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프로그래밍을 습득하다
시각 디자인 전환기
3년 전부터 [Scratch], [Unreal Engine의 Blueprint]처럼 노드와 노드를 연결하여 프로그래밍하는 [vijuar 프로그래밍]을 보고 업무 중에 접촉할 기회가 증가했다.
평소 편집기로 원본 코드를 쓰는 것에 익숙해졌기 때문인지 "왜 이렇게 번거롭고 시간이 걸려서 힘든 일을 처리하는가?"는 시각 프로그래밍에 부정적인 입장이다.
그럼 왜 기사 쓰는 것까지 배우고 싶으세요?
"지금까지 프로그래밍 필요 없는 사람(아이·디자이너)그러나 나는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고 어쩔 수 없이 건드리기 시작했다.프로그래밍을 잘하는 사람은 프로그래밍을 못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을 위해 어느 정도 준비를 하기 때문이죠"
그러니까 크다.
역시 원본 코드에서 프로세스를 상상하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프로세스와 변화를 볼 수 있는 시각 프로그래밍이 쉽게 들어갈 수 있다.
PC의 사양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용량과 처리 무게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마침 프로그램 관련 환경(인, 개발 환경, 취미)은 바로 원본 코드 주체에서 시각으로 전환하는 시기이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익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했지만 일주일이면 기본적인 문법을 기억할 수 있다.
대체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는 변수, 산술 연산자(가산감법), 조건분지(if문), 중복(loop), 함수(function)만 기억하면 되고, 이후 사용된 언어 특유의 총서, 프레임에서 사용된 것만 찾아보면 된다.
차라리 조사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익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시각 프로그래밍도 변수, 산술 연산자(가산감법), 조건분지(if문), 반복(loop), 함수의 쓰기를 기억해야 한다.
vvv(시각 프로그래밍)
시각 디자인을 기억할 때.사용을 결정하다.
비상업이면 공짜니까 쉽게 접할 수 있어요.
vvv에 관해서는 이 보도를 보면 더욱 이해하기 쉽다.
vvvv
↓ 여기서부터 문법 소개
구문
변량
변수를 대체하는 노드는 입출력 BOX라고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두 번 클릭하여 다양한 IOBox 유형 선택
- 숫자
- Vector
- Button
- 문자열
- 독립 노드
연한 남색
- Enum(열거)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vvv'를 시작합시다!
산술 연산자(덧셈과 뺄셈)
프로그래밍 언어에 사용되는 Math 함수
- 덧셈(+)
- 빼기(-)
- 곱셈(*)
- 나누기(/)
- 나눗셈(Mod)
조건 브랜치(if 문)
if문에도 필요한 노드가 있지만 조건이 엇갈릴 때 변수의 값이 분리되는 것을 감안하면 고전하고 있다
조건부 분기의 노드와 스위치(Input) 노드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복(loop)
제일 귀찮아.Unity의 C#에 가까워 기본적으로 Framete로 이동하기 때문에 정적 for문과 같은 처리를 쓰기 어렵다.
결과적으로 좋은 방법이 없기 때문에 C#로 Plugin을 쓰는 것이 비교적 빠르다.
함수.
vvv에서 함수는 Sub Patch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함수로 사용할 부분을 둘러싸고 Ctrl+G에서 Sub Patch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쓰는지 모르면 C#로 쓰는 게 빠를 수도 있어
배열
Aray, List, Vector 등의 정렬 처리
4(2016/02/05 보충)
기본 기능
드로잉
4vvv Spreads 사용(2016년 02월 03일 추가)
Midi
vvv로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지식
OSC
vvvMidi 키보드가 없는 경우 가상 Midi 키보드 사용
돕다.
4vvOSC 메시지 정리(2016년 02월 04일 추가)
헝
Giithub에게 이번에 쓴 글의 패치를 제출했습니다.
VVVV에서 노드 사용 방법을 모를 경우
VVVVV 이외의 난감한 일에 대한 대응
Git
기사에 쓴 패치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각 프로그래밍을 습득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gansaibow/items/e179c20e2de5c5b601e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