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3 애니메이션 자세히 보기
4416 단어 csscss3 애니메이션css3
이 함수들을transform 속성의 값으로 삼기만 하면 상응하는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CSS 3 애니메이션은 이러한 효과와 기타 CSS 속성을 당신이 설정한 방식에 따라 서로 바꿉니다.
1. 애니메이션 관련 속성
속성|설명------------------------------------------------------------------------------------------------
@keyframes
|애니메이션의 각 단계의 상태를 정의하는 코드 세그먼트animation
|모든 애니메이션 속성의 약자 속성, animation-play-state
와animation-fill-mode
속성을 제외.animation-name
|규정@keyframes
애니메이션의 이름.animation-duration
| 애니메이션이 한 주기를 완성하는 데 걸리는 초 또는 밀리초를 지정합니다.기본값은 0입니다.animation-timing-function
| 애니메이션의 속도 곡선을 지정합니다.기본값은 ease
입니다.animation-delay
| 애니메이션을 시작할 시기를 지정합니다.기본값은 0입니다.animation-iteration-count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횟수를 지정합니다.기본값은 1입니다.animation-direction
|애니메이션이 다음 주기에 역방향으로 재생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기본값은 normal
입니다.animation-play-state
| 애니메이션이 실행 중이거나 일시 중지되었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기본값은 running
입니다.animation-fill-mode
|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과 완료된 후의 요소를 기본값none
으로 지정합니다.@keyframes
애니메이션의 각 단계의 상태를 정의하는 코드 세그먼트입니다.예를 들어 시작 상태, 끝 상태, 중간 상태(백분율 표시 사용).
@keyframes exampleName {
from {
transform: rotateY(0deg);
background: #000000;
}
50% {
transform: rotateY(180deg);
background: #00fa7e;
}
to {
transform: rotateY(0deg);
background: #008dff;
}
}
animation-name
@keyframes
로 정의된 상태 집합 이름, 예를 들어 위exampleName
를 사용합니다.animation-duration
애니메이션의 주기 시간입니다.단위는 초(s)일 수도 있고 밀리초(ms)일 수도 있다.
animation-timing-function
애니메이션 속도 변경 함수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linear
: 속도가 변하지 않습니다.cubic-bezier(0,0,1,1)
ease-in
: 저속 시작~정상 속도.cubic-bezier(0.42,0,1,1)
ease-out
: 정상 속도 ~ 저속 종료.cubic-bezier(0,0,0.58,1)
ease-in-out
: 저속 시작~정상 속도~저속 끝.cubic-bezier(0.42,0,0.58,1)
ease
: ease-in-out
와 기본적으로 같지만 시작은 끝보다 조금 빠르다.cubic-bezier(0.25,0.1,0.25,1)
cubic-bezier(x1, y1, x2, y2)
: 베셀 함수를 속도 함수로 세 번 사용한다.cubic-bezier 곡선 테스트 디버깅 사이트: cubic-bezier
animation-delay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에 기다리는 시간입니다.단위는 초(s)일 수도 있고 밀리초(ms)일 수도 있다.
animation-iteration-count
애니메이션의 주기 횟수입니다.구체적인 횟수일 수도 있고
infinite
일 수도 있어 무한 순환 재생을 의미한다.animation-direction
애니메이션 주기의 방향:
normal
: 정방향 재생.reverse
: 역방향 재생.alternate
: 정방향 재생과 반방향 재생이 번갈아 진행된다.animation
이 속성은 다음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animate: name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iteration-count direction;
animation-play-state
애니메이션의 상태를 제어합니다. 재생
running
과 일시정지paused
두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animation-fill-mode
애니메이션 시작 전과 완료 후의 요소를 지정합니다.
none
: 요소가 애니메이션 전후의 상태는 애니메이션과 관련이 없다.forwards
: 애니메이션이 완성되면 요소는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상태를 유지합니다.backwards
: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에 요소는 애니메이션이 시작된 상태를 유지합니다.both
: forwards
와 backwards
의 결합.2. transition
CSS3은
animation
와 관련된 속성 이외에 다음과 같은 형식의 transition
속성을 제공합니다.transition: propertyName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
보시다시피
transition
는@keyframes
만from
과to
두 가지 상태이고 재생 횟수가 1이고 멈출 수 없는animation
입니다.예를 들어 마우스를
div
에 놓을 때 90도 회전하고 배경은 검은색에서 회색, 글씨체는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뀐다.#division2 {
width: 300px;
height: 100px;
margin-top: 50px;
font-size: 2em;
text-align: center;
line-height: 100px;
color: #FFF;
background: #000;
transition: transform 2s linear 0s, background 2s linear 0s, color 2s linear 0s;
}
#division2:hover {
background: #cccdd1;
color: #000;
transform: rotate(90deg);
}
3. Demo
[중요 힌트] 추천과 소장을 잊지 마세요(𗙚□′)𗙚(┴-┴
git clone https://github.com/JasonKid/fezone.git
검색 애니메이션 세부 정보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장치 너비가 특정 너비보다 크고 특정 너비보다 작을 때 웹 페이지 CSS 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장치 너비가 특정 너비보다 크고 특정 너비보다 작을 때 웹 페이지 CSS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media의 미디어 쿼리 구문을 사용한 다음 구문을 작성하여 스타일의 최소 너비를 정의해야 합니다. 적용된 후 and라는...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