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침으로 보고, 당연한 사실에 감동하면
지침
위키백과에 의하면
바늘(영:pointer)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변수나 함수 등이 저장된 메인 노트) 위에 있는 주소(메모리 주소) 등의 특수 변수를 가리킨다.배치 정보를 기반으로 객체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해당 객체는 참조(지시)됩니다.일반적인 의미의'지침'은 >'어떤 위치를 표시하는 구조나 도구'를 가리키며 컴퓨터 프로그래밍 분야에도 사용된다.
아무래도 좀 어려워요.
제 해석은 지침은요.
프로그램 설계에서의 변수 등은 메모리 등에 저장되어 해당 장소를 지시할 수 있다.
사용 예
zenn.cpp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num = 0;
cout << &num << endl; //numが格納されているメモリアドレスが表示される。
}
지금까지 사용한 루비나 자바에는 포인터 같은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흥미롭고 많이 시도했다.메시지
int 우리는 하나의 진열을 만들고 모든 요소의 메모리 주소를 검사했다.
zenn.cpp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array [5] = {1,2,3,4,5};
for(int i=0; i<sizeof(array)/sizeof(array[0]); i++){
cout << &array[i] << endl;
}
}
상술한 코드를 실행해 보면 메모리 주소가 4바이트씩 늘어날 것 같다.배열은 주소에 인접한 요소가 아닌가요??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지만 int형은 4바이트가 필요합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감동했다.
int형이 4바이트인 거 알지.
그러나 그것은 지식으로만 알고 실제로 느껴본 적이 없다.
기억 주소를 시각화함으로써 나는'진짜 int형은 4바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총결산
c++는 스타일에 지침이 있어서 초보자의 학습 난이도가 좀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금형과 지침을 통해 컴퓨터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고 앞으로도 계속 접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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