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IJack 사용법
5634 단어 Unity
이른바 MIDIJack
이것은 Keijiro가 Unity를 위해 MIDI 제어를 사용할 수 있는 자산이다.
-> https://github.com/keijiro/MidiJack
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Unity를 VJ로 사용하는 등 실시간으로 값을 변경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용법
드라이버 가져오기
우선 먼저 사용하는 MIDI 제어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십시오. 저는 KORG nannoKONTROL2-BK를 사용합니다.당분간 KORG 계열의 드라이버가 하이퍼링크를 할 수 있는 URL을 미리 붙인다.
https://www.korg.com/jp/support/download/product/1/200/
스크립트 정보
기본 static반의 Midi Master를 통해 MIDI 컨트롤 버튼의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언어로 길게 쓰는 것보다 원본 파일을 보는 것이 빠르기 때문에 간단한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손잡이의 값에 따라 큐브가 움직이는 느낌이 있어요.
https://github.com/KeitoTakaishi/MIDIJack_Sample
MidiManager.cs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MidiJack
{
public class Midi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int _KnobNum = 8;//自分のmidiコンのノブの数
public GameObject[] meter;
private Vector3[] _pos;
void Start()
{
_pos = new Vector3[_KnobNum];
for (int i = 0; i < _KnobNum; i++){
_pos[i] = meter[i].transform.position;
}
}
void Update()
{
for (int i = 0; i < _KnobNum; i++)
{
meter[i].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_pos[i].x, MidiMaster.GetKnob(MidiChannel.Ch1, i)*5.0f, _pos[i].z);
}
}
}
}
MIDI 제어가 감지되었는지 확인
Midi con에 연결되었는지 모를 경우 윈도우즈->MIDI Jack을 선택하십시오.
감지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즈에서 사용할 때 빠지는 함정
나는 처음에 윈도우즈에서 이 자산을 사용했지만 잘 검출되지 못했다.맥 검출이 잘 되고 있다. 이유는 다른 앱에서 검출되면 유닛 측에서 검출되지 않은 것 같다. 자신의 상태는 터치 디자이너에서 검출된 것 같다. TD를 차단한 후 검출이 잘 되고 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IDIJack 사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eito_takaishi/items/29bea925ebae364bfcc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nity를 VJ로 사용하는 등 실시간으로 값을 변경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용법
드라이버 가져오기
우선 먼저 사용하는 MIDI 제어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십시오. 저는 KORG nannoKONTROL2-BK를 사용합니다.당분간 KORG 계열의 드라이버가 하이퍼링크를 할 수 있는 URL을 미리 붙인다.
https://www.korg.com/jp/support/download/product/1/200/
스크립트 정보
기본 static반의 Midi Master를 통해 MIDI 컨트롤 버튼의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언어로 길게 쓰는 것보다 원본 파일을 보는 것이 빠르기 때문에 간단한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손잡이의 값에 따라 큐브가 움직이는 느낌이 있어요.
https://github.com/KeitoTakaishi/MIDIJack_Sample
MidiManager.cs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MidiJack
{
public class Midi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int _KnobNum = 8;//自分のmidiコンのノブの数
public GameObject[] meter;
private Vector3[] _pos;
void Start()
{
_pos = new Vector3[_KnobNum];
for (int i = 0; i < _KnobNum; i++){
_pos[i] = meter[i].transform.position;
}
}
void Update()
{
for (int i = 0; i < _KnobNum; i++)
{
meter[i].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_pos[i].x, MidiMaster.GetKnob(MidiChannel.Ch1, i)*5.0f, _pos[i].z);
}
}
}
}
MIDI 제어가 감지되었는지 확인
Midi con에 연결되었는지 모를 경우 윈도우즈->MIDI Jack을 선택하십시오.
감지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즈에서 사용할 때 빠지는 함정
나는 처음에 윈도우즈에서 이 자산을 사용했지만 잘 검출되지 못했다.맥 검출이 잘 되고 있다. 이유는 다른 앱에서 검출되면 유닛 측에서 검출되지 않은 것 같다. 자신의 상태는 터치 디자이너에서 검출된 것 같다. TD를 차단한 후 검출이 잘 되고 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IDIJack 사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eito_takaishi/items/29bea925ebae364bfcc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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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MidiJack
{
public class Midi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int _KnobNum = 8;//自分のmidiコンのノブの数
public GameObject[] meter;
private Vector3[] _pos;
void Start()
{
_pos = new Vector3[_KnobNum];
for (int i = 0; i < _KnobNum; i++){
_pos[i] = meter[i].transform.position;
}
}
void Update()
{
for (int i = 0; i < _KnobNum; i++)
{
meter[i].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_pos[i].x, MidiMaster.GetKnob(MidiChannel.Ch1, i)*5.0f, _pos[i].z);
}
}
}
}
Midi con에 연결되었는지 모를 경우 윈도우즈->MIDI Jack을 선택하십시오.
감지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즈에서 사용할 때 빠지는 함정
나는 처음에 윈도우즈에서 이 자산을 사용했지만 잘 검출되지 못했다.맥 검출이 잘 되고 있다. 이유는 다른 앱에서 검출되면 유닛 측에서 검출되지 않은 것 같다. 자신의 상태는 터치 디자이너에서 검출된 것 같다. TD를 차단한 후 검출이 잘 되고 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IDIJack 사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eito_takaishi/items/29bea925ebae364bfcc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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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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