 있음
Filter가 Texture to Texture를 받습니다.Texture는 다른 Filter에서 호출을 수신하거나 겹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왼쪽 하단의 렌더링자가 Median에만 연결하고 오른쪽 하단에 Median을 추가하여 Stripes에 연결하는 이미지입니다.

Invert 노드가 중첩되어 보입니다.이것은 컬러 공간을 지정한 후 반전하는 노드인 것 같습니다.검은색은 비교적 하얗고, 빨간색은 비교적 파랗다.그거 두 번 끊었으니까 원상회복해야 돼.
Filter에 적용되는 순서가 있습니다.
Transform 시스템에 대한 회전(Rotate)과 이동(Translate)은 현저하지만 적용 노드의 순서에 따라 처리가 달라진다.Filter도 같은 순서입니다.

Stripes 및 Edge 순서를 교체해 보았습니다.왼쪽 아래쪽은 스트립스를 걸고 엣지를 걸었고, 오른쪽 아래쪽은 엣지를 걸고 스트립스를 걸었다.자세히 보면 왼쪽 하단에 있는 녀석이 스트리퍼로 가로막은 가장자리에도 엣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같은 Filter도 겹쳐 사용할 수 있다.매개 변수는 같은 터널스를 덮어 보았다.오른쪽 아래에 있는 Renderer에는 Tunnels가 두 번 적용됩니다.자주 사용하는 Filter도 겹치면 의도치 않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아마 안 될 것 같습니다.
Control 포털이 있는 Filter
Piexelize, ShiftRGB, Frost, Distort, Blur 같은 Filter에는 Control이라는 입구가 있다.이것을 사용하면 다른 Texture 작업에서 효과를 주는 부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rol을 연결하는 Texture는 오른쪽 위 모서리에 렌더링을 그려 봅니다.새하얗게 생기다
Quad입니다.Filter를 통한 드로잉에는 Quad 섹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왼쪽 하단에는 Pixelize 노드를, 오른쪽 하단에는 ShiftRGB 노드를 사용합니다.
Control을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Texture 흰색 섹션에만 적용됩니다.이미지를 다룰 때 자주 나오는 마스크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해요.

Pillow는 이런 느낌이에요.나는 흰색 부분이 점차 효과를 적용한다는 것을 알았다.Blur에 맞춰 미니어처 촬영 스타일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인상처럼 컨트롤비디오을 던져도 상관없다.
힘내서 쓰세요.
나는 내가 Filter를 상당히 사용하고 싶어졌다고 생각한다.그래, Filter.약 45beta 33.3개에 100개 정도 되는 데다 사용법을 잘 모르는 것도 많으니 친하게 지내세요.
제가 여기서 자주 사용하는 기교를 소개하겠습니다.
On/Off 대신 매개변수 값 전환하기
모든 Filter의 맨 오른쪽 Enabled Inlet은 On/Off 스위치입니다.패치가 커지거나 드로잉이 너무 무거워지면 Filter가 Texture를 읽어 계산할 수 없으며 드로잉이 중지됩니다.VJ 등 즉각적인 연속성 표현이 필요한 자리에서는 식은땀이 나겠죠.나는 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따라서 Enabled 대신 매개변수 값을 전환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알 수 없는 Filter를 연결할 때는 외관상 별다른 변화가 없지만, 매개 변수를 적절히 높이거나 낮추면 자신도 모르게 변화가 생기고 그 효과가 무엇인지 알게 된다.따라서 효과가 없어 보이는 오프 상태를 작게 만들려면 오프처럼 보일 수 있다.

효과는 보이지 않지만 내부 처리된 부분을 하나하나 다시 계산하는 Enabled의 On/Off보다 전환할 때의 지연이 없다.단점은 항상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부담이 많다는 것이다.본말이 전도되다.하지만 그림이 멈추는 것을 의식하는 사람은 시도해 보세요.
같은 Texture를 Control Intlet에 연결
방금 나타난 Control도 마찬가지로 Texture에 투입할 수 있다.ColorRamp이라는 Filter는 내가 좋아하는 느낌에 효과가 있어서 자주 사용합니다.

잘했어.
AsRaw(EX9.Texture)로 glitch를 치다
마지막으로 Filter와는 다르지만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손잡이를 사용해 보세요.막막할 때, 고민할 때, 피곤할 때, 손잡이를 보면 치유된다.네?

AsRaw로 읽고 적당히 수치를 바꾸면 이렇게 된다.이른바 워드패드 Effects죠.잘했어.
여러분 vv 아세요?이렇게 얘기해도 되죠.
이번에 소개된 것은 특화된 영상이지만 이 녀석의 가능성은 미지수다.일본에서는 이용자가 적어 지금 접촉하면 즐거울 것 같다.나는 올해 6월부터 만지작거리기 시작했는데 아직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프로그램 따위는 전혀 쓸 줄 모른다.하지만 머릿속에는 움직이고 싶은 인상과 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이런 사람은 반드시 이 겨울방학에도 난로 속에서 시험해 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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