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Media Live로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애니메이션팀의 하키입니다streampack.

개시하다


미디어 라이브가 도쿄 지역에 왔기 때문에 한번 해보기로 했다.
발표할 때 북 버지니아를 시험해 봤는데 이번에는 도쿄 시험이었다.
미디어라이브에 에디트 기능과'블랙 화면'을 멈추는 방법이 2/8에서 확인돼 추가/편집됐다.

프로비저닝


이번 구성은 미디어 라이브->미디어 패키지로 구성됐다.
실제로 발표할 때 CDN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미디어 라이브는 클라우드 프론트의 오리온이 될 수 없고 미디어 스토어는 도쿄 범위에 있지 않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CDN 설정을 생략하겠습니다.

MediaPackage


미디어 라이브에는 두 가지 목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디어 패키지의 채널을 먼저 두 개 만든다.

Channel 생성


  • 채널 만들기
  • 필요한 것은 ID - 알기 쉬운 ID를 사용합니다.여기는 데모A입니다.
  • Description은 채널에 대한 설명
  • "Input type"은 HLS
  • 만 있음

    Endpoint 생성


    endpoint는 전송된 URL로 작성됩니다.
    이번엔 기본 설정이니까 아이디만 입력하고 할애해

    Save 키를 누를 때 endpoint를 생성하고 URL을 표시합니다.

    MediaLive에는 Input URL, Username, Password가 필요합니다.

    Media Live에는 두 개의 MediaPackage 목적지(Input URL)가 필요하므로 이 절차를 다시 수행합니다.


    그 결과, 두 개의 다른 Input URL이 나타났습니다.

    MediaLive



    General Info


    medialive_general.png
  • Channel name 입력 - 채널 용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을 추천합니다
  • .
  • "IAM role"제작 또는 기존 IAM role의 지정
  • Channel Input


    "Create input"을 누릅니다.

    Input details

  • Input name에 입력한 이름
  • 을 입력합니다.
  • "Input type"인코더의 발송 방식 - 이번에는 PC에서 rtmp로 발송할 예정이므로 rtmp(push)
  • 를 선택하였습니다.

    Input security group


    rtmp로 목적지를 보내는 보안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전부 접수를 시작해서 0.0.0/0으로 제작해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Input destinations


    rtmp의 endpoint 만들기
    Application name만 등록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Application instance가 없으면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For RTMP PUSH inputs, you must specify two destination application names and instances.
    이번 설정은 다음과 같다.
    application name: live
    application instance : demoA, demoB
    응용 프로그램 instance는 스트리밍입니다.
    endpointrtmp://XXX.XXX.XXX.XXX:1935/live/demoA및 endpointrtmp://XXX.XXX.XXX.XXX:1935/live/demoB탭

    Channel template


    이번 라이브 메세지는 기존의 틀을 이용했습니다.

    Outputs가 작성됩니다.

    Outputs



    HD


    Output groups의 HD(HLS)를 누릅니다.


    HLS group destination A

  • MediaPackage demoA 정보를 HLS group destination A에 입력
  • URL:Input URL
          Username:Username
    "Create AWS Elemental Media Live parameter"를 선택한 후 "Name"의 이름을 입력합니다.암호 입력
  • Create AWS Elemental Media Live parameter
  • 를 누릅니다.

    HLS group destination B


    이와 마찬가지로 HLS group destination B에 MediaPackage demoB 정보를 입력합니다.

    Create channel 키를 누릅니다.


    확인


    예전에 썼는데 rtmp를 던지는 방법은 여기그럼 rtmp는 어떻게 던져요?를 확인하세요.
    일단 Media Live가 만든 채널부터!

    주소 정보 보내기


    발송 주소에 관해서는 둘 다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로 데모A와 데모B는 전혀 관계가 없다.
    demoA의 입력은 destination A로, demoB는 destination B로 각각 출력됩니다.
    특히 페일오버의 구성과 두 시스템의 방송.
    단지 설정할 때 두 개의 destination이 필요합니다.
    의미가 없다고 느끼지만 DNS 형태로 흐름이 동적으로 바뀔 수도 있다.
    또는 편집 선언을 동시에 포함...
    아래의 글은 간단한'failover pose'의 절차를 기술하였다.
    궁금하시면 참고하세요.
    Media Live에서 스트리밍 중복을 만들어야 돼요.

    demoA


    URL(Media Live Channel input):rtmp://XXX.XXX.XXX.XXX:1935/live/
    흐름 이름: demoA

    demoB


    URL(Media Live Channel input):rtmp://XXX.XXX.XXX.XXX:1935/live/
    흐름 이름: demoB

    정보 보기


    HLS의 라이브 스트리밍인 만큼 사파리와 엣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안드로이드도 크롬이면 볼 수 있어요.

    demoA


    MediaPackage로 제작된 demoA의 Endpoint

    demoB


    MediaPackage로 제작된 demoB의 Endpoint

    최후


    MediaLive로 보고 나니 설정이 아주 간단하다는 인상을 준다.
    다만 편집 옵션이 없기 때문에 제작된 채널을 한 번 변경하려면 클로인밖에 없을 것 같다.
    의 Clone도 원래 사용하던 input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output 설정을 저장하거나 delete 후 바로 Clone 설정을 하면 좀 번거롭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두 개의 destination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하면 두 개의 비용을 받습니다.
    추기:
    채널의 편집 기능이 있고 제작된 채널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HLS 설정을 통해 "Input Looss Action"을 EMIT로 설정OUTPUT->PAUSE_OUTPUT 설정을 통해 rtmp 송신 정지 시 검은색 디플레이션 화면이 재생되지 않으며 정지 후 입력을 받지 않을 경우에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