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9 C++ 조건부 프리프로세서 debug 및 release 전환

3081 단어 C++VisualStudio

배경



C++로 코드를 작성할 때,
debug 모드와 release 모드를 cool로 구분하고 싶었다.
로봇을 움직일 때 등은 구분하면 편.
아무래도, c++의 조건부 전처리기가 힌트인 것 같다.

Visual Studio 2019 등은 프로젝트의 세세한 설정 등이 가능한 분,
약간 다소 쓸모가 있다. (하지만, 나는 좋아합니다.)

구현 환경



· C++
・Visual Studio 2019
※2019 이후에도 대응한다고 생각합니다.

절차



1. 새 프로젝트(C++)를 만듭니다.
2.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3. 구성을 [Debug]로 하고 [C++]→[프리프로세서]를 선택
4. 프리프로세서의 정의에 [_DEBUG]의 기재를 확인해, 복사한다

5. 마찬가지로 구성을 [Release]로 설정하고 전처리기 정의에 [_DEBUG]가 없는지 확인
6.[_DEBUG]가 없는 것을 확인 (협조 표현을 하고 싶었습니다만,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2번 기입)

샘플 코드



미리 debug 모드에 대해 전처리기를 정의하면,
releas 모드로 바꾸었을 경우에는 debug 모드용의 프리프로세서는 반영되지 않는다.
씨앗.

debug_release.cpp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Current mode is ";
#if _DEBUG //debug時 _DEBUG はプロパティで定義 
    std::cout << "DEBUG" << std::endl;
#else      //release時
    std::cout << "RELEASE" << std::endl;
#endif
    return 0;
}

실행 결과



・debug일 때


・release일 때


Github



참고로 부디.
htps : // 기주 b. 코 m / 유사 0827 / 191206_ change_와 _ 데부 g_ 오 r_ 레아

반성



프리프로세서의 구체적인 코드의 의미 등에 접할 수 없었던 것이 유감.
가능하면 더욱 깊은 사용법까지 공부하고, 가르칠 수 있는 레벨에 가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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